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x

실시간 문자채팅 안내

바로 채팅창 열기(자체 채팅 앱)

사용중인 메신저앱 열기(해당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함)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북나드리

    통합검색
    어서오이소! 경북 천년의 문화, 천혜의 자원
    울릉 울릉도 카페&기념품샵 투어
    조회수805 좋아요수3
     
    울릉도 카페 &기념품 숍 투어
     
     

       Prologue.

    생애 처음으로 찾았던 울릉도에서의 사흘. 눈 두는 곳마다 절경, 비경 아닌 곳이 없어 왜 울릉도를 ‘신비의 섬’이라 부르는지 격하게 공감했던 여정이었습니다. 차근차근 울릉도의 사계절을 꼭 경험해보겠다는 다짐과 함께요.
    사흘 동안 울릉도를 누비며 찾아다녔던 카페와 기념품가게 몇 곳을 모아 보았어요. 오션 뷰는 기본, 아름다운 포토존이 있는 곳, 직접 원두를 볶는 카페, 신상 카페 등등 울릉도 동서남북에서 만났던 카페들을 공유해요.
    그리고, 여행의 끝은 뭐다? 기념품이죠. 함께 울릉도에 오지 못했던 가족과 친구들을 위해 양 손 가득 가방 가득 울릉도의 기념품을 담아 갔어요. 울릉도를 오래도록 간직할 기념품들과 기념품가게도 함께 소개해요.

       PAGE1. 울릉도의 카페


    △ 울릉도 카페 모음

       시그니처 포토존이 있는 ‘카페 울라(cafe ULLA)’    


    △ 울릉도 ‘카페 울라’_야외 테라스와 송곳봉

    울릉도 북쪽에 성인봉의 한 줄기로 뻗어 나온 송곳산이 있습니다. 봉우리가 송곳처럼 뾰족하다 하여 이름 붙여진 수려한 모습의 산이에요. 이곳에 김찬중 건축가의 건축철학이 녹아든 힐링스테이 ‘코스모스 리조트’가 자리합니다. 하늘과 땅의 기운, 음과 양의 조화로움으로 나의 일상에 밸런스를 선물하는 의미를 담아 건물을 지었어요. 카페 울라는 코스모스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카페로, 울릉도의 아름다운 풍광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 울릉도 ‘카페 울라’ 내부

    카페 울라에는 시그니처라고 부를 만한 ‘포토존’이 있습니다. 울릉도 북면 앞바다가 눈앞에 펼쳐지는 야외정원이 있는데요. 이 야외정원에 태양(양)과 달(음)을 상징하는 백과 흑의 링 체어, 일명 '코스모스링(KOSMOS RING)'이라 불리는 포토존이 자리합니다.


    △ 울릉도 ‘카페 울라’의 아름다운 야외정원과 링체어 포토존

    검은색 링체어에서는 송곳산의 풍광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흰색의 링체어에서는 바다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해 해질녘에 찾으면 붉게 물든 하늘과 그 아래 오묘한 색으로 변한 바다를 함께 담을 수 있습니다.


    △ 울릉도 ‘카페 울라’ 포토존에서의 해질녘

    △ 울릉도 ‘카페 울라’의 콜드브루캔과 수제맥주

    카페 울라에서는 아메리카노, 콜드브루, 아인슈페너 등의 커피류를 내어 놓고요. 울라 브랜딩 '수제맥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송곳봉 절경 감상하며 야외 테라스에서 수제 맥주와 콜드브루 커피를 맛보았습니다. 아름다운 저녁 시간이에요. 맥주와 콜드브루는 패키징 디자인이 예뻐 선물용으로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울릉도 ‘카페 울라’의 콜드브루캔과 수제맥주

    Info. 카페 울라 
    -위치 : 경북 울릉군 북면 추산길 88-13 KOSMOS 1F
    -문의 : 054 791 7790
    -영업시간 : 10:00-18:00
    -휴무일 : 연중무휴
    -대표메뉴 : 아인슈페너 8,000원 / 울라치노 8,000원 / 수제맥주 7800원

       예술적인 오션부 '휴 행복한 펜션 카페'   


