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북나드리

    통합검색
    어서오이소! 경북 천년의 문화, 천혜의 자원
    김천 김천유아숲체험원
    조회수95 좋아요수0
     
    도심 속 숲에서 놀자 '김천유아숲체험원'
     
     

    김천혁신도시 안 김천녹색미래과학관 옆에는 작은 산이 하나 있습니다. 그 산은 아이가 어린이집에서 숲체험을 가곤 했던 ‘김천 유아숲체험원’이 있는데, 그 유아숲이 최근 보완공사를 거의 끝마쳐 간다는 얘기를 듣고, 바로 어제 아이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녹색미래과학관 맞은편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횡단보도를 건너 조금만 걸으면 보이는 ‘김천 유아숲체험원’ 입구. 도심속에서 작은 숲으로 들어갈 수 있는 곳이 이렇게 가까이 있다니. 산으로 오르는 계단을 올라 유아숲체험원으로 향했습니다.

    ‘김천 유아숲체험원’은 유아 전용시설(만 3세~만 7세)로 주말, 휴일 등은 자유이용이 가능하고, 평일 오전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이용을 하니, 평일 이용을 원하시면 오후에 방문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조금 걸어 올라가니 만날 수 있는 안내도. 보완공사전의 안내도라 시설물 위치 등은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내도 바로 옆에 있는 도토리저금통. 아이들이 숲체험을 하며 도토리를 주워 재미도 느끼고, 주운 도토리를 다람쥐에게 양보하며 작은 배려를 배울 수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유아숲체험원을 지나 조금 더 올라가보니 산위에는 동네 주민들이 가벼운 등산과 운동을 할 수 있는 놀이기구들도 설치 되어있었습니다.

    여기엔 본인이 할 게 없어 보였는지 바로 내려가자는 아이. 가장 처음으로 향한곳은 비밀의 공간같이 생긴 숲속 나무집이었습니다. 안내도를 보니 도서관으로 이용했던 곳 같은데 코로나의 영향인지, 아님 보완공사 중이라 그런지 책들은 만날 수 없었습니다.

    어린이집에서 숲체험을 와본적이 있던 아이는 새로워졌다며, 처음보는 놀이기구들이 있어 더욱 신나했고, 그 중엔 숲속에서 타는 썰매를 신기해했습니다. 2인용과 1인용 2개씩준비되어있던 썰매는 아이들에게도 가장 인기있었던 놀이기구였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안전을 위해 보호자가 꼭 필요하니 아이들을 잘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무로 만들어진 미로나, 아이들의 안전을 생각해 땅을 파 설치한 방방의 경우엔 땀 흘려가며 한참을 놀았던 곳입니다. 중간중간 앉을 수 있는 평상도 준비되어 있어 주말 나들이를 온다면 도시락을 먹고 가기에도 좋은, 도심 속 작은 ‘숲속놀이터’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산속에 있는 놀이터에다 경사지고 계단으로 올라와야 하는 곳들이니 유모차를 끌고 오거나, 아이를 안고 와야 하는 분들보다는 한참 활발한 유아기의 아이들과 방문하시는 걸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그 밖에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래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과 유아들의 키높이에 맞춰진 유아 짚라인 등도 있어 말그대로 몸을 쓰러 가기 좋았던 김천 유아숲체험원.

    연필도 선물 받고 아이와 함께 가까운 곳에서 나들이 나온 기분을 낼 수 있었던, 마음에 쏙 들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거기에다 바로 옆 김천 녹색미래과학관까지 둘러본다면 하루 코스로도 충분한, 경북 김천혁신도시 도심속 자연 놀이터 ‘김천 유아숲체험원’이었습니다.

     

    Info. 김천 유아숲체험원

    경북 김천시 혁신6로 31 김천녹색미래과학관 옆

     

    이주미 경북여행리포터의 6월 취재기사입니다

     

     

    태그
    #경북 #경북여행 #경북나드리 #김천여행 #김천여행코스 #김천가볼만한곳 #유아숲체험원 #아이와가볼만한곳 #숲체험 #숲교육 #가족여행 #피톤치드 #힐링여행 #주말여행 #초록초록_싱그러운곳 #산책하기좋은곳 #숲캉스 #주말을부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