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른 잔디밭이 인상깊은 영천 시안미술관을 방문했습니다. 영천 시안 미술관은 경상북도 영천시 화산면 옛 화동초등학교 터에 옛 학교의 향소와 현대식 건축물이 공존할 수 있도록 만든 복합 예술 문화 공간이자 전문 미술관입니다. 시안 미술관은 전시실, 야외조각공원, 글라스뷰, 미술관 까페, 뮤지엄 샵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실에 전시내용은 주기적으로 바뀌는데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BE TRUE라는 전시가 열려있었다. 전시관이 크지는 않지만 여러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 체험 프로그램도 구성되어있는데요. 머그컵, 에코백 디자인, 핀버튼, 타일아트, 에코 파우치 디자인 등 여러 가지 체험을 골라서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마다 드는 비용은 조금씩 다른데 5,000원~15,000원 사이 입니다. 우리는 평범한 물건들의 새로운 시도 라는 이름의 네온 아트를 체험했습니다. 직접 원하는 도안대로 네온사인을 만드는 활동을 했는데, 가족부터 연인까지 체험 범위가 다양할 것 같았습니다.
체험이 끝난 후 2층에 위치한 까페에 올라갔습니다. 밖의 잔디밭과 넓은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큼직한 까페였습니다. 음료 맛도 좋았고 까페 내부의 인테리어나 밖에 보이는 풍경도 너무 좋았습니다. 실제로 까페 방문만을 목적으로 미술관을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까페에 나와서는 옆에 있는 별별 미술마을을 산책했는데요. 예술작품 못지않은 다양한 벽화 그림들과 여러 조형물들이 인상깊었습니다. 미술관과 가까워 방문하며 한번 쯤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을 한바퀴 돌며 벽화를 감상하기 너무 좋은 여행지였습니다. 무인까페와 편의시설도 마을 입구에 마련되어 있고 마을 곳곳에 동화적인 벽화와 자그마한 작품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주소 : 경북 영천시 화산면 가래실로 364 (가상리 633)
운영시간 : 매일 10:30 ~ 17:30 매주 월요일, 설날, 추석 당일 휴관
월요일 휴무, 매주 월요일, 설날, 추석 당일 휴관
요금 : 일반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기타 : 주차장 있음
Info. 시안 미술관
경상북도 영천시 화산면 가래실로 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