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북나드리

    통합검색
    어서오이소! 경북 천년의 문화, 천혜의 자원
    포항 이가리 닻 전망대
    조회수31 좋아요수0
     
    이가리 닻 전망대에서 만나보는 일출
     
     

    얼마 전 완공이 된 포항시 청하면 이가리에 우리 땅 독도를 향한 “이가리 닻 전망대”가 있어서 일출을 만나러 가 보았습니다. 우거진 송림 숲 사이를 지나니 벌써 동쪽 하늘로 여명이 밝아오고 있었습니다.     

    구름도 적당히 있는 날씨이다 보니 일출에 대한 기대감은 충분히 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벌써 두어 명의 사진작가들이 사진을 담고 있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파란색과 붉은색이 함께 어우러진 지금의 시간대를 참 좋아합니다.

    똑같은 자리에서 담아보는 일출이지만 시간에 따라서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하늘의 색감은 절로 감탄사를 지르게 할 정도입니다. 

    정말 혼자보기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붉은 여명은 가슴을 콩닥거리게 하는 마법을 지닌 것 같습니다.

    같은 곳을 바라보며 일출을 담은 다른 사진작가님들도 같은 생각을 하고 있지 않을까요? 

    아침 일출이 주는 최고의 색감이 있는 하늘입니다. 일찍 일어난 피서객들도 감탄을 지르며 함께 일출을 즐기고 있습니다.

    한정된 시간 속에서 일출을 담을려니 더 이상의 다른 사진들은 담을 수가 없습니다. 

    이럴 때는 전망대 끝에 연인들이 서 있어준다면 아주 멋진 실루엣을 만들어 줄텐데 말이죠. 

    전망대 왼쪽으로 보이는 곳은 월포 해수욕장입니다. 물이 맑아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으로 보이는 곳이 이가리 간이해수욕장인데 예전보다 많이 확장을 해놔서 훨씬 커져버린 곳이 되었습니다.

    드디어 일출이 시작되었습니다. 해가 수면위로 고개를 내밀기 시작하면 금방 떠오르기 때문에 놓치지 않으려고 셔터를 마구 눌러 봅니다.  

    수십 장의 사진을 담았지만 몇 장의 사진으로 표현 할려니 살짝 아쉬움도 없지 않아 남게 되네요.

    여명이 밝아오는 순간들이 너무 좋은 겁니다. 정작 이렇게 해가 뜨고 나면 철수를 해야 할 시간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멋진 일출을 보고 돌아서는 길 아쉬움에 한 장 더 담아봅니다. 담에는 저 전망대 끝으로 한번 나가봐야겠습니다.

    송림 숲 속에는 텐트를 치고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요즘은 이렇게 텐트를 치고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엄청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이가리 간이 해수욕장에 설치된 닻 전망대 모습입니다. 높이 10m, 길이 90m의 이가리 닻 전망대는 동해안의 유명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거리두기를 실천해야 하는 지금은 오히려 이른 새벽을 잠 깨워 이런 특별한 전망대에서 일출을 감상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Info. 이가리 닻 전망대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이가리 산67-3 이가리간이해수욕장 인근

    안석규 경북여행리포터의 8월 취재기사입니다

     

    태그
    #경상북도 #경북 #경북여행 #경북관광 #경북나드리 #포항 #포항여행 #포항가볼만한곳 #포항여행코스 #이가리해수욕장 #이가리닻전망대 #포항캠핑 #포항사진찍기좋은곳 #포항일출 #일출명소 #핫플레이스 #주말여행 #힐링여행 #주말을부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