무더위가 시작되는 여름, 청량함을 선사하는 여행지, 조문국 사적지를 소개합니다.
조문국의 고분군은 경주 왕릉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사람들의 발길이 많이 닿지 않아 언택트 여행지로도 좋은 곳입니다.
조문국에서 조문군이었던 시절, 역사에 남아있는 인물들의 고분이 자리해 있으며, 산책하는 동안 각 고분에 대해서도 알아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 조문정은 이곳의 전망대로 조문국의 전망을 한눈에 담아볼 수 있습니다.
산책 노선은 지도를 참고하면서 둘러보면 되고, 5월 말에서 6월 초 정도 작약이 꽃 피는 조문국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시간입니다.
소중하게 지켜가고 있는 사적지인 만큼 함께 지켜나가야 할 부분들도 꼭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벌레가 많은 여름이고 자연이 살아있는 곳이라 무엇보다 해충도 조심해가야 할 텐데요. 해충 기피제 분사기가 준비되어 있어 조금 안심이 됩니다.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하면서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멀리서 고분의 모습을 하는 저 건물은 조문국 고분전시관으로 고분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조문국 박물관 관람료는 무료이며,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휴식합니다.
박물관에서 의성 지역에서 출토된 토기와 여러 유물을 구경하면서 당시의 생활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분의 내부를 재현한 모습과 순장 문화에 대해서도 알아가게 됩니다.
만 권의 책을 읽고, 만 리의 길을 걸으라(读万卷书,行万里路)는 한자의 속담처럼, 여행이 풍경에서 그치지 않고, 마음을 다스리며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Info. 경덕왕릉 의성조문국사적지
주소: 경북 의성군 금성면 대리리 324
Info. 의성조문국박물관
주소: 경북 의성군 금성면 초전1길 83
운영 시간: 매일 09:00 - 18:00 (1월 1일, 설날, 추석 당일 휴관)
장예나 경북여행리포터의 6월 취재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