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북나드리

    통합검색
    어서오이소! 경북 천년의 문화, 천혜의 자원
    의성 전통 5일장
    조회수48 좋아요수0
     
    5일장이 열리는 의성전통시장
     
     

    의성전통시장 또는 의성공설시장이라고 불리는 이 시장은 토종마늘로 유명한 의성에 개설되어 있는 전통시장입니다. 마늘이 출하되는 7월부터 9월까지 마늘장터가 따로 개설되기도 합니다. 평소에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생활필수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의성전통시장은 매월 끝자리가 2, 7일인 날에 장이 서는 전통시장입니다.


    장이 열리는 날 시장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할머니가 농사지은 채소들을 팔고 계셨습니다.


    다양한 뻥튀기 과자와 건빵이 있습니다. 뻥튀기는 모양에 따라 맛이 조금씩 비슷하면서 다른 것 같습니다.


    의성전통시장에 맛있기로 소문난 먹거리 골목입니다. 닭발, 국밥, 보리밥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닭발이 유명한데 연탄불 위에 석쇠를 올려 불맛 가득 익혀서 나옵니다. 닭발과 함께 닭목살, 닭똥집, 잔치국수 메뉴도 함께 곁들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필수품이 된 마스크와 꽃무늬 햇빛 가리게 모자를 팔고 있습니다.


    시장 안에 다양한 상점들이 자리하고 있고 그 앞에 큰 자리에도 사람들이 물건을 가져와 팔고 있습니다.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했더니 정리를 하고 계셨습니다. 장이 열리는 날에는 아침에 오는 걸 추천 드립니다.


    의성에서 큰 시장답게 여러 상품과 농산물이 많습니다. 신발가게, 사탕과 곡물 파는 곳, 생선가게, 건어물집 등 다양합니다.

    편리하고 시설 좋은 마트도 좋지만 구수하고 사람냄새가 나는 시장의 모습입니다.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 수박과 참외가 먹음직스럽게 놓여있습니다.


    옥수수도 여름 하면 빼놓을 수 없죠? 쫀득쫀득 입에 착 달라붙는 옥수수도 별미입니다.


    시장에 파는 족발은 배달해서 먹는 족발과는 다른 맛이고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군침 도는 비주얼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시장 밖으로도 천막을 치고 여러 농산물을 팔고 있고 식물과 화분도 볼 수 있습니다.


    시장 근처 맛집이라고 소문난 남선옥입니다. 1인분에 만원 가격으로 양념된 소고기를 팔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간식 핫도그! 찹쌀도넛도 함께 팔고 있는데 거의 다 팔리고 남은 도넛을 싸게 팔고 있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즉석에서 바로 만들어 주셨습니다. 설탕과 케찹을 발라 한입 먹었는데 일반 밀가루 핫도그와 색다른 맛이고 노란 빵 부분이 야채 맛도 나면서 텁텁하지 않고 쫀득하며 또 먹고 싶은 맛이었습니다.


    마늘의 고장으로 유명한 의성. 오늘날에는 별로 재배되지 않는 토종 마늘이 의성에서 생산된다고 합니다. 먹거리도 많고 정겨움이 느껴지는 의성전통시장에서 가족과 함께 장을 보는 건 어떨까요?

     

    Info, 의성전통시장

    경북 의성군 의성읍 전통시장1길 15-3

    이세연 경북여행리포터의 7월 취재기사입니다.

     

    태그
    #경북 #경북여행 #경북관광 #경북나드리 #의성 #의성여행 #의성여행코스 #의성가볼만한곳 #의성전통시장 #의성공설시장 #마늘장터 #먹거리골목 #의성시장 #주말여행 #여행코스추천 #먹방여행 #존맛탱 #여행코스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