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북나드리

    통합검색
    어서오이소! 경북 천년의 문화, 천혜의 자원
    경북 경상북도 피크닉 카페 탐험
    조회수141 좋아요수0
     
    경상북도 피크닉 카페 탐험
     
     

    경상북도 피크닉 명소와 카페를 찾아가 봤습니다.
    경상북도에는 예쁘게 피크닉할 장소가 많고 아무런 피크닉 장비가 없다 하더라도 전화나 문자 메시지를 이용하면 금방 대여할 수 있는 카페도 있으니 걱정 말고 떠나봅니다.


    하늘하늘 꽃비가 내려주거나 낙엽이 예쁘게 쌓여있는데 날씨가 좋다면 더할 나위 없겠지만 사실 100% 완벽한 피크닉을 하려면 평소 덕을 많이 쌓아야 겠죠^^
    겨울에도 날씨 좋은 날이면 옷 두둑히 입고 짧은 피크닉이 가능합니다. 담요까지 대여해주는 카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피크닉 분위기를 내려면 봄을 기약해야겠지요.
    이 포스트를 마음속, 그리고 휴대폰 속에 저장해두고 내년 봄을 기다려봐요.


    △경주 노서동 고분군에서의 늦가을 피크닉

    청도와 포항, 안동, 경주의 피크닉용품 대여 카페를 찾아가 봤습니다.
    모두 주변에 훌륭한 피크닉 명소들이 있는 곳에 카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로 움직이는 경우에는 용품을 대여해 조금 멀리까지 갈 수 있지만 그렇지 않으면 카페 주변 명소를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직접 경험에 의하면 용품을 대여한 후 다시 반납해야 하기 때문에 사실 10여분 이내 가까운 곳에 피크닉을 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주변 피크닉 명소는 카페에 직접 문의해도 알려줍니다. 좀 더 먼 곳까지 움직이려면 반납 시간을 꼭 확인하시구요.


    △피크닉용품 대여 카페들의 소품(사진은 청도 카페명당의 소품)

    일단 지역별 피크닉 카페들을 소개하기에 앞서 기본 피크닉 대여용품에 대해 소개합니다.
    피크닉 카페들이 갖추고 있는 기본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피크닉 기본 세트 : 돗자리(매트), 미니 테이블, 테이블보, 라탄바구니, 사진용 소품 2-4가지 등]
    사실 어느 매장이나 기본 구성품은 비슷합니다만 카페와 주인장이 매트 하나를 쓰더라도 어떤 제품이냐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이 좋다고는 말하기 힘듭니다. 매트만 해도 단단한 방수매트는 물건을 놓기에 안정적이고 잔디가 다소 젖어있더라도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천매트는 부드럽고 감성적인 사진 찍기에는 좋습니다.
    다른 용품들도 이런 저런 차이가 있으니 물품에 예민하신 분들은 미리 카페의 인스타 등을 보며 구성품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피크닉 소품과 음료, 케이크_포항로프카페

    대부분 원하는 날에 앞서 사전예약을 해야 합니다만 당일 문의해도 괜찮은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 이용시간은 보통 3-4시간. 하지만 이용시간에 한해서는 대부분 상황에 따라 느슨하게 운영하기도 하니 너무 걱정하지 말고 카페 측과 상의하세요.
    특히 가장 걱정되는 것이 날씨겠죠? 날씨는 업체 측에서 미리 체크하여 이용 여부를 다시 확인하기도 하구요. 날씨가 문제될 경우 1-2회 이용 시기를 조정해주기도 합니다.
    이 점도 너무 처음부터 걱정하지 말고 카페 측과 충분히 상의하길 추천합니다.

       청도_카페명당


    △청도읍성에서의 피크닉_카페명당

    청도읍성 부근에 위치한 작은 카페입니다. 오래된 2층 건물을 개조한 이곳은 초록색 외관이 깔끔하고 예쁘게 주변 환경과 어울립니다. 아기자기한 실내 인테리어와 2층에서 내려다보이는 주변 풍경이 따뜻하게 느껴집니다.


