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북나드리

    통합검색
    어서오이소! 경북 천년의 문화, 천혜의 자원
    문경 문경생태미로공원
    조회수67 좋아요수0
     
    ‘사계절 푸르른 미로 속에서 길을 찾는 즐거움’ 문경생태미로공원
     
     

    얼마 전 문경을 다녀온 지인이 아이와 가기 좋은 공원이라며 추천해 준 공원이 있었습니다. 그 공원은 바로, 지난 5월 4일 개장한 ‘문경 생태 미로공원’ 입니다.

     

    사계절 푸르른 미로 속에서 길을 찾는 즐거움’이라는 테마로 만들어진 이 공원은 4개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는데, 미로 속에서 가족, 연인, 아이들과 추억을 쌓기에 좋은 공원이었습니다.

    미로공원’답게 입구로 가는 길부터 즐거움이 시작되는데, 돋보기 모양의 입구를 지나 졸졸졸 맑은 물이 흐르는 징검다리를 건너가면 매표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성인 기준 입장료 3,000원, 7세 미만은 입장료가 무료였습니다. 개장시간은 9시부터 18시로 동절기의 경우 17시에 닫고, 매표시간의 경우 폐장 30분 전에 마감된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은 사진을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19로 입구엔 대인소독실이 준비되어 있어 통과하면 입장 준비 끝. 입구로 들어가면 첫 번째 만날 수 있는 미로는 ‘도자기 미로’. 쉽게 통과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던 것과 달리 꼬불꼬불 잘 만들어져 있어 아이도 저희도 출구를 찾는데 한참이나 걸렸습니다. 그렇게 출구를 발견하면 어찌나 기쁜지. 이런 미로가 4개나 있다고 생각하니 쉽지 않겠다 싶었습니다.

    도자기 미로’에서 나오면 만날 수 있는 유아체험숲. 아이들이 가볍게 몸을 풀 수 있는 놀이기구들과 잠시 앉아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 여기서는 준비해 간 도시락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도시락을 먹고 다시 출발. 가장 안쪽에 있는 조류방사장으로 향하는 길 옆에는 생태연못이 있는데, 그렇게 걷다 보면 ‘문경 생태 미로공원’이 자연속에 있는 공원이라는 걸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조류방사장도 한바퀴 둘러보고 향한곳은 두 번째 미로인 ‘연인의 미로’. 미로 중간중간마다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사진 찍는 재미와 미로의 출구를 찾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거기에다 유난히 바람이 많이 불었던 날이었는데, 미로 속에 들어가니 바람한점 불지 않아 아이와 걷기에 더 좋았습니다

    두 번째 미로인 ‘연인의 미로’를 빠져나오면 전망테크를 올라 가볼 수 있는데 아쉽게도 아직 주변 나무정리가 조금 덜되어 저희는 바로 다음 미로인 ‘돌미로’로 향했습니다. 이 ‘돌미로’야 말로 4개의 미로 중에 가장 재미있었던 곳인데, 나무로 만들어진 미로들이야 나뭇가지 사이사이로 다음 길이 예상이 되는 반면에 이 돌미로는 정말 끝까지 가야 다음길을 알 수 있어서 조금 더 집중했던 것 같습니다. 아이도 재밌다며 이 돌미로만 3번 넘게 들어갔었습니다.

    드디어 4번째 미로인 ‘생태미로’. 미로를 빠져나가는 요령이 붙어서 인지 갈수록 빠져나가는 속도가 빨라져 오히려 첫번째 미로보다는 빨리 빠져나올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문경 생태 미로공원에 있는 4개의 미로를 빠져나오면 갈 수 있는 바로 그곳은 최종 목적지인 미로공원의 전망대랍니다.

    전망대 가장 위층엔 ‘성취의 종’이 달려있어 종을 흔들면 미로공원 전체에서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미션을 성공한 사람들은 말그대로 ‘성취의 종’을 울리는 재미가 있고, 미로 길을 찾는 사람에겐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그렇게 산책하며 미로를 빠져나와 보니 어느덧 시간이 훌쩍 지나갔는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살 때 받은 ‘농특산품교환권(대인 1인 기준 1장, 1,000원 지급)’을 가지고 주차장으로 가는 길에 위치한 ‘문경새재농특산품직판장’에서 간식을 사 먹으면 드디어 끝. 저희는 아이가 좋아하는 오미자뻥튀기를 구입해 집으로 가는 길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문경새재를 여러 번 가본 저희도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었던 곳인 문경생태미로공원. 초록초록한 이 곳에서 ‘성취의 종’ 울리러 한번 같이 가실래요?

     

    이주미 경북여행리포터의 5월 취재기사입니다

    태그
    #경북 #문경 #문경여행 #문경여행지 #문경가볼만한곳 #경북드라마촬영지 #가족과함께 #아이와함께 #주말여행 #여행코스추천 #생태미로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