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30 여행상담 퀵메뉴 닫기닫기 1330 여행상담 퀵메뉴 열기1330 여행상담 퀵메뉴 열기
x

실시간 문자채팅 안내

바로 채팅창 열기(자체 채팅 앱)

사용중인 메신저앱 열기(해당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함)
경주 cnn이 선정한 아름다운 명소 보문정
조회수198 좋아요수0
 
cnn이 선정한 아름다운 명소 보문정
 
 

봄의 대표적인 관광지라 할 수 있는 경주! 그중에서도 CNN이 선정한 한국에서 꼭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대 명소 중 한곳이 있는데요 바로 “보문정”이라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거야 눈으로도 확인할 수 있지만 CNN에서 선정했다고 하니 조금 더 특별한 곳에 방문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주차장에서 내려오면 메인 연못 옆에 작은 연못이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보문정은 규모가 그리 큰 곳은 아니지만 작은 연못들이 3개나 모여있는데요. 지금 바라보고 있는 연못 옆으로는 물레 방아가 있습니다.

봄이 지나고 여름에는 푸른 녹음과 연꽃으로 가득하다고 하니 과연 그 풍경은 또 얼마나 아름다울지 다가오는 여름이 너무 궁금해집니다.

발걸음을 옮겨 다음 연못으로 가는 길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보는 단군상과 언제나 푸르른 소나무가 멋있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길은 아직 메인 연못이 아닌 수양벚꽃이 일품인 연못으로 가는 길인데 머리 위로 가득히 모여 있는 벚꽃이 마음을 더욱더 설레게 만들어 줍니다.

수양벚꽃이 있는 작은 연못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연못이 메인 연못보다 더 예쁘다고 느꼈는데 실제로 보문정을 찾은 사람들을 보면 메인 연못보다 이곳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거 같았습니다.

보통 벚꽃과는 다르게 버드나무처럼 아래를 향해 축 늘어져 있는 모습이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분명 벚꽃은 맞는데 아래로 쳐진 모습에 헷갈려 하다 찾아보니 수양벚꽃 혹은 능수벚꽃이라 불리고 있네요.

벚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계신 분이 보입니다. 일반 벚꽃과는 달리 아래로 축 늘어진 덕분에 벚꽃을 배경 삼아 예쁜 사진을 담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창 벚꽃이 만발할 때 방문해서 시기가 너무 좋았지만 벚꽃잎이 떨어질 때 즘 방문해도 너무 예쁜 곳입니다. 연못에 수북이 내려앉은 벚꽃 상상만 해도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벚꽃이 피고 질 때 모두 아름다운 곳이 여기 보문정입니다.

벚꽃 나무와 정자의 반영이 너무 아름다운 메인 연못입니다. 오리를 닮아 “오리 연못”이라고도 불린다고 하는데 머릿속에 오리를 연상하며 연못 주위를 걸어봐도 좋을 것 같네요.

보문정에는 걷다 보면 편히 앉아 쉴 수 있는 의자가 군데군데 놓여 있는데 의자가 위치한 곳마다 예쁜 풍경을 마주할 수 있게 되어있어 쉬면서도 좋은 풍경을 계속해서 바라볼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습니다.

정자에서 바라본 풍경도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특히 정자 맞은편에 있는 큰 벚꽃 나무와 정자 기둥을 프레임 삼아 보니 액자 속 아름다운 그림을 보고 있는 듯하였습니다.

각기 개성이 다른 3개의 연못과 아름다운 벚꽃 그리고 규모가 크지 않았기 때문에 편안하게 산책하듯 둘러볼 수 있었던 보문정이었습니다.

[경주 보문정]
주소 : 경주시 신평동 150-1
문의 및 안내 : 054-745-7601
이용 시간 : 24시간 무료 개방
화장실 : 있음
주차 : 농협경주교육원 남문 건너편 (무료주차)

2021 경북여행 리포터 고동환

태그
#경상북도 #경북 #경북여행 #경북관광 #경북나드리 #경주 #경북경주 #경주여행지 #경주명소 #경주여행 #경주가볼만한곳 #경주보문정 #봄꽃여행 #데이트장소 #보문정 #벚꽃나무 #CNN선정 #산책코스 #가족여행 #주말여행 #언택트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