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북나드리

    통합검색
    어서오이소! 경북 천년의 문화, 천혜의 자원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군락지
    조회수45 좋아요수0
     
    첨성대 핑크뮬리군락지
     
     

    가을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핑크뮬리를 보러 경주 첨성대 근처의 ‘핑크뮬리군락지’를 다녀왔습니다.
    경주는 몇몇 관광지를 제외하고 주요 관광지를 도보로 다닐 수 있을 만큼 잘 조성이 되어있는데요, 대릉원공용주차장, 교촌한옥마을주차장 등 근처 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말은 혼잡한 오후시간을 피해서 오전에 도착해 주차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핑크뮬리에 대한 안내판이 있습니다. 핑크뮬리는 9월부터 11월까지 가을에 볼 수 있는 분홍색 억새로 미국 동남부 지역이 원산지라고 합니다.


    첨성대 주변이 핑크뮬리로 물든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멀리 작게 보이는 것처럼 사진을 찍고 계시는 관광객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주말에는 훨씬 더 많은 관광객들로 붐비기 때문에 비교적 한적한 평일 날 방문을 추천 드립니다!


    길을 따라 핑크뮬리를 가까이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길을 기준으로 왼쪽에는 다양한 종류의 야생화들이 많이 있습니다.


    경주에는 특유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한복대여점이 많은데요 핑크뮬리와 첨성대 주변에도 한복을 입고 예쁜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연을 날리고 있는 어린이들까지 꽃과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


    예쁜 사진을 남기는 것도 좋지만 코로나19예방을 위해 야외에서도 마스크는 꼭 착용하시고 핑크뮬리를 둘러싸고 있는 선 안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할 것 같습니다!


    해가 지면서 잠깐 어두워졌을 땐 핑크뮬리가 자주빛으로 보이기도 했습니다.
    첨성대, 왕릉, 큰 나무까지 경주의 풍경과 핑크뮬리가 굉장히 잘 어울리네요 :)


    질서유지와 코로나19예방을 위해 첨성대핑크뮬리군락지에는 입구와 출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첨성대 주변엔 핑크뮬리 뿐만 아니라 갈대밭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첨성대와 함께 핑크뮬리, 갈대 등 다양한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가을풍경과 경주만의 분위기가 잘 어우러지는 경주핑크뮬리군락지에서 가을분위기를 가득 느껴보세요 :)

    Info. 경주 핑크뮬리
    경북 경주시 인왕동

    안다빈 경북여행리포터의 10월 취재기사입니다.

     

    태그
    #경상북도 #경북 #경북여행 #경북관광 #경북나드리 #경주 #경주여행 #경주가볼만한곳 #경주핑크뮬리 #핑크뮬리 #가을꽃 #첨성대 #가을여행 #주말여행 #힐링여행 #나들이가기좋은곳 #걷기좋은곳 #가족과함께 #연인과함께 #쉼표여행 #여행코스추천 #사진찍기좋은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