    △청도 피크닉카페 카페명당의 이모저모 

    게다가 이곳은 센스있는 주인장이 직접 만드는 주문제작 수제케이크로 더 유명한 카페에요. 좋은 재료 아끼지 않고 팍팍 넣은 계란샌드위치, 쿠키 등도 먹음직스럽고 맛있어요. 사실 외부 방문자보다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복원중인 청도읍성

    청도읍성 주변은 최근 청도군에서 정비, 복원사업을 한창 진행 중입니다. 청도의 대표 명소로 입소문이 나고 있어요. 이미 조성된 읍성 한바퀴 도는데 약 40여분이 소요될 정도로 제법 규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북문을 중심으로 동문과, 서문이 있고 남쪽에는 향교가 있습니다.


    △청도읍성 주변의 청도향교(좌)와 석빙고(우)

    △청도읍성의 풍경

    성벽을 중심으로 석빙고, 동헌, 도주관, 인공연못인 성내지, 형옥(감옥) 등이 주변에 있고 산책로와 잔디밭이 잘 조성되어 있어 피크닉 즐기기에 그만이에요. 특히 성벽을 중심으로 한낮에도 그늘이 조성됩니다. 날씨가 추울 때는 햇볕 쨍쨍한 쪽에서, 더울 때는 그늘에서 피크닉 즐기기에 좋습니다.


    △청도 피크닉카페 카페명당의 소품들(바구니는 하나만 대여)

    피크닉소품은 당일 대여도 가능하지만 이용자가 많은 주말은 꼭 전날 주문하시구요. 샌드위치나 케잌, 쿠키 등은 나오는 시간이 달라 피크닉에 사가고 싶다면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 음료는 아메리카노가 기본으로 나옵니다. 다른 음료를 이용할 경우 추가 요금을 지불합니다.
    카페에서 읍성은 도보로 3-5분 걸리구요. 청도시내에서 읍성까지는 택시(택시비 9000원정도)로 이동 가능합니다.

    Info 청도 카페명당
    ◇ 주소 : 경북 청도군 화양읍 도주관로 152
    ◇ 연락처 : 010-4824-5071
    ◇ 오픈시간 : 11:00-20:00 (매주 일, 월 휴무, 피크닉 소품 대여는 휴무일에도 가능)
    ◇ 대여요금 : 2만원 (피크닉 기본 세트 + 기본음료 2잔)         
    ◇ 주변 피크닉 명소 : 청도읍성(도보 3분, 자동차 2분)
    ◇ 주변 관광 명소 & 거점 : 청도 프로방스(자동차 10분), 청도역/청도버스터미널(자동차 10분)

       포항_섬목


    △포항 오도항 방파제에서의 피크닉_포항 섬목

    포항 섬목은 유부초밥 전문 식당 겸 카페에요.
    따라서 유부초밥 도시락이 포함된 피크닉용품을 대여합니다. 다소 다른 곳에 비해 요금이 높다고 얼핏 생각할 수 있지만 2인 도시락이 포함된 것을 고려한다면 매우 합리적인 요금이에요. 식당 내에서 식사한다면 유부초밥 3ps 포함된 1인 밥상 세트요금이 1만원이 넘어요.


    섬목에서의 피크닉은 점심 한 끼와 피크닉의 낭만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아주 근사한 코스랍니다.
    다만 식사가 포함되어 있어 미리 꼭 예약을 해야 하구요. 요금은 현장에서 지불 가능하지만 예약 보증금 1만원을 별도로 예약 시 내야 합니다. 보증금은 피크닉 용품 반납할 때 되돌려줍니다.