    △ 울릉도 ‘휴행복한펜션카페’의 시그니처 메뉴 코끼리 오션라떼와 북면 앞바다의 코끼리바위

    휴 행복한 펜션 카페는 울릉도 북면의 절경 포인트를 뷰로 가진 아름다운 카페입니다. 앞서 소개한 카페 울라와 이웃하고 있어요. 펜션과 함께 운영 중인 카페로 송곳산과 코끼리 바위를 비롯한 북면의 자연 절경을 카페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 울릉도 ‘휴행복한펜션카페’

    수려한 풍광을 감상할 수 있어 내부보다는 야외 테라스 공간이 더 인기에요. 시그니처 메뉴는 울릉도 청정 바다와 지역의 명소인 코끼리 바위에서 착안해 개발한 ‘코끼리 오션 라떼’에요.
    블루시럽과 우유, 진한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진 커피로 다양한 매체에 소개될 정도로 인기가 좋다고 해요. 그 외에도 울릉 선셋 에이드, 울릉도 호박 라떼 등 지역색을 가미한 메뉴를 선보입니다.


    △ 울릉도 ‘휴행복한펜션카페’의 아름다운 야외테라스

    △ 울릉도 ‘휴행복한펜션카페’

    Info. 휴 행복한펜션 카페
    -위치 : 경북 울릉군 북면 추산길 40
    -문의 : 054 791 9700
    -영업시간 : 08:00–21:00
    -휴무일 : 연중무휴
    -대표메뉴 : 코끼리오션라떼 6,000원 울릉 선셋 에이드 6,500원 울릉도 호박라떼 6,000원

       플라워 카페 '582화답'    


    △ 울릉도 사동항 인근 플라워 카페 ‘582화답’

    울릉도의 신항 사동항 인근에 올해 4월 오픈한 따끈한 신상카페 ‘화답 582’가 있습니다. ‘꽃으로 답하다’라는 어여쁜 이름을 가진 이 카페는 화초 가득한 플라워 카페에요. 카페 곳곳에 식물 화분, 드라이플라워가 분위기를 싱그럽게 합니다.


    △ 울릉도 사동항 인근 플라워 카페 ‘582화답’내부

    플라워카페답게 꽃차 종류가 많습니다. 주인장이 직접 덖고 블렌딩한 꽃차가 준비되어 있어요. 카페는 2층 내부 공간과 4층의 루프탑이 있는데 역시 해안가에 자리한 카페답게 오션 뷰 루프탑이 인기가 좋습니다.


    △ 울릉도 사동항 인근 플라워 카페 ‘582화답’의 티블렌딩에이드

    강렬한 붉은색이 인상적인 히비스커스 블렌딩 에이드와 함께 사동 앞바다를 넋놓고 감상했습니다. 캠핑할 때 필수 시간인 불멍(불 보고 멍때리기)느낌으로 물멍(물보며 멍때리기) 만끽했어요.


    △ 울릉도 사동항 인근 플라워 카페 ‘582화답’의 루프탑

    Info. 582화답
    -위치 : 경북 울릉군 울릉읍 울릉순환로 582 2F
    -문의 : 054 791 9700
    -영업시간 : 11:00 – 21:30(라스트오더 21:00)
    -휴무일 : 매주 일요일
    -대표메뉴 : 플라워티 6,000원 / 흑임자라떼 5,500원 / 플라워 프레시 티 6,000원

       로스터리 카페 '이레'    


    △ 울릉도 저동항 카페 ‘이레’

    저동항의 이레카페는 울릉도의 터줏대감 같은 카페에요. 햇수로 벌써 7년 째 한 자리에서 향긋한 커피향으로 저동항의 아침을 엽니다. 이곳은 로스터리 카페에요. 매주 볶은 신선한 원두로 커피를 내리고 있습니다. 볶은 원두는 그 주에 모두 소진해 언제 찾던 우리는 신선한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 울릉도 저동항 카페 ‘이레’ 내부

    주인장은 바리스타 자격증을 보유한 실력자에요. 전문 바리스타 손에서 내어지는 깊은 향의 핸드드립커피 한 잔으로 저동항에서의 오후를 만끽합니다. 카페라떼를 베이스로 바다의 느낌을 살린 바다 라떼도 인기가 좋다고 해요. 수제 도넛과 와플 등 커피와 곁들이기 좋은 디저트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울릉도 저동항 카페 ‘이레’의 핸드드립 커피

