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칠곡 갤러리 카페 거리에서의 소확행 드라이브()
· 지역 : 칠곡

갤러리 카페 거리에서의 소확행 드라이브

#경북핫플 #데이트명소 #갤러리카페 #사진찍기좋은곳 #드라이브

 


칠곡 다부동전적기념관에서부터 블루닷 파크가 있는 79번 국도가 갤러리 까페 거리로 변신하고 있다.

“칠곡에 이런 곳 있는 줄 몰랐지?”
칠곡 갤러리 카페 거리에서의 소확행 드라이브


#경북핫플 #데이트명소 #갤러리까페 #사진찍기좋은곳 #포토제닉 #드라이브

경상북도 칠곡에 갤러리 까페 거리가 있습니다.

다부동 전적기념관에서 도개온천을 지나 석적읍 블루닷 파크에 이르는 10km도 되지 않은 거리에 갤러리 및 까페들이 예닐곱 드문드문 들어앉아있습니다. 이름하여 칠곡의 갤러리 까페 거리입니다.
 
갤러리 선제의 감각적인 벽면 전시

이곳은 왜관은 물론 칠곡시내와 대구와 구미 모두 20-40분이면 닿을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유학산과 황학산 등이 흐르는 골짜기 지형에 경치 좋고 살기 좋은 곳이기 꼽힙니다. 전원주택들이 계속 들어서고 있구요. 이곳에 갤러리 또는 까페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것은 그리 오래된 것은 아닙니다. 대구예술대학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갤러리에는 실제 다양한 전시가 끊임없이 열리고 있습니다.
 
갤러리 쿤스트의 작은 정원

아직은 복닥하지 않고 여유있게 차 한 잔 마시며 좋아하는 미술작품, 사진이나 자수, 조각 등을 즐길 수 있기에 그 근처를 여행할 계획이라면 놓치지 말고 가보기를 권합니다. 자동차로 가볍게 드라이브 하며 동네 탐방과 나들이하기에 좋습니다. 특히 사진 찍기 아주 예쁜 곳들이 많아 돌아볼수록 더욱 즐거웠답니다.

개성 만점 칠곡의 갤러리와 까페를 들여다볼까요?
 
갤러리 안나의 시원한 전시홀

갤러리 안나

갤러리 안나가 생긴 지는 2년 정도가 되었습니다. 사진 스튜디오 겸 갤러리, 프랑스 자수 갤러리이자 까페입니다. 사진작가와 자수공예가인 부부가 문을 열고 함께 운영합니다. 맑은 날이면 파란하늘과 하얀 외관이 너무도 잘 어울리는 스타일리쉬한 곳입니다.
 
갤러리 안나의 외관

특히 이곳의 매력은 두 갤러리입니다. 아래층은 사진 갤러리 겸 스튜디오로, 2층은 자주갤러리로 운영됩니다. 두 갤러리 모두 작가이자 큐레이터인 주인장의 취향과 안목이 제대로 드러납니다. 특히 천장이 높은 사진갤러리는 벽에 걸린 사진작품, 내부 가구 및 조명, 창으로 들어오는 자연광 등과 어우러져 어떻게 찍어도 포토제닉합니다.
 
갤러리 안나에 전시된 사진가 김중만 작가의 작품

안쪽에는 국내외 유명한 사진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기도 하고 입구 쪽은 주인장 작가의 작품들도 걸려있습니다. 사진과 관련된 장비, 소품들이 놓여있어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하나둘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고가의 카메라나 장비 등이 놓인 스튜디오여서 어린 아이들의 입장이 제한되기도 합니다.
 
높은 천고, 시원한 홀이 갤러리 안나의 작품들과 잘 어울린다.

2층 자수 갤러리는 아기자기하면서 섬세한 작가의 자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닮은 듯 다른 재능과 안목을 가진 두 작가의 취향을 찾아보고 들여다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커피와 음료 외에 피자나 케이크도 주문 가능합니다.
 