    식사는 나무 도시락에 예쁘게 준비됩니다. 당일 준비된 유부초밥이 각 2점씩 도시락에 들어갑니다. 제가 이용한 날에는 기본, 참치마요, 게살와사비, 제육, 김치, 멸치볶음 유부초밥이 각 2점 총 12점이 들어있었어요.


    처음 도시락을 펼쳤을 땐 아니 둘이 먹기엔 양이 좀 적은 게 아닌가 싶었는데 밥을 어찌나 꼭꼭 눌러 담았는지 6개만 먹어도 든든합니다. 물론 양이 좀 적게 느껴지시는 분이라면 유부초밥을 추가 주문해도 됩니다.
     예쁜 나무 도시락에 토마토 마리네이드, 단무지 등의 반찬과 제철 과일까지 담기고 함께 먹을 수 있는 국물까지 알뜰히 챙겨줍니다. 하얀 면보자기로 꼭꼭 싼 도시락을 풀 때면 왠지 소풍날 엄마가 정성 들여 싸주신 도시락이 생각나기도 했어요.


    △포항 섬목의 이모저모

    피크닉 소품들은 꽃, 장식용라탄슬리퍼, 나무 잔 등에서 2-3가지 고를 수 있습니다. 음료는 아메리카노와 탄산음료에서 고를 수 있구요.


    △섬목 앞의 오도리해수욕장과 오도항 방파제

    피크닉은 가게 바로 앞 오도리 해수욕장이나 인근 오도항 방파제 등에서 즐길 수 있고 차로 3분여 이동해야 하는 사방기념공원도 한적하게 피크닉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바다 환경이 안좋은 날은 사방공원으로 많이 갑니다. 여긴 좋은 날 해변에 파라솔(추가요금으로 대여가능)까지 펴놓고 제대로 피크닉 즐기기에 도전해보고 싶네요.

    Info. 포항 섬목
    ◇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해안로1732번길 52
    ◇ 연락처 : 010-2067-0706
    ◇ 오픈시간 : 12:00-18:00 (매주 월 휴무)
    ◇ 대여요금 : 3만원 (피크닉 기본 세트 + 2인을 위한 유부초밥, 과일, 기본 음료)
    ◇ 주변 피크닉 명소 : 오도리해수욕장 & 오도항(가게 앞 도보이동), 사방기념공원(자동차 3분) 
    ◇ 주변 관광 명소 & 거점 : 포항역(자동차 23분), 칠포해수욕장(자동차5분)

       포항_로프카페 Lope Cafe


    △포항 영일대해수욕장과 피크닉_포항로프카페 대여

    포항시 북구 주택가 교회 1층에 위치한 이곳은 당근케이크가 유명합니다. 카페 내부는 편안한 인테리어가 돋보이구요. 한 켠에는 피크닉 용품들이 정리되어 있어 직접 보고 고를 수 있습니다.


    △포항로프카페 이모저모

    이곳의 특징은 무엇보다도 음료 2잔 가격이면 피크닉 기본 용품을 무료로 빌릴 수 있다는 점이에요. 피크닉 소품이 다양하지는 않지만 기본 매트, 라탄바구니, 작은 테이블, 꽃이나 책 등 소품이 갖추어져 있어 피크닉 분위기 내는 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워낙 당근 케이크가 유명한 곳이라 대부분 케이크 한 조각도 함께 구매하는데 케이크가 피크닉 분위기를 내는 데 한 몫합니다. 케이크 한 조각은 5000원이에요.


    △포항 환호공원에서의 피크닉_포항 로프카페

    또한 포항의 대표 명소인 영일대해수욕장과 환호공원이 가까워 그곳에서 피크닉 즐기기에 아주 좋습니다.