    Info. 이레카페
    -위치 : 경북 울릉군 울릉읍 울릉순환로 212-31
    -문의 : 054 791 9200
    -영업시간 : 09:00-22:00
    -휴무일 : 연중무휴
    -대표메뉴 : 바다라떼 5500원 / 핸드드립 커피  5500원 / 수제와플 4000원

       신상 감성카페 '글림'   


    △ 울릉도 저동항 신상카페 ‘글림’ 내부

    저동항 카페 한 곳 더 소개할게요. 올해 7월 문을 연 신상카페 ‘글림’을 찾았어요. 트렌디한 우드&화이트 톤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아담한 카페입니다.


    △ 울릉도 저동항 신상카페 ‘글림’의 앙버터 크루아상과 바닐라라떼

    젊은 주인장은 매일 매장에서 소량씩 베이커리를 굽습니다. 크루아상이 대표적이고요. 까눌레와 마들렌, 팔미에 등 프랑스식 디저트를 구워 냅니다. 향긋한 빵 향기에 취해 든든한 저녁식사 후였음에도 뱃 속 공간을 만들어 보기로 해요. 가장 인기가 좋다는 앙버터 크루아상과 주인장 추천 바닐라 라떼를 주문했습니다. 맛있게 먹으면 언제나 0칼로리.


    △ 울릉도 저동항 신상카페 ‘글림’

    카페글림에서는 매 계절 시즌메뉴도 준비해 내어 놓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빙수와 수박에이드를, 가을, 겨울에는 흑임자 슈페너와 진저 라떼 등등을 맛볼 수 있어요. 

    Info. 카페 글림
    -위치 : 경북 울릉군 울릉읍 울릉순환로 213-1
    -문의 : 054 791 1114
    -영업시간 : 09:30 – 22:00(라스트오더 21:30)
    -휴무일 : 인스타그램 공지
    -대표메뉴 : 아메리카노 4,000원 /바닐라라떼 5,000원 / 앙버터 크루아상 4,500원

       PAGE2. 울릉도 기념품


    △ 울릉도 기념품가게 모음

       나리분지 특산물 가게 '나리상회'    


    △ 울릉도 나리분지

    울릉도 유일의 평지 ‘나리분지’를 갔습니다. 학창시절 지리 교과서에서만 보던 그 곳을 마주하니 기분이 묘해요. 육지에 평지는 많지만 산지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울릉도에서의 나리분지는 외려 귀한 풍경을 보여 줘요. 알봉과 성인봉, 깃대봉 등 울릉도의 수려한 봉우리들이 병풍처럼 나리분지를 감싸고, 그 아래의 나리분지가 포근합니다. 울릉도 여행 중 가장 오랜 시간 머물렀던 여행지였어요.


    △ 울릉도 기념품가게 ‘나리상회’

    나리분지에 왔다면 필수로 들러야 한다는 ‘나리상회’를 찾았습니다. 산 중의 쉼터 같아 마냥 여유를 부리고 싶은 곳입니다. 나리상회 주인장은 산 좋아하고, 여행 좋아하고, 사진 좋아하는 재주 많은 분이에요. 세계의 멋진 산이란 산은 많이 다녀봤다는 트레킹 전문가인 그녀에게 최고의 산 중 하나는 울릉도 깃대봉이라고 해요. 성인봉과 이웃하고 있는 봉우리인데 유명세는 성인봉이 높지만 성인봉보다 전망이 훨씬 좋아서 애정한다고 하지요.


    △ 울릉도의 산나물을 판매하는 ‘나리상회’

    세계 어느 곳보다도 내 고장 울릉도의 풍광과 자연이 내어준 모든 것들을 사랑하는 주인장은 소담한 나리상회에서 울릉도의 산나물들을 내어 놓습니다. 직접 만든 산마늘(명이) 장아찌는 없어서 못 팔 정도라고 해요. 냉장고에 딱 하나 남은 명이 장아찌를 운 좋게 득템했습니다.


    △ 울릉도 기념품가게 ‘나리상회’에서 구매한 것들

    명이 장아찌 외에도 삼나물, 부지깽이, 미역취 등 울릉도의 대표 산나물을 깔끔한 패키지로 판매합니다. 직접 채취해 말려서 준비하는 양도 있고, 마을 어르신들께서 채취한 나물들을 수매해 판매 대행해드리기도 해요.


