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군락지에서 인생샷 찍기!()
· 지역 : 경주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군락지에서 인생샷 찍기!

#경주 #경주여행 #첨성대 #핑크뮬리 #인생샷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꼭 가봐야할 가을 여행지로 손꼽히는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군락지를 다녀왔습니다! 사랑스러운 핑크빛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은 특히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를 얻고 있지요.
 
첨성대 주변에서 사진을 찍는 관광객들
 
경주 핑크뮬리 군락지를 첨성대와 대릉원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본래에도 관광객이 굉장히 많은 곳이므로 이곳에 주차를 하신다고 생각하시면 금방 주차난에 갇힐 수 있으므로 가급적 멀리 떨어진 도보 10분 이상인 곳에 차를 주차하시고 걸어가시길 추천합니다.
 
첨성대를 지나 핑크뮬리 군락지로 가는 길
 
대릉원을 지나 첨성대 앞으로 가면 바로 오른쪽에 핑크뮬리 군락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위치 찾기 쉽죠? 사실 사람들이 몰려 있기 때문에 더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제가 방문한 10월 첫중 일요일에는 해바라기 등 다른 식물들이 활짝 피어있어 더할 나위 없는 꽃구경 장소로 손색이 없었답니다.
 
핑크뮬리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는 사람들
 
작년과 차이점이 있다면, 작년에는 핑크뮬리 밭 중간에 들어갈 수 있는 길을 터놓아 줄을 서서 사람들이 촬영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하지만 올해는 핑크뮬리 군락지 겉에 쳐진 줄 밖에서만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조치해 두었답니다. 벌써 많은 사람들로 북적북적하죠?
 
첨성대와 핑크뮬리가 보이게 한컷
 
첨성대 핑크뮬리를 보러가면 꼭 찍어야하는 컷! 바로 이것이죠! 첨성대를 배경으로 핑크뮬리를 찍는 것이죠. 어느 곳도 아닌 오로지 경주 핑크뮬리 군락지에서만 얻을 수 있는 컷이랍니다. 사람들이 굉장히 많았지만 쳐져 있는 줄을 따라 모두 질서정연하게 움직이고 있어 사진을 찍는 데 불편함은 전혀 없었어요.

다만 핑크뮬리 안쪽으로 가지 못하는 것이 아쉬울 수 있어요. 하지만 핑크뮬리는 벼과의 식물로 한번 밟히면 다시 자라지 않기 때문에 소중한 핑크뮬리를 잘 보호해주며 사진을 찍으시길 바랍니다.
 
핑크뮬리 설명글
 
엇! 그리고 저도 이날 처음 알았는데, 핑크뮬리는 우리나라 말로 쥐꼬리새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핑크뮬리라는 이름이 조금 더 감성적으로 느껴지는 것은 사실이죠? ^^ 개화기는 9월~10월이라고 하는데 경주 핑크뮬리는 10월초 벌써 분홍분홍빛이 만연한 걸 보니 10월 중순이면 더 예쁘게 분홍빛을 내고 11월 초가 되면 조금씩 분홍빛은 줄어들 것 같아요.
 
들어가지 마세요 안내판
 
제가 방문한 10월 초는 조금은 푸른빛도 돌고 있었는데요, 아마 여러분이 가실 10월 2주차 주말 부터는 좀 더 분홍빛의 사랑스러운 핑크뮬리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삼각대와 셀카봉은 필수로 준비하여 방문해주세요 ^^ 그리고 그늘이 없으니 꼭 선크림을 바르시고, 우산이나 모자를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저는 태풍 콩레이가 휩쓸고간 그 다음날 아주 해가 쨍쨍할 때 놀러갔었는데 사실 너무 덥고 햇볕이 강하더라고요.
 
많은 관광객이 방문했다
 
10월 첫주인데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이곳에서 인증샷을 찍으며 놀다가 도보 5분 거리의 황리단길 투어와 대릉원 산책도 함께 즐기면 아주 즐거운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핑크뮬리 근접샷
 
근접샷으로 보면 알수 있듯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핑크뮬리! 10월 한달간 놓치지 말고 여러분도 경주를 방문하여 즐겁게 사진 찍으며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경주 핑크뮬리
 
그럼 사랑스러운 분홍빛으로 물든 경주에서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드세요!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10월 중순이 가장 예쁠 거예요!! 참고해주세요!!
 
*경주 첨성대 핑크뮬리 사진은 10월 7일(일) 촬영한 것으로, 현재와 다를 수 있습니다.
Tip. 10월 2~3주차 주말에 방문하면 더 핑크핑크하게 물든 핑크뮬리를 볼 수 있을 거예요!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200&tmp_uid=3531&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