갤러리 안나
 
info
- 주소 : 경상북도 칠곡군 가산면 학산3길 86
- 영업시간 : 11:00 - 20:00 (매주 월요일 휴무)
- 전화번호 : 054 971 0386
- 홈페이지 : https://galleryanna.modoo.at
 
갤러리 선제의 전시홀
 
갤러리 선제 & 더 커피 랩

이곳을 1년 간격으로 두 번 가보았습니다. 도로변 2층 건물이 시각적으로 멋지다고는 생각이 안들었지만 안쪽으로 들어가 정원에서 바라보는 풍경은 칠곡의 들판과 잘 어우러집니다.
 
갤러리 선제

2층 넓은 갤러리는 작품과 전시에 따라 다채로운 공간으로 변신을 합니다. 매달 다른 전시가 열릴 정도로 갤러리 큐레이터의 열정이 대단합니다. 관람은 무료이고 전시마다 도슨트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갤러리 선제에서는 미술, 공예 체험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전시와는 별도로 정규미술, 공예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예술교육 클래스를 열기도 합니다.
 
갤러리선제 3층 커피랩의 실내 전경

3층은 커피숍입니다. 이름하여 커피 랩. 커피를 연구하는 주인장이 내려준 커피를 마실 수 있는데 감히 칠곡에서 마셔본 커피 중 최고였다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주변 들판이 시원하게 내려보이는 커다란 창 앞에 앉아 맛있는 커피 한 잔을 마시니 그 시간만큼은 누구도 부럽지 않더라고요.
 
더 커피 랩의 말차 케이크

주인장이 추천하는 디저트도 먹어봅니다. 찐득한 식감과 입안 가득 녹차향이 퍼지는 말차케잌은 숨겨놓은 비밀 병기 같았습니다. 케잌을 좋아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한입 한입 사라지는 것이 아쉬울 만큼 맛있게 케이크를 먹었습니다. 맛있는 수제 케잌을 직접 가지고 온다고 하는 군요.
 
더 커피 랩의 도자기 전시와 판매

매장 내에는 도자기도 전시와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감각적인 도자기 구경에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갤러리 선제 마당과 주변 풍경
 
info
- 주소 : 경북 칠곡군 가산면 호국로 1366
- 오픈시간 : 갤러리 10:00 - 19:30 (월요일 휴무)
                   카페 11:00 - 20:00
- 전화번호 : 2층 갤러리 054 971 8855 / 3층 더 커피 랩 070 7781 1224
 

갤러리 까페 쿤스트

학산1리 동네 안쪽에 위치한 갤러리 겸 까페입니다. 유학산을 배경으로 들어선 고즈넉한 분위기가 좋은 동네입니다. 천년된 은행나무도 있고 100년전 면사무소 터도 있답니다.
 
11월초까지 갤러리 쿤스트에서 열렸던 김병수 작가의 진달래여행 전

쿤스트는 활발히 전시를 여는 갤러리이기도 합니다. 크지는 않지만 좋은 전시를 갖고 조용하면서도 쿤스트 만의 분위기 덕분에 매니아가 많은 까페이기도 합니다. 특히 쿤스트는 갤러리와 까페 건물이 둘러싸고 있는 작은 정원이 유명합니다.
 
갤러리 쿤스트의 작은 정원, 담쟁이 덩굴이 멋진 그림을 그리고 있다.

담쟁이가 벽 한쪽을 멋지게 타고 오릅니다. 어느 방면으로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오기로 소문나 있습니다. 커피와 차, 음료 종류가 다양하기도 하고 필라프와 스파게티 등 식사 메뉴도 있습니다.
 
