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북나드리

경북나드리

여행상담 퀵메뉴 닫기닫기 출석체크 이벤트 바로가기 출석체크 이벤트 바로가기 여행상담 퀵메뉴 열기여행상담 퀵메뉴 열기
여행상담 퀵메뉴 닫기

실시간 문자채팅 안내

새창열림: 채팅창

바로 채팅창 열기(자체 채팅 앱)

카카오톡 바로가기 라인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사용중인 메신저앱 열기(해당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함)
군위 추억을 찾아 떠나는 여행, 군위 화본마을
조회수227 좋아요수0
 
추억을 찾아 떠나는 여행, 군위 화본마을
 
 

시간의 축을 돌려, 추억을 찾아 떠나는 여행 화본마을 산성중학교를 소개합니다.

화본마을 산성중학교는 1954년 개교 2009년 폐교하여, 현재는 폐교 내에서 재현한 생활사 박물관으로 농촌문화 체험장이기도 하고 추억의 놀이터이고도 합니다.

그리고 이곳은 1박2일 촬영지로도 알려진 곳입니다.

방문 시 관람시간을 확인하시고 일부 유료 체험의 경우 주말과 공휴일에만 개관합니다.

매점에서는 추억의 옛날 과자를 판매하고 있으며, 옆에는 특별한 달고나 체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따뜻한 화로 앞에서 처음 만들어 나가는 달고나는 저에게도 색다름 체험이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온 어른들은 아이에게 부모의 어릴 적 추억들을 말해주고 있었습니다.

어느새 설탕이 사탕이 되고, 마우스 틀로 귀여운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달고나 하나가 어른을 아이로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학교에는 자전거, 스카이 콩콩, 고무줄놀이 등 옛적 추억놀이들이 갖춰져 있었습니다. 아이는 즐길 수 있어 어른은 추억할 수 있어, 모두가 만족스러운 놀이터인 것 같습니다.

실외 놀이터는 물론, 석고 방향제 체험장 등 실내 공간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교실은 당장이라도 종소리가 울려 수업을 시작할 것만 같은 생생한 모습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저마다 추억의 모습은 틀리지만 추억을 추억하는 마음만은 다르지 않는 것 같습니다.

누구나의 추억 속에도 꼭 있었을 땡땡이치는 친구처럼…다른 시간과 공간에서도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화본마을 산성중학교였습니다.

Info. 군위 화본마을
경상북도 군위군 산성면 산성가음로 722

2021 경북여행 리포터 장예나

태그
#경상북도 #경북 #경북여행 #경북나드리 #군위 #경북군위 #군위여행 #군위명소 #군위가볼만한곳 #군위산성중학교 #산성중학교 #화본마을 #엄마아빠어렸을적에 #달고나체험 #추억의과자 #자전거 #스카이콩콩 #고무줄놀이 #추억의놀이 #석고방향제 #석고방향제체험 #교실 #가족여행 #데이트코스 #주말여행 #추억여행 #언택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