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로운 테마로 경주에서 추리 게임 여행을 할 수 있는 <물오름달 열닷새>를 소개합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미리 네이버에서 결제 후 경주 <사이시옷>에서 미션지를 수령하고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알아보고 갔더라도 감이 잡히지 않을 수 있는데요, 직원분이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난이도는 중으로 해볼 만은 하지만, 만만치 않았습니다. (그래서 더 재미있습니다) 점점 더워지는 요즘, 2~3시간 동안 야외에서 돌아다녀야 하는 만큼 중간에 밥이나 카페 코스를 넣어 조금 쉬었다 가는 코스 추천해 드립니다. 보조배터리와 편안한 운동화는 필수! 다시 사이시옷으로 되돌아가야 하거나, 게임 시간제한은 없음!
굿즈 퀄리티도 정말 높은 편입니다. 이 굿즈만 받아도 좋을 거 같은데, 경주 여행 코스 해결까지! 경주 읍성을 시작으로 그 일대를 돌아다니는 코스입니다. 그런데 흔한 경주 여행지가 아닌 잘 안 알려진 경주 역사 관련 가볼 만한 곳이었습니다. ‘이런 곳도 있었어?’ 하는 곳들이라 흥미로웠습니다. 덕분에 몰랐던 경주의 역사와 가볼 만한 곳을 알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게임 시작 전 사이시옷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인화해 주시는데 이것도 하나의 재미 포인트입니다. 게임 배경인 시대 느낌도 잘 드러나고, 직원분이 잘 찍어주셔서 시작부터 기분이 업업!
아쉬웠던 점
비슷한 형식의 놀 거리를 대구에서도 한 적이 있습니다(D-coin 획득 작전). AR 맞추는 것에서 오는 재미가 있는데, 그 부분도 아직 고쳐지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GPS가 연동되어 다음 가야 할 곳을 대략적으로라도 안내해 줬더라면 더 좋았을 거 같습니다. 주변에 자전거 대여나 전동 킥보드 대여 등으로 함께 할 수 있다면 더운 날에도 쉽게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날이 더울 때 가서 밖에서 많이.. 힘들었네요ㅠㅠㅠ
Info. 사이시옷 물오름달 열닷새
경상북도 경주시 동문로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