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북나드리

    통합검색
    어서오이소! 경북 천년의 문화, 천혜의 자원
    포항 송도해수욕장 일출
    조회수6 좋아요수0
     
    포항에서 일출을 만나기 쉬운 송도해수욕장
     
     


    바다가 있는 포항은 일출을 만나기에 참 좋은 조건인 것 같습니다. 한때 인기 좋았던 포항의 송도해수욕장 쪽으로 나아가 봤습니다. 일출 전에 도착을 해서 카메라를 들었는데 셋팅이 잘못되고 흔들림이 있는 사진이 담겨져 버렸는데 나중에 보니 뭐 나름 운치있는 사진이 되었더라구요.


    다시 재 정비를 하고 일단 광각으로 여명이 밝아오는 동쪽을 담아봅니다. 어둠이 가기 전이라서 그런지 하늘에 초승달과 별까지 떠 있는 새벽입니다.


    밤새도록 항구를 드나드는 배들의 안전한 길잡이가 되어주었던 등대의 빨간 불빛도 여전히 그 깜빡거림으로 길잡이를 하고 있구요.


    왼쪽으로 둘러보니 송도해변과 영일대 해변 쪽으로 가로등만이 환하게 불을 밝히고 있습니다.


    오른쪽으로는 일 년 내내 멈추지 않는다는 포스코의 불빛이 아직 밤을 밝히고 있습니다.


    조금의 시간이 더 흐른 뒤 포스코에도 불빛이 꺼지고 어둠이 더 내려앉을 즈음 여명은 더 붉은빛으로 어둠을 밀쳐내고 있습니다.


    일출이 뜨기 전 기다림의 이 시간은 늘 설레임인 것 같습니다.


    제가 일출을 기다리고 있는 곳은 여신상이 있는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영일대 해수욕장 쪽으로도 이제는 불빛이 꺼지고 하늘 위로 붉은 여명이 물들고 있습니다.


    동쪽 하늘이 점점 더 붉어지면서 시시각각으로 그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도착하고 나서 거의 50여 분이 지났는데 사진으로는 표현을 못 하겠어요.


    일출을 보기 위해 사람들이 하나둘 모여들기 시작을 합니다. 운동을 하는 사람들 그리고 산책을 즐기는 사람들이 저마다의 자리에서 즐기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 변화를 주는 아침 일출의 붉은 기운을 즐겨봅니다.


    같은 장소 시간의 흐름에 따라 하늘의 변화도 점점 달라지고 있습니다.


    구룡포 쪽으로 부터 일출이 시작됩니다. 구름이 살짝 드리워져 또렷하지는 않지만 일출이 시작 되었습니다.


    일출을 기다리는 사람들을 담아 봅니다.


    일출을 기다리는 가족도 담아 봅니다. 함께 나온 아이들도 참 부지런합니다.


    금방 솟아오르는 일출이라서 순식간에 산 위를 박차고 떠오른 것 같습니다.


    일출을 셀카로 담고 있는 아가씨도 오늘은 멋진 모델이 되어줍니다.
     

    일출을 더 담고 싶지만 일출이 어느 정도 되고 나면 렌즈에 생기는 플레어 현상 때문에 철수를 해야만 합니다. 포항 시내라고 할 수 있는 송도해수욕장에서 즐겨본 일출 어떤가요? 주차하기에도 좋아서 멀리서 여행을 와도 일출을 만나기가 참 좋은 곳입니다. 동해안으로 일출을 만나러 한번 떠나 보자구요.

     

    Info. 송도해수욕장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송도동

    안석규 경북여행리포터의 9월 취재기사입니다.

     

     

    태그
    #경상북도 #경북 #포항 #포항여행 #포항가볼만한곳 #경북여행 #여행코스추천 #경북의바다 #경북의해수욕장 #힐링하기좋은곳 #일출명소 # 주말여행 #힐링여행 #쉼표여행 #나홀로여행 #우정여행 #휴가엔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