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북나드리

    통합검색
    어서오이소! 경북 천년의 문화, 천혜의 자원
    영덕 푸른바다 고래불해수욕장
    조회수24 좋아요수0
     
    푸른 바다 속으로 풍덩,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 입구의 조형물

    바다로 가는 길은 늘 즐겁습니다. 요즘 빅히트를 치고 있는 ‘싹쓰리’의 ‘다시 여기 바닷가’를 크게 틀어놓고 영덕으로 달려갔습니다. 고래불 해수욕장은 영덕에서 가장 핫한 해수욕장입니다. 고려 말 목은 이색 선생이 이곳에서 고래가 뛰어노는 것을 보고 지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 코로나19 방역

    주차장과 해수욕장 이용료는 없습니다. 차량 1,500대 이상 수용이 가능한 넓은 주차장에 차를 대고 해수욕장 입구로 들어갑니다. 코로나19 방역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통제당하는 기분일 텐데도 다들 협조를 잘해주고 계십니다. 역시 대한민국 명소에 걸맞은 피서객들의 품위가 돋보입니다.


    ▲ 손목밴드

    먼저 발열 체크를 하고 방명록에 몇 가지 개인정보를 적으면, 손목에 밴드를 감아줍니다. 그래서 사람이 많이 모이는 해수욕장이지만 어느 정도 안심이 됩니다. 하지만 그래도 마스크 착용은 필수이며, 적절한 거리두기도 하셔야겠지요. 요즘 피서를 위해 물놀이용 마스크도 개발되어 있으니 안전하게 놀아봅시다.


    ▲ 경북관광 100선

    올해 7월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는 경북여행의 대표 관광지 100곳을 선정하여 챌린지 투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 영덕에 6군데가 선정이 되었고, 고래불 해수욕장도 100선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 해수욕장 가는 길

    입구에 들어서면 해수욕장으로 가는 공원을 만납니다. 눈이 시원한 푸른 잔디에 벽돌길을 걸어갑니다.


    ▲ 포토존

    멀리 모래사장과 바다가 보이는데요. 중간중간에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서 올여름 특별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습니다.


    ▲ 넓은 모래사장

    드디어 넓은 모래사장을 만났습니다. 모래 해변의 길이는 무려 8km나 됩니다. 고래불은 눈이 부신 기다란 모래사장으로 동해안의 ‘명사 20리’라는 칭호를 갖고 있습니다.


    ▲ 슬기로운 해수욕장 이용방법

    해수욕장의 입구에는 ‘슬기로운 해수욕장 이용방법’을 8개 항목으로 정리해두었습니다. 신나는 바다에서도 개인 방역은 필수입니다. 개인 간 거리두기, 침을 뱉거나 코를 풀지 않기, 실내 시설을 이용할때는 마스크를 꼭 착용하기 등등 안전한 해수욕장 이용을 위한 수칙이므로 꼭 읽어보시고 실천하시면 좋겠습니다.


    ▲ 해수욕장 전경

    한창 휴가철이어서 해변에는 많은 사람들이 붐비고 있습니다. 대부분 다소 불편함을 감수하고 마스크를 잘 착용하고 있는 편이었습니다.


    ▲ 해수욕장 전경

    모두들 각자의 방법으로 바다를 즐기고 있습니다. 고개를 돌리면 빌딩숲에 사방이 가려진 풍경만 보이는 곳을 탈출하여 끝없이 펼쳐진 수평선을 마주할 수 있는 매력 때문에 사람들은 계속 바다를 찾고 있습니다.


    ▲ 모래놀이

    아이들이 모래놀이에 열중입니다. 지금 이 아이는 누구보다도 진지한 건축가입니다. 집안에서 스마트폰만 쳐다보던 아이들이 대자연의 품속에 안겨서 뛰어노는 모습은 보기만 해도 흐뭇합니다.


    ▲ 액티비티

    제트스키, 바나나 보트 등의 다양한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습니다. 빠른 속도로 바다를 시원하게 질주하면 스트레스가 모두 풀릴 것입니다.


    ▲ 그늘

    이국적으로 보이는 파라솔도 다수 비치되어 있습니다. 해변의 날씨는 뜨거워도 시원한 바다의 풍경과 푸른 색감, 철썩이는 파도 소리는 청량감을 안겨줍니다. 여유롭게 스르륵 잠이 들어도 좋겠습니다.


    ▲ 송림숲

    고래불 해수욕장의 매력 중 하나인 소나무 숲도 볼만합니다. 넓은 해변의 가장자리에 병풍처럼 아주 길게 송림이 조성되어 있는데요, 뜨거운 햇볕을 피하기 딱 좋습니다.


    ▲ 송림숲 캠핑

    영덕 고래불국민야영장은 피서철이 아니어도 사시사철 캠핑족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깨끗하게 조성된 소나무 숲과 시원한 바다 풍경의 만남은 다른 곳에서는 찾기 어려운 매력포인트죠.


    ▲ 전경

    해수욕장의 입구에는 식당과 카페 등이 많습니다. 해수욕장 투어를 마치고 3층에 위치한 카페에 올라가봅니다. 해수욕장 일대가 눈앞에 펼쳐집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지금 드넓은 바다 풍경 속으로 뛰어들어 스트레스를 확 풀고, 삶의 활력소를 찾아보세요.

     

    Info. 고래불해수욕장

    주소 : 경상북도 영덕군 병곡면 병곡리 58-4 (고래불해수욕장 주차장)
    주차비/입장료 : 무료
    홈페이지 : http://www.goraebul.or.kr/

    이재락 경북여행리포터의 8월 취재기사입니다

     

    태그
    #경상북도 #경북여행 #경북관광 #경북나드리 #영덕 #영덕여행 #영덕여행코스 #영덕가볼만한곳 #영덕해수욕장 #고래불해수욕장 #영덕캠핑 #캠핑하기좋은곳 #경북의바다 #경북의해수욕장 #가족과함께 #친구와함께 #경북에서뭐하지 #쉼표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