    △ 울릉도 기념품가게 ‘나리상회’의 머물고 싶은 공간들

    나리상회는 울릉도 특산물 가게이자 카페이기도 해요. 마당의 너른 평상에 앉아 평화로운 나리분지와 수려한 산세를 바라보며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 잔을 마시는 시간. 그 탓(?)에 다음 여행지로의 이동이 늦어져 계획했던 행선지 한 곳을 포기해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조금만 더, 조금만 더’를 되뇌었던 나리분지 나리상회에서의 머묾이었어요.


    △ 울릉도 기념품가게 ‘나리상회’에서의 커피 한 잔

    Info. 나리상회
    -위치 : 경북 울릉군 북면 나리길 591
    -문의 : 054-791-6165
    -영업시간 : 08:00-20:00
    -휴무일 : 탄력적 운영, 동절기의 경우 문의 후 방문 요망

       저동항 기념품가게 '독도문방구'    


    △ 울릉도 기념품가게 ‘독도문방구’

    저동항 여객선 터미널 뒤편에 독도문방구가 자리합니다. 울릉도와 독도를 주제로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소품과 기념품을 만날 수 있는 곳이에요. 울릉도 토박이 주인장은 육지로 유학(?)을 가 편집 디자이너로 오래 일한 베테랑입니다. 고향으로 돌아와 울릉도와 독도에 자생하는 식물, 동물, 문화를 모두와 나누며 간직하기 위해 독도 문방구를 열었습니다.


    △ 울릉도 기념품가게 ‘독도문방구’의 인상적인 글귀 ‘당신의 일상을 늘 독도와 함께’

    가슴이 뜨거워지는 문구가 독도문방구 벽면에 불을 밝히고 있습니다.
    '당신의 일상을 늘 독도와 함께'.
    한국인이라면 저 문구를 보고 감정이 동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에요. 항상 독도를 되새기고, 기억하게 해주는 이 공간이 참 고맙습니다.


    △ 울릉도 기념품가게 ‘독도문방구’의 예쁜 기념품들

    독도문방구에는 울릉도와 독도의 식물, 동물, 문화를 테마로 한 아기자기한 디자인 제품들이 가득해요. 독도 보틀, 독도 노트, 독도 스노우볼, 아이러브독도 티셔츠, 독도 강치 인형, 울릉도 독도 마그넷 등등 지갑 루팡 아이템이 즐비합니다.
    여행의 마지막은 무조건 기념품!을 외치는 저는 독도문방구에서 소위 ‘눈이 돌아가는’ 경험을 했습니다. 모든 아이템들을 다 사고 싶었지만, 들고 메고 지고가도 모자랄 정도로 짐이 한 가득이라 고심 끝에 두 가지 아이템을 골랐어요.


    △ 울릉도 기념품가게 ‘독도문방구’ 구매아이템 ‘독도 스노우볼’

    먼저 독도 스노우볼. 여행지의 스노우볼 모으는 것을 참 좋아하는데요. 세계 여러 나라, 여러 도시의 스노우볼을 진열장에 장식해두고 있습니다. 한국의 첫 지역 스노우볼의 주인공이 ‘독도’라니, 감개무량해요. 아름다운 우리의 섬 독도에 태극기가 예쁘게 꽂혀 있어요. 퀄리티가 좋아 대만족이었습니다.


    △ 울릉도 기념품가게 ‘독도문방구’ 구매아이템 ‘독도 강치 인형’

    독도문방구의 '잇템' 중 하나, 독도 강치 인형도 골랐습니다. 독도강치인형은 지난 2016년 첫 출시되었던 아이템인데요. 세심한 고증을 거치지 못하고 중국 공장에서 봉제를 해 두고두고 퀄리티에 아쉬움을 느꼈다는 독도 문방구 주인장은 2020년 삼일절을 맞아 새롭게 강치인형을 출시했습니다.
    울산의 사회적 기업 '우신사'와 협력해 made in korea의 친환경 제품으로 새 강치인형을 만들었어요. 독도강치의 모색과 지느러미 등 본래의 모습을 놓치지 않게 노력을 기울였고요. 폐플라스틱 재생솜으로 인형의 속을 채웠습니다. 여러모로 의미 있는 독도강치 인형입니다.