    Info. 포항_로프카페
    ◇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삼흥로88번길 3
    ◇ 연락처 : 010-4824-5071
    ◇ 오픈시간 : 12:00-21:00 (매주 일 휴무)
    ◇ 대여요금 : 음료 2잔 가격 (피크닉 기본 세트 무료 대여, 아메리카노 3500원부터)
    ◇ 주변 피크닉 명소 : 환호공원(자동차 3분), 영일대해수욕장(자동차 5분) 
    ◇ 주변 관광 명소 & 거점 : 포항역(자동차 18분), 죽도시장(자동차 15분), 포항운하(자동차 15분)

       안동_오후의 피크닉


    △안동 낙강물길공원에서의 피크닉_오후의 피크닉 대여 (개인용품 포함)

    안동 오후의 피크닉은 그랜드호텔 1층 로비의 보헤미안커피에서 운영하는 피크닉 용품 대여 전문 이름이에요.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통해 피크닉 용품을 대여하고 있습니다. 기본 요금에 포함된 음료는 분더버그나 레모네이드 등 병음료가 포함되어 있구요.


    소품은 기본 용품에 방석, 추가테이블과 큰 테이블보, 거울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미 카페에서 나올 때 이곳에서 준비한 소품 2박스를 들고 나왔어요. 바쁜 날이 아니면 필요한 소품 도 추가로 대여해주고 반납 시간도 조정 가능합니다.


    이미 안동문화관광단지 내에 호텔에 위치해 있어 주변에서 피크닉을 해도 되지만 요즘 제일 핫한 안동낙강물길공원으로 향합니다. 잔디밭 한 가운데 매트를 펼치고 제대로 세팅해봅니다. 안동이니 빵은 맘모스제과에서 구입해서 갖고 가도 됩니다. 친구랑 피크닉 사진도 마음껏 찍어봅니다.


    낙강물길공원 산책 또한 필수죠. 아는 사람만 가는 비밀의 화원 같은 곳이었으나 요즘은 인스타에서 가장 핫한 명소가 되었어요. 전나무 메타세콰이어가 수련이 있는 작은 연못들을 둘러싸고 있어 사진 명소가 되었어요.


    △안동 월영교(좌)와 만휴정(우)

    Info. 안동_오후의 피크닉
    ◇ 주소 : 경북 안동시 관광단지로 346-84 안동그랜드호텔 보헤미안커피
    ◇ 연락처 : 인스타그램 @picnic_of_afternoon
    ◇ 오픈시간 : 10:00-18:00 (픽업가능한 시간)
    ◇ 대여요금 : 3만원 (피크닉 기본 세트 대여+음료 2종)
    ◇ 주변 피크닉 명소 : 안동문화관광단지, 낙강물길공원(자동차 5분), 월영공원(자동차 7분)
    ◇ 주변 관광 명소 & 거점 : 안동역(자동차 10분), 월영교(자동차 7분), 도산서원(자동차 30분), 만휴정(드라마 미스터션샤인 촬영지, 자동차 30분)

       경주에서의 피크닉


    △경주 노서동 고분군에서의 피크닉 _ 히크닉에서 대여

    경주는 피크닉의 도시입니다. 적당한 잔디밭과 그늘을 갖춘 피크닉 명소가 아주 많아요. 다른 도시는 드물게 피크닉용품 대여 카페가 있지만 경주는 이미 서너 곳이 오픈해 1-2년 전부터 영업 중이었어요.


    △경주 노서동 고분군의 초여름(좌)과 늦가을 풍경(우)

    대릉원 옆 봉황대와 노서동 고분군은 경주의 피크닉 명소 1호입니다. 버스터미널, 경주역과 도보로 이동가능하고 고분이 늘어선 독특한 풍경과 직접 돗자리를 펼 수 있는 넓은 잔디밭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곳이죠. 피크닉 용품 대여 카페가 생기기 전부터 날씨좋은 날이면 누구나 테이크아웃 커피 한 잔씩 들고 여기저기 돗자리를 폈답니다.


