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북나드리

경북나드리

여행상담 퀵메뉴 닫기닫기 여행상담 퀵메뉴 열기여행상담 퀵메뉴 열기
여행상담 퀵메뉴 닫기

실시간 문자채팅 안내

새창열림: 채팅창

바로 채팅창 열기(자체 채팅 앱)

카카오톡 바로가기 라인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사용중인 메신저앱 열기(해당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함)
안동 안동 낙강물길공원 비밀의 숲을 거닐어요
조회수1180 좋아요수12
 
안동 낙강물길공원 비밀의 숲을 거닐어요
 
 

 힐링 여름 나들이하기 좋은 안동 비밀의 숲.
<한국의 지베르니>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안동 낙강물길공원은 안동 여행 필수 코스 중 하나입니다.

안동 낙강물길공원 포토존으로 유명한 돌다리입니다. 이곳에 바로 가기 원하신다면! 지도에는 낙강물길공원'이 아닌, '폭포공원'을 찍고 오셔야 합니다.

- 폭포공원 : 경북 안동시 상아동 산 96

낙강물길공원 랜드마크 중 하나인 분수는 댐에 저장된 물로 낙수 차를 이용한 무동력, 자연 친화적인 분수라고 합니다. 신기하죠? 나무가 만들어낸 그늘과 맑은 공기, 분수까지 있으니 여름 나들이 여행지로 제격입니다.

낙강물길공원은 낙동강 물길을 막고 생긴 안동댐 옆에 있습니다. 안동댐은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인 댐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인근에서 피크닉 세트를 대여해서 찾는 사람 많은데요, 초록한 비밀의 숲 배경으로 인생샷 찰칵! 쉴 수 있는 그늘막, 벤치 등이 많으니 안동 여행 중 잠시 숨 돌리기도 좋습니다.

나무가 오래되었는지 굵기와 길이가 상당했습니다. 폭포가 떨어지는 맞은편에는 붉은색 다리가 있었지만, 현재에는 입장할 수 없다고 해서 아쉬웠습니다. 봄여름 사이에는 안동 수선화가 피어 있기도 한데요, 21년 6월 8일 기준으로 이미 지고, 더위를 먹고 푹 쳐져 있는 상태였습니다.

포토존은 돌다리 외에도 나무다리가 있습니다. 마치 깊은 숲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이랄까요?

이곳이 바로 안동 비밀의 숲 '그' 포토존입니다. 가보지 않은 프랑스 지베르니의 모습이 그려지면서 감탄을 했습니다. 특히 나무 사이로 빛이 들어오는 순간이 정말 아름다웠는데요, 맑은 호수 위로 원하게 뿜어져 나오는 분수, 초록색으로 덮인 주변 풍경이 참 조화로웠습니다.

​단, 이곳에 빛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사진상'으로는 다소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앞에서 언급했듯 나무들이 빼곡하고 키가 커서 빛 들어오는 시간이 비교적 짧습니다. 인생샷을 찍기 원하신다면 일몰 3시간 전에는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입구 맞은편에는 공중화장실도 있고, 주차장도 있습니다.

안동 뚜벅이 여행으로 오셨다면, 월영교까지 쭉 이어지는 안동호 둘레길을 걸어 보시길 바랍니다. 데크길 조성이 잘 되어 있고, 안동호의 아름다운 반영 풍경도 보실 수 있답니다! 이번 힐링 여름 나들이는 안동 낙강물길공원 어떠신가요?

택시&자차 이용 시
주소
폭포공원 경북 안동시 상아동 산 96
대중교통
3번, 3-1번 안동시립박물관 정류장 하차 후 도보 20분

Info. 폭포공원
경상북도 안동시 상아동 산 96

2021 경북여행리포터 이채은

이채은 경북여행리포터의 6월 취재기사입니다

태그
#경상북도 #경북 #경북나드리 #경북여행 #경북안동 #안동 #안동여행 #안동명소 #안동가볼만한곳 #폭포공원 #안동낙강물길공원 #안동댐 #포토존 #여름나들이 #언택트여행 #데이트코스 #가족여행 #가족나들이 #주말여행 #힐링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