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북나드리

    통합검색
    어서오이소! 경북 천년의 문화, 천혜의 자원
    경주 양남 주상절리, 그 매력에 빠지다
    조회수15 좋아요수0
     
    경주 양남 주상절리, 그 매력에 빠지다
     
     


    자연이 만든 걸작인 주상절리를 감상할 수 있는 경주 양남 주상절리군은 세계적으로도 유례를 찾기 힘든 주상절리군이라고 합니다. 이전에는 주상절리라 하면 가장 먼저 제주도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이제는 경주 주상절리도 많이 유명해지며 주말에는 관광객이 붐비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주상절리란 화산활동으로 분출한 1000℃ 이상의 용암이 냉각과 수축을 하여 굳어지면 틈이 만들어지는데 이를 절리라 하며, 용암이 굳을 때 표면부터 다각형의 균열이
    깊은 곳으로 식어가며 커다란 기둥 모양이 형성된 것을 말합니다.

    전망대 입구
    불과 몇 년 전 방문했을 때만 하여도 전망대 공사가 진행 중이었는데 완공이 된 모습을 보니 이제는 주상절리의 또 다른 명소가 되어있었습니다. 전망대 입장은 무료이며 주상절리를 다양한 각도에서 보다  쉽게 볼 수 있기에 봄을 맞이하여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하고 계셨습니다.

    입장 시간 및 이용수칙

    입구에 비치가 되어 있는 팜플렛은 파도소리길의 주요 포인트들도 알려주고 있어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었습니다.

    전망대 1층에는 경주지역의 지질과 주상절리에 관한 다양한 소재들로 자세히 소개를 하여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주상절리와 여러 가지 암석 등에 관하여 몰랐던 사실들을 알 수 있게 안내를 해놓았습니다.

    동해에 핀 한 송이 해국이 연상되는 부채꼴 형상의 주상절리와 주름치마가 바람에 날리는 듯하게 누워있는 주상절리 등 다양한 형태가 모여 있기에 세계적인 지질 명소이며 주상절리 박물관으로도 칭해지는 경주 양남 주상절리입니다.

    암석의 종류와 순환과정

    지구의 탄생
    이전까지 주상절리를 방문하였을 때는 마냥 아름다운 풍경들만 감상하였는데 주상절리 전망대를 통하여 보다 상세한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어 색다른 기분이 들었습니다.

    수압 체험
    물속의 수압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따로 마련이 되어 있었는데 혈압을 측정하는 느낌과 비슷한 것 같았습니다. 바닷속 깊이 내려갈수록 손에 전해지는 압박도 점점 올라갔습니다.

    1층에서 바라 본 모습

    4층 전망대

    작품들
    방문객들이 많아서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데 다소 시간이 소요된 후 도착 한 4층의 전망대입니다. 주상절리와 읍천항을 배경으로 한 작품들이 함께 전시가 되어 있었으며 유리창이 360도로 모두 되어 있어 한눈에 주변의 경치를 즐기기에 좋았습니다.

    전망대에서 멀리 읍천항의 길게 뻗어 있는 방파제가 보이네요. 전망대에서 바라보고 있으니 가슴이 뻥 뚫린 듯 정말 시원합니다. 전망대와 파도소리 길을 걸어보고 읍천항에 들러 읍천항을 함께 둘러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할 것 같습니다.

    부채꼴 주상절리
    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모습에 다시 한번 놀라게 되는 주상절리는 사람이 직접 이렇게 만든다고 하여도 쉽게 만들 수 없을 정도로 걸작과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수없이 형성되어 있는 부채꼴 주상절리 사이로 들어오는 바닷물은 색다른 장관을 연출해주었는데 왜 경주 양남 주상절리가 천연기념물 제536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좋은지 다시 한번 알 수 있었어요.

    전망대에서의 구경을 마무리하고 파도소리 길을 산책해 보았습니다. 동해안의 아름다운 해변을 따라 조성된 파도소리 길은 1.7km 길이로 2011년에 군부대 주둔지를 경주시에서 일반인들에게 소개를 하였다고 합니다.

    해변길과 데크길로 나누어지며 데크길을 따라 걸어가다 보면 아름다운 암석들과 잘 어우러진 풍경들을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사진 촬영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파도소리 길은 정말 좋은 코스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출렁다리
    흔들리는 느낌이 좋습니다.
    길을 따라 걸어가다 보니 출렁다리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어른과 아이들 모두 어렵지 않게 건널 수 있으며 흔들리는 재미가 쏠쏠하여 다소 단조로울 수 있는 산책에 활력소가 되어 주었어요.

    읍천항 등대
    읍천항 등대 앞에 센스 있는 자음 글씨 ㅇㅊㅎ 보이시나요? 날씨가 좋은 날이면 파란 하늘과 더불어 더할 나위 없는 포토존이에요.

    작은 공원


    읍천항의 모습


    다음 방문에는 어떠한 모습을 또 보여줄지 기대감을 갖게 해주는 경주 양남 주상절리! 아름다운 주상절리와 파도소리길, 그리고 예쁜 읍천항과 등대까지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힐링여행 코스로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Info. 양남 주상절리
    경상북도 경주시 양남면 읍천리 405-3

     

    태그
    #경상북도 #경북 #경주 #경북경주 #경주여행 #경주가볼만한곳 #경주여행코스추천 #가족과함께 #아이와함께 #친구와함께 #경북의바다 #경주주상절리 #주상절리전망대 #주말여행 #쉼표여행 #가족여행추천 #휴가엔여기 #또가고싶다 #10월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