    △경주의 또 다른 피크닉 명소 진평왕릉(좌)과 신라왕경숲(우)

    첨성대 입구 잔디밭이나 월성, 쪽샘단지, 보문단지 가는 길에 위치한 진평왕릉도 피크닉 명소로 꼽힙니다. 진평왕릉 외에도 경주의 수많은 릉 주변은 소나무 그늘이 있고 잔디가 깔려있어 피크닉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봄이면 겹벚꽃, 가을이면 단풍이 물드는 불국사 진입로 주변도 피크닉하기 좋습니다. 다만 카페에서 용품을 대여하고 움직이기엔 다소 거리가 있어요. 불국사 주변에도 피크닉용품 대여 카페가 활성화된다는 소문이 있으니 봄에는 꼭 체크해보세요.


    △경주 노서동 고분군에서의 피크닉_히크닉 대여

       경주_히크닉


    노서동 고분군 맞은편 이상복경주빵 황남점 내에 위치하고 있어요. 아기자기한 기본 피크닉 소품들이 예쁩니다. 경주빵 등을 추가해 함께 구입할 수 있습니다.

    Info. 히크닉
    ◇ 주소 : 경북 경주시 태종로 738-2 이상복경주빵 황남점
    ◇ 연락처 : 인스타그램 @heecnic_
    ◇ 오픈시간 : 10:00-22:00
    ◇ 대여요금 : 2만5천원 (피크닉 기본 세트 대여 + 음료 2잔)
    ◇ 주변 피크닉 명소 : 노서노동동고분군(도보 2분), 첨성대·월성(자동차 3분, 도보 10-15분)
    ◇ 주변 관광 명소 & 거점 : 경주시외버스터미널(도보5분), 경주역(자동차 5분), 오릉(자동차 5분), 무열왕릉(자동차7분), 동궁월지(자동차 10분)

       경주_카페지금


    △경주 노서동 고분군에서의 피크닉 _ 카페지금 대여 (초여름풍경)

    봉황대 옆 경주 중심상가 내에 위치한 감성 카페입니다. 피규어, 캐릭터 인형들이 카페를 가득 채우고 있어 키덜트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요. 카페 시그니처 디저트인 스누피와플과 관련 소품을 대여하고 있어 눈길을 끕니다.

    Info. 카페지금
    ◇ 주소 : 경북 경주시 중앙로34번길 5-2
    ◇ 연락처 : 인스타그램 @jigeum.kr
    ◇ 오픈시간 : 11:30-20:30
    ◇ 대여요금 : 1만7천원 (스누피와플세트+음료1+스누피컵1+피크닉 소품기본세트 대여)
    ◇ 주변 피크닉 명소 : 노서노동동고분군(도보 2분), 첨성대·월성(자동차 3분, 도보 10-15분)
    ◇ 주변 관광 명소 & 거점 : 경주시외버스터미널(도보5분), 경주역(자동차 5분), 오릉(자동차 5분), 무열왕릉(자동차7분), 동궁월지(자동차 10분)

       경주_샌드그레이스


    △경주 신라왕경숲에서의 피크닉_샌드그레이스 대여

    황리단길 안쪽에 위치한 카페로 일본식 과일 샌드위치인 후르츠산도를 만드는 곳을 유명해요. 봄이면 딸기, 여름에는 복숭아와 망고, 가을엔 무화과, 겨울엔 귤 등을 갖고 생크림으로 샌드위치를 만들어요. 피크닉 용품 대여시 후르츠산도를 2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Info. 샌드그레이스
    ◇ 주소 : 경북 경주시 포석로1068번길 11
    ◇ 연락처 : 010-4876-4827 인스타그램 @sandgrace_

     

    태그
    #경상북도 #경북 #경북나드리 #경북피크닉카페 #청도피크닉 #포항피크닉 #안동피크닉 #경주피크닉 #경치맛집 #친구와함께 #연인과함께 #나들이가기좋은곳 #힐링하기좋은곳 #주말여행 #여행스타그램 #핫플레이스 #경치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