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영국 왕실의 대를 이은 방문, 영국 앤드루 왕자 안동 방문()
· 지역 : 안동

영국 왕실의 대를 이은 방문, 영국 앤드루 왕자 안동 방문

#안동 #엘리자베스 #국내여행 #가족여행 #안동가볼만한곳

 


앤드루왕자 환영인파



영국 왕실의 대를 이은 방문, 영국 앤드루 왕자가 14일 안동을 찾았습니다. 1999년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방문한 지 20년 만의 영국 왕실의 방문으로, ‘가장 한국적인 곳 안동’의 명성을 다시금 확인하게 되었는데요, 하회 마을로 이동한 왕자는  취재진과 관광객들을 향해 미소를 지어 보였습니다.


 

충효당
 

충효당 마당

하회 마을 충효당마당으로 이동한 왕자는 여왕 방문 당시 기념 식수한 구상나무와 그 옆에 설치한 ‘The Royal Way’ 표지판을 보며 관계자들의 설명을 들었습니다.
 

충효당
  

충효당

충효당으로 들어가 사랑채를 둘러본 앤드루 왕자는 충효당 종손의 설명의 들으며 한옥의 고풍스러움과 내력에 감탄했는데요, 충효당은 여왕 방문 당시에는 여왕이 신발을 벗고 마루에 올라 화제가 되기도 했었습니다.
 

담연재이동

앤드루 왕자는 이어 여왕의 생일상을 재현한 담연재로 이동했습니다.

  

담연재 합창공연 관람

  
  

담연재

담연재에는 다문화 어린이들로 구성된 ‘다모아 합창단’의 노래가 울려 퍼졌는데요. 담연재에는 여왕 방문 당시 차려졌던 생일상이 그대로 재현되었고, 궁중에서 임금에게만 올리던 봉황 모양의 ‘문어오림’과 매화나무로 만든 꽃나무 떡 등 47가지의 전통음식이 차려졌습니다.
생일상

생일상 앞에 선 왕자는 다양하면서도 화려한 상차림에 놀라움을 나타내며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여왕 메세지전달

왕자는 영국에서 가지고 온 여왕의 메시지를 대신 낭독하였고 이후, 여왕과 생일이 같은 참석자 등과 함께 다과를 시음했습니다.
안동한지 선물

이 자리에서 권영세 안동시장이 왕자에게 색색이 물들인 ‘안동한지’를 선물했습니다.



  
합창단과도 선물을 교환한 앤드루 왕자는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하고 학록정사로 이동했는데요. 학록정사에서는 오찬을 하고, 이후 학록정사를 나와 20주년 기념행사로 준비한 여왕의 포토존과 사진전, 전통혼례 재현 등을 관람하며 하회 마을에서의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200&tmp_uid=3861&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