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북나드리

    통합검색
    어서오이소! 경북 천년의 문화, 천혜의 자원
    울진 남벌열차카페와 이현세 만화거리
    조회수16 좋아요수0
     
    매화마을 속 기차여행,남벌열차카페와 이현세 만화거리
     
     

    경북에서 유일하게 기차가 없는 곳이 울진이기도 합니다. 그런 울진에 새로 생긴 기차카페는 아주 특별함이 아닐 수 없습니다. 얼마 전 이현세 만화거리로 유명한 매화마을에 이현세 만화가가 직접 와서 컷팅식을 했었던 카페이기도 합니다. 가끔 카페 앞에 그려진 일장기를 보고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는데 일장기를 뚫고 남벌열차가 나오는 것이라 의미가 있는 그림이니 오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오픈식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아직 리본이 그대로 달려있는 따끈따끈한(?) 카페열차입니다.

    기차에 올라 남벌열차 카페를 한번 들어가 볼까요?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이현세 만화가가 그린 그림들이 먼저 반겨줍니다. 기차 안이 아주 특별하죠?

    기차카페가 특별하기도 하지만 카페가 새로 생기고 나니 마을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도 하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물론 여행자에게는 아주 멋진 포토죤이 되어주는 이색카페로 손색이 없구요.

    열차카페의 주방은 안쪽에 위치해 있어서 안으로 들어가 주문을 하면 되겠습니다.

    남벌열차 카페의 메뉴표가 커다랗게 적혀져 있으니 골라서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카페 한쪽에는 금방 구운 빵들이 진열되어 있는데 커피와 함께 곁들이면 참 맛날 것 같습니다.

    잘 만들어진 기차 의자에 앉아서 음료수를 주문 시원하게 마셔봅니다.

    차창 밖으로 펼쳐지는 풍경이 그지없이 좋기만 합니다.

    기차 안에 마련되어 있는 넓은 공간은 포토죤이기도 합니다. 자세히 보면 암울했었던 일제 강점기의 이야기들도 적혀있으니 찾아보시죠. 

    모형이긴 하지만 총부리가 남다르게 느껴집니다.

    차창 밖으로 보여지던 풍경이 눈앞에 펼쳐지는데 공포의 외인구단의 한 장면이 포토죤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요즘 말하는 SNS 사진 만들기에 아주 좋은 곳입니다.

    남벌열차 카페의 운행시간은 평일 12:00 ~ 21:00, 토,일 11:00 ~21:00 이오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남벌열차 카페를 나오면 골목골목마다 이현세 만화들이 그려져 있는데 천천히 걸으면서 만화를 보는 재미도 남다릅니다.

    어린시절 많이 보아왔던 만화의 한 장면들이 벽화로 재탄생을 해서 보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추억의 회상 같은 느낌이 절로 듭니다.

    이런 그림을 보노라면 교복시절의 아련한 추억이 절로 떠올려지구요.

    울진이라는 어촌마을의 한 장면을 갖다놓은 풍경은 너무 정겹기만 합니다.

    이곳이 바로 이현세 반화거리가 있는 매화마을입니다. 만화거리도 즐기고 특별한 기차카페에서 색다른 추억 한 장 만들어 보시지 않으시렵니까? 동해안으로 떠나보시죠.

     

    Info. 남벌열차카페
    경북 울진군 매화면 매화로 476

     

    안석규 경북여행리포터의 6월 취재기사입니다.

     

     

    태그
    #경북 #경북여행 #경북나드리 #울진여행 #울진여행코스 #울진가볼만한곳 #울진남벌열차카페 #이현세만화거리 #이현세만화 #기차카페 #울진사진찍기좋은곳 #카페여행 #힐링여행 #친구와함께 #여행코스추천 #쉼표여행 #여행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