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아가리 닻 전망대와 칠포항 사이에는 넓고 산책하기 좋은 공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포항 사방기념공원인데요, 자연재해를 방지하기 위해 나무를 심고 강둑을 높이는 사방공사 100주년을 기념하여 조성되었습니다. 그런 취지로 조성되었지만,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포항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무척 트이고 넓은 잔디밭이 펼쳐지는데요, 가족 나들이 아이가 뛰어놀기도 좋아 보였습니다.
요즘 감성 카페에 있을 법한~ 매력적인 반영 사진을 건질 수 있을 거 같은 돌다리까지!
21년 6월 13일 기준, 포항 사방기념공원에서는 금계국과 루드베키아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군락지처럼 한가득 피어있지는 않았지만 꽃 감상하기에는 충분했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넓은 포항 공원으로 지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정상인 묵은봉까지 올라갔는데요, 사진도 찍으며 둘러보는데 넉넉히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됐습니다.
포항 여행 사방댐 전시장 가는 길에는 노란 연꽃도 볼 수 있었습니다.
나무에 둘러싸인 계단을 오르면 산책로가 나옵니다. 분명 조금만 올랐을 뿐인데, 넓게 펼쳐지는 바다와 사방공원이 인상적인 뷰였답니다.
혹여나 길을 잃을까 지도를 찍어 왔는데요, 표시판 안내가 되어 있어 있었습니다. 더 높은 곳에서 바다를 보고 싶어서 묵은봉까지 가보았습니다.
첫 번째 정상인 관해루입니다. 산책로는 가족과 함께 나지막이 걷기 좋고 정자에 올라서면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이 좋습니다.
관해루 맞은편에는 아래에서 봤던 지도보다 훨씬 규모가 큰 지도가 있었는데요, 주변 특수산림상태복원 현황과 여러 꽃/나무의 군락지 위치가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관해루에서 마지막 정상인 묵은봉까지는 채 5분이 걸리지 않습니다.
놀랍게도 산 위에 세양 배가 있었습니다. 문의해보니, 사방기념공원과는 관련이 없고 촬영 협조로 설치한 배 조형물이라고 합니다. 촬영 관계상 일시적으로 설치했다고 하는데요, 언제까지 설치되어 있을지는 모르며 어떤 드라마/영화 인지는 아직 비밀이라고 하네요!
미리 다녀간 XX촬영지, 인증샷을 남겨 보았습니다.
배 앞에 바로 주차장으로 이어지는 길이 있습니다. 쭉 뻗어 있어서 금방 내려가는데요, 내려갈수록 높아지는 바다 덕에 내려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주차장은 정~말 넓은 편이며 한적한 언택트 여행지였습니다. 계단이 있긴 하지만 규모와 바다 전망 경치 덕에 가족 나들이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괜스레 바다를 보며 걷고 싶은 날, 포항 여행 사방기념공원 어떠신가요?
가는 법
영덕, 울진 방면 7번 국도를 이용하여 칠포 삼거리에서 우회전, 칠포해수욕장에서 좌회전 월포해수욕장 방면으로 2km 지점
대중교통
500번 버스 칠포, 오도방면 승차 후 오도 하차 도보 5분 거리
Info. 포항 사방기념공원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해안로 1801
이채은 경북여행리포터의 6월 취재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