갤러리 쿤스트 입구

쿤스트가 위치한 동네도 고즈넉하고 아름답습니다. 특히 늦가을 천년의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들 때면 더욱 예쁩니다. 이 은행나무는 한국전쟁 전 울었다는 전설을 가진 영험한 나무로 알려져 있는데요. 마을에서는 천연기념물 지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조용히 산책하며 반나절 여유로운 시간 보내기에 제격입니다.
 
멋진 은행나무가 있는 학산1리 마을 풍경
 
info
- 주소 : 경상북도 칠곡군 가산면 학산1길 57
- 영업시간 : 11:00 - 21:00 (화요일 휴관)
- 전화번호 : 054 973 4282

칠곡 갤러리 까페의 시작점 블루닷 입구
 
블루닷

폐교된 망정초교를 재단장해 연수원, 갤러리, 게스트하우스, 까페, 식당으로 만든 공원과 같은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이 지역 갤러리 까페 거리의 시작점이기도 합니다.
 
폐교된 초등학교를 개조한 이곳 정원은 조각가들의 전시장이기도 하다.
 
넓은 정원과 운동장 주변 유명한 작가들의 조각 작품도 있고 나무들도 잘 가꿔져 있습니다. 계절에 따라 화려하게 변신하는 정원이 이곳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곳곳에 도자기 등이 전시되어 있기도 합니다. 게스트하우스, 갤러리, 까페는 최근 거의 하지 않고 식당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info
- 주소 : 경상북도 칠곡군 석적음 도개7길 61-7
- 영업시간 : 점심, 저녁 (예약)
- 전화번호 : 054 975 0300
- 홈페이지 : www.blue-dot.co.kr

>>같이 가볼만한 곳
 
칠곡 가산산성 1월부터 방영될 왕이 된 남자를 촬영하고 있다.

칠곡 가산산성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겪은 후 외침에 대비하기 위한 축성된 산성입니다. 현재 남아있는 부분은 동문과 주변성곽으로 약 99.5m가 보수되어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 1월에 방영될 예정인 tvn드라마 왕이 된 남자의 촬영지가 된다고 하더라고요. 방송팀 등이 나와있었습니다. 매월 음력 대보름 가산산성 달빛 산행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산산성 안쪽에 위치한 절도 작지만 잘가꿔져 있어 함께 돌아보기 좋습니다. 갤러리 까페 거리와 약 10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부동전적기념관
칠곡은 한국전쟁당시 부산 경상권을 사수하기 위한 낙동강 방어선의 최전선이었습니다. 한국전쟁과 관련된 유적지가 많은데 다부동전적기념관도 그 중의 하나입니다. 한국 전쟁 당시 북진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 다부동 전투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건립되었습니다. 이곳을 시작으로 도개온천쪽 79번 국도를 따라 갤러리 까페 거리가 시작됩니다.
 
칠곡군 왜관읍내에 위치한 왜관철교

이곳 외에도 호국평화기념관, 한국전쟁 때 피란민을 싣고 기차가 오가던 왜관철교 등이 관련 대표적인 유적지로 꼽힙니다.
 

칠곡 나눔숲체원
유학산 자락에 위치한 산림교육전문 휴양림입니다. 호수 주위로 데크를 따라 산책하며 숲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숲속에서 하룻밤 머물러 가는 시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갤러리 까페 거리와 약 7-8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왜관 읍내에 위치한 성베네딕트수도원 전경. 영화나 드라마 촬영명소로도 유명하다.
 
왜관 성베네딕트수도원
카톨릭 신앙의 발자취를 찾아보기 좋은 유적지가 많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곳으로 왜관읍내에 위치한 성베네딕트수도원이 있습니다. 오래된 벽돌건물이 고즈넉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만듭니다. 사진도 예쁘게 잘 나옵니다. 문화재로 지정된 122년 가실성당과 함께 대표적인 카톨릭 유적지로 꼽힙니다. 왜관읍내에 위치하고 있고 갤러리 까페 거리와 차로 약 20분 떨어져 있습니다.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200&tmp_uid=3575&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