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북나드리

    통합검색
    어서오이소! 경북 천년의 문화, 천혜의 자원
    김천 최고 높이 목탑 '평화의 탑'
    조회수129 좋아요수0
     
    국내 최고 높이의 목탑인 ‘평화의 탑’을 만날 수 있는, 김천 사명대사공원.
     
     

    김천 대표관광지인 직지사.
    직지사 주변엔 직지문화공원, 친환경생태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조성되어 있는데, 이러한 공원들과 함께 대규모 체험형 관광단지인 ‘김천 사명대사공원’이 지난달 22일 드디어 일부 개장했습니다.


    9년 여의 준비기간 끝에 준공완료 된 김천 사명대사공원은 ‘평화의탑’을 비롯해, ‘김천시립박물관’, ‘건강문화원’, ‘솔향다원’ 등으로 조성된 문화체험형 관광지로, 대표 랜드마크인 평화의 탑으로 가장 처음 가보았습니다.


    멀리 주차장에서도 한눈에 보이는 ‘평화의 탑’은 가까이서 보니 더욱 멋지고 웅장했는데, 이 목탑은 5층짜리 목탑으로 국내최고 높이인 41.2미터나 된다고 합니다.


    평화의 탑 1층 전시공간엔 평화의 탑 제작과정이 담긴 영상자료와 사명대사관련 전시물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다녀온 사람들의 말로는 야경이 아름다워 밤에도 꼭 와봐야 할 곳이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평화의 탑이 있는 넓은 잔디마당엔 ‘북암루’라는 커다란 정자가 있는데, 잠시 쉬어 가기 좋을 것 같았고, 바로 옆 한옥 건물들은 체험 및 숙박이 가능한 곳으로 운영준비를 좀 더 한 후 개장을 한다고 합니다.


    평화의 탑에서 내려와 향한 곳은 김천시립박물관. 김천에도 드디어 박물관이 생겼습니다. 김천에서 출토된 유물이 전시되어 있고, 김천시 역사를 알 수 있는 곳으로 관광객뿐만 아니라 김천시민들도 방문해서 김천의 역사를 알아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은 곳이었습니다.


    김천시립박물관의 입장료는 일반 1,000원 청소년 및 군인 500원, 김천시민은 일반 500원청소년 및 군인은 300원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여기서 한가지 좋은 소식은 개관기념으로 입장료가 무료였습니다.
    무료 입장기간은 9월 21일까지로, 무료입장시에도 인원체크를 위해 매표소에는 얘기를 해야 합니다.


    울창한 대나무 길을 따라 가면 나오는 돌담으로 된 박물관 입구. 운치가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았습니다.


    그렇게 들어간 김천시립박물관. 새로 지어진 현대식 건물이라 그런지 직지사와 사명대사공원은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김천시립박물관에서는 전문해설사와 함께하는 상설전시해설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었고, VR로 김천을 날아볼 수 있는 패러글라이딩 VR체험도 할 수 있으니 시간확인 후 접수하시면 됩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방문객일지를 작성 후 2층에 있는 제 1전시실로 향했습니다.
    제 1전시실엔 김천역사의 흐름을 비롯해 발굴된 유물들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올라간 3층에서는 김천의 문화, 특히 불교문화에 대한 내용과 1층에서 신청할 수 있는 VR체험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3분여의 시간으로 김천의 황악산, 부항댐 그리고 무흘구곡을 날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향한 곳은 1층에 위치한 어린이문화체험실. 크지 않은 공간이지만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있어 직지사주변 관광 온 가족들에겐 잠시 쉬어 가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편백나무 놀이방에서 유물을 발견하고, 스크린에 그려진 문화재를 발굴해보기도 하고, 스크린 퍼즐 맞추기와 도자기 만들기. 토기복원체험, 탑 쌓기 등 작은 공간을 잘 꾸며 놓았습니다.


    그리고 나가기 전 소망나무에 소망을 적어볼 수 있습니다. 나뭇잎 위에 소망을 적으면, 그 나뭇잎들을 모아 벽면에 있는 나뭇가지의 잎으로 붙여주어 잎이 무성한 소망나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번에 가면 잎이 더 가득 찬 소망나무를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팜플렛이 완성이 되지 않아 김천시립박물관의 정보를 더 자세히 소개시켜드릴 수는 없었지만, ‘김천여행길잡이’라는 김천여행책자는 박물관에서 만나실 수 있으니 한 권씩 챙겨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가족도 주말에 자주 찾는 곳인 김천 직지사. 김천 사명대사공원의 개장으로 더욱 더 새롭게 태어난 이 곳으로 이번 주말 나들이 한 번 어떠세요?

     

    Info. 사명대사공원

    사명대사공원 및 김천시립박물관: 김천시 대항면 직지사길 130
    사명대사공원 운영관리: 054-421-1511

     

    이주미 경북여행리포터의 7월 취재기사입니다.

     

     

    태그
    #경북 #경북여행 #경북나드리 #김천 #김천여행 #김천여행코스 #김천가볼만한곳 #김천사명대사공원 #목탑 #경북야경 #경북야경명소 #휴가엔여기 #여행에미치다 #사진찍기좋은곳 #가족과함께 #친구와함께 #주말여행 #힐링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