    △ 울릉도 기념품가게 ‘독도문방구’ 구매아이템 ‘독도 강치 인형’

    독도 강치는요. 우리나라 동해안 연안, 특히 독도에서 많이 서식하던 바다사자과의 동물입니다. 일제강점기에 남획되어 개체수가 급감하였고, 1990년대에 공식적으로 멸종을 한 것으로 보고되었다고 해요. 우리 아픔의 역사와 함께 한 독도 강치가 언젠가 독도에서 기적적으로 발견될 그날을 기다려봅니다. 


    △ 울릉도 기념품가게 ‘독도문방구’에서 기념품 구매 후 찰칵

    독도문방구는 겨울에는 문을 닫습니다. 대신, 1년 365일 독도문방구를 온라인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어요. 오프라인 샵과 라인업이 거의 비슷해요. 우리의 일상을 독도와 함께 해요.

    Info. 독도문방구
    -위치 : 경북 울릉군 울릉읍 울릉순환로 164-4​​
    -문의 : 010-8500-6044
    -영업시간 : 평일 11:00-20:00 / 주말 12:00-19:00
    -휴무일 : 동절기 휴무
    -대표상품 : 독도강치인형 25,000원 / 독도스노우볼 L 18,000원 / 독도보틀 8,000원
    -온라인 스토어 : http://dokdostore.kr/

       오징어 먹물빵 ' 오브레'   


    △ 울릉도 기념품 오징어먹물빵집 ‘오브레’

    도동항 앞에는 선물하기 딱 좋은 울릉도 특산빵집 ‘오브레’가 있습니다. '오브레'라는 이름은 오징어에서 따온 'O'에 빵을 뜻하는 영어 'Bread'의 합성어에요. 이름 그대로 오징어의 부산물, 정확하게는 오징어 먹물을 활용해 빵을 만드는 곳입니다. 대대로 울릉도에 살고 있는 대표는  말린 오징어에 옥수수가루를 묻혀 별미로 구워 먹었다는 선대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듣고, 오징어먹물빵을 고안해냈다고 합니다.


    △ 도동항에서 만난 울릉도 특산물 오징어 말리는 풍경

    △ 울릉도 기념품 오징어먹물빵집 ‘오브레’ 

    오브레의 오징어 먹물빵은 울릉도 오징어 먹물과 해양심층수, 우리밀로 반죽해 만듭니다. 빵의 앙증맞은 오징어 형태가 또 개성 있어요. 오브레의 빵에는 화학첨가물이나 방부제를 넣지 않아 유통기한이 길 수가 없어요. 그래서 오브레에서는 대량 생산을 하지 않고 그때그때 소진할 수 있도록 소량생산을 고집합니다.  건강하고 담백한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만한 해요. 선물용으로 딱 입니다. 저도 부모님을 위해 오징어 먹물빵을 구입했어요.


    △ 울릉도 기념품 오징어먹물빵집 ‘오브레’

    Info. 오브레
    -위치 :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도동길 53
    -문의 : 054-791-5008
    -영업시간 : 09:00-21:00
    -대표상품 : 오징어 먹물빵 20개 box 12,000원

       Epilogue. 모두에게 사랑받은 울릉도 기념품 떼샷

    울릉도에서 집으로 돌아와 가장 먼저 한 일, 짐을 던져두고 이것부터 찍었어요. 울릉도에서
    모아 온 기념품들이 한 자리에, 떼샷 나갑니다. 울릉도의 맛, 울릉도의 자연, 울릉도의 문화 모두를 간직할 거에요. 하나같이 기념품 잘 골라 왔다고 가족들에게 칭찬을 받아 어깨가 으쓱했다는 tmi와 함께 울릉도 카페&기념품가게 투어 후기 마칩니다.

    태그
    #경상북도 #경북 #경북울릉 #울릉 #울릉가볼만한곳 #울릉여행 #주말여행 #나홀로여행 #경치맛집 #핫플레이스 #나리분지 #독도 #여행스타그램 #렌터카여행 #자유여행 #울릉도카페 #울릉도기념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