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북나드리

    통합검색
    어서오이소! 경북 천년의 문화, 천혜의 자원
    영천 동광어시장과 하저리해수욕장
    조회수43 좋아요수0
     
    다양한 해산물이 있는 시장과 푸른 바다
     
     

    여름에 제일 많이 찾는 장소인 바다! 그리고 주변에 있는 수산시장에서 해산물을 사서 먹는 게 여름을 보내는 별미 아닐까 싶은데요, 대게의 고장 영덕에서 이 두 가지를 모두 잡아보았습니다.


    영덕 강구면에 어시장이 많은데 이 곳은 동광어시장 바로 앞에 있는 시장입니다. 건물 내부가 아닌 바깥에 있고 입구에서 말린 문어, 쥐포, 오징어, 미역 등 다양한 건어물이 있습니다.


    대부분 커다란 바구니에 물고기를 담아두고 물을 계속 틀어 바닥에 물이 많습니다. 걸어 다닐 때 젖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다양한 조개류와 소라도 있습니다. 가격표는 따로 붙어 있지 않아 주인에게 직접 물어야 합니다. 이 곳에서 구입한 해산물은 밖에 있는 가게에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동광어시장 입구에 정기휴일이 적혀 있습니다. 다가오는 8월에는 19일에 휴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들어가면 많은 수산집이 있고 손님을 끌기 위해 사장님들의 큰 목소리가 들립니다. 밖에 있던 어시장보다는 좀 더 깔끔하고 깨끗합니다.


    해산물도 많지만 건어물도 많이 있습니다. 멸치, 마른 새우, 진미채 등이 있습니다.


    동광어시장에는 커다란 수조안에 물고기를 넣어 놓습니다. 가게마다 가격 차이가 나기 때문에 여러 군데 둘러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덕은 대게로 유명한 곳입니다. 지금은 대게 철이 아닌데도 대게가 엄청 많이 있습니다.

    대게도 많지만 랍스터, 외국산 대게 등 다양한 갑각류를 볼 수 있습니다.


    동광어시장은 1층부터 4층까지 있는데 1층은 대게, 회 타운으로 이곳에서 먹을 해산물을 구입한 후 2층 식당으로 올라가면 바로 먹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3층은 숙박시설, 4층도 식당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게 찜 값과 식당 자릿세 금액이 적혀 있습니다.


    동광어시장에서 차로 5분 정도 거리에 하저리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해수욕장에는 남자, 여자 샤워실과 화장실이 있습니다.


    영덕에 오면 관광객들이 고래불 해수욕장을 많이 가는데 하저리 해수욕장은 규모가 크지 않고 조용하며 깨끗한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수상레저 활동이 금지되어 있는 곳입니다.


    잠시 발을 적시며 해수욕장 모래 바닥을 걸어보았습니다.


    시원한 파도 소리와 함께 밀려오는 바닷물이 눈과 귀를 호강시켜줍니다. 바다는 언제와도 참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바다를 보며 불멍대신 물멍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Info. 동광어시장

    경북 영덕군 강구면 영덕대게로 108-1 동광어시장

     
    이세연 경북여행리포터의 7월 취재기사입니다.

     

    태그
    #경북 #경북여행 #경북관광 #경북나드리 #영덕 #영덕여행 #영덕여행코스 #영덕가볼만한곳 #미식여행 #대게 #영덕대게 #여름휴가 #가족과함께 #여행코스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