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갓 구운 빵에서 얻는 작지만 진한 행복 - 경주 동네빵집 5picks()
· 지역 : 경주

갓 구운 빵에서 얻는 작지만 진한 행복-경주동네빵집

#경주디저트 #경주빵집 #황리단길 #녹음제과 #빠뜰리에

 

 
 
△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반비크, 빠뜰리에, 녹음제과, 이재원과자공방, 브래드몬스터

빵을 많이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네빵집 오픈시간 즈음 그 곁을 지나가다 보면 이내 빵집으로 발길 향하는 나를 만날 때가 있습니다. 갓 구워낸 빵이 풍기는 고소한 향기에 오븐 안의 빵 부풀 듯 내 마음도 부풀어 오르거든요. 열기 식기 전의 빵을 손으로 찢어 먹는 그 행복, 그야말로 #소.확.행입니다.
 

최근 경주에 소량으로 구워 당일 판매를 원칙으로 하는, 작지만 강한 빵집들이 속속 생기고 있습니다. 규모는 작아도 원칙과 소신은 강하답니다. 그 소신 덕에 빵 맛은 보장이겠지요. 황리단길 베이커리카페부터 아파트 단지 근처 동네 작은 빵집까지, 5곳을 픽(pick)했습니다.
 
1. 녹음제과
#황리단길작은빵집 #한옥베이커리카페 #살살녹음
 
△ 경주 황리단길 한옥 베이커리카페 ‘녹음제과’

황리단길 메인 거리에서 조금 벗어나면 이내 한옥 즐비한 주택가입니다. 주택가 한 골목에서 초록빛 잔디와 멋스러운 한옥이 어우러진 녹음제과를 찾았습니다. 이미지가 초록초록하여 ‘녹음제과’이기도 하고, 빵이 입안에서 살살 녹아 ‘녹음제과’이기도 한가 봅니다.
 
△ 경주 황리단길 한옥베이커리카페 녹음제과 외관
 
빵집 주인장은 ‘오늘도 맛있는 빵 드시러 오세요.’라고 인사합니다. 매일 매일 갓 구운 빵으로 쇼케이스를 채우기에 할 수 있는 인사입니다. 바닐라크림, 말차크림이 가득 채워진 크루아상부터, 촉촉한 파운드 케익, 인절미크림빵, 앙버터 등 골고루 인기 있습니다.
 
△ 경주 황리단길 한옥 베이커리카페 ‘녹음제과’ 내부와 쇼케이스 속 갓 구운 빵들
   
녹음제과의 대표메뉴 격인 바닐라크림 크루아상과 말차 파운드케이크를 선택했습니다. 보기에도 얼마나 예쁜지, 연신 카메라 셔터를 눌러댄 통에 함께 방문했던 동행에게 대체 언제 먹을 수 있냐며 핀잔을 좀 듣기도 했습니다. 녹음제과는 빵과 함께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카페이기도 합니다. 빵 맛을 돋워 줄 음료는 레몬&홍차에이드와 산딸기&딸기에이드. 비주얼을 위한 선택이었지만 맛 또한 감탄스러웠습니다.
 
△ 경주 황리단길 한옥 베이커리카페 녹음제과
 
info 녹음제과
- 주소 : 경북 첨성로49번길 36
- 영업시간 : 12:00-19:30(화, 수 휴무, 간혹 휴무일 변경이 있을 수 있으니 공식인스타그램 참조하세요)
- 인스타그램 : @nokeum_bakery
- 메뉴 : 빵 4,000~5,000원선 / 음료 5,000~6,000원선
 
2. 빠뜰리에
#황리단길 #베이커리카페 #한옥카페 #앤틱인테리어

△ 경주 황리단길 베이커리카페 ‘빠뜰리에’의 대표메뉴, 앙버터와 크루아상

르꼬르동블루에서 제빵을 배운 아내가 빵을 굽고, 남편이 커피를 내리는 작은 빵집 ‘빠뜰리에’. 황리단길 앙버터 맛집으로 입소문 난 한옥 베이커리 카페에요. 100% 동물성버터와 무항생제 달걀로 만든 건강한 빵을 그날 팔만큼 소량 구워내는 빵집입니다.
 
△ 경주 황리단길 베이커리카페 ‘빠뜰리에’ 외관

빠뜰리에는 한옥 2동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1호 한옥에서는 빵굽기와 진열, 판매 및 계산이 이뤄지고, 2호 한옥은 온전히 빵과 음료를 즐기는 공간입니다. 시간을 주로 보내는 2호 한옥은 앤틱한 느낌으로 꾸며졌는데요. 고가구와 골동품, 그림을 좋아하는 사장님이 소장하고 있는 소품들로 채워져 찬찬히 둘러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 경주 황리단길 베이커리카페 ‘빠뜰리에’의 내부

빠뜰리에 시그니처 메뉴라는 앙버터, 크루아상과 함께 커피를 곁들였습니다. 겉.바.속.촉(겉은 바삭, 속은 촉촉)이 딱 맞는 수식어.
 
△경주 황리단길 베이커리카페 ‘빠뜰리에’의 대표메뉴 앙버터(왼쪽)와 크루아상(오른쪽)
info 녹음제과
- 주 소 : 경주시 포석로1068번길 15-7
- 영업시간 : 12:00-19:30 (매주 수,목,금 휴무)
- 문의전화 : 070-7869-6951
- 인스타그램 : @pain_atellier
- 메뉴 : 빵 3,000-5000원선 / 음료 4,000-6,000원선
 
3. 이재원과자공방
#이구역의_가성비_갑_빵집 #최근_카페도_오픈 #수플레팬케잌
 
△경주 동네빵집 ‘이재원과자공방’의 조각케이크와 커피
어릴 때부터 유난히 과자를 좋아했던 산골 소년은 제빵왕의 꿈을 꾸었습니다. 젊음을 다 바치는 노력 끝에 파티시에 ‘이재원’이라는 이름은 경주에서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이름이 되었습니다. 경주 평생학습관 인근에 자리한 ‘이재원 과자공방’은 가성비 좋고 맛좋기로 유명한 빵집입니다.
 
△ 경주 동네빵집 ‘이재원과자공방’의 외부와 케이크
100% 우유버터와 우유생크림, 제철 과일을 듬뿍 사용한 생크림 케이크는 예약하지 않으면 맛보지 못할 정도에요. 겨울, 봄에는 딸기케이크를, 여름에는 블루베리, 무화과 케이크를 내어 놓습니다.
 
△ 경주 동네빵집 ‘이재원과자공방’ 건너편 ‘이재원과자점’ 내부

최근에는 빵집 바로 건너편에 베이커리 카페를 오픈했습니다. 케이크와 함께 커피 마시며 머물다 갈 수 있습니다. 빵집에서 케이크를 구매하고 커피값을 계산한 뒤 카페로 건너가는 시스템입니다. 카페를 오픈하면서 메뉴가 한 가지 추가되었는데요. 폭신폭신한 팬케이크에 생크림과 나뚜루 아이스크림, 제철과일을 곁들인 일본식 수플레팬케이크가 인기입니다. 언제 올려도 이상하지 않을 착한 가격이에요. 숨쉴 틈 없이 한 접시 말끔히 비웠습니다.
 
△ 경주 동네빵집 ‘이재원과자공방’의 카페 ‘이재원과자점’에서
 
△ 경주 동네빵집 ‘이재원과자공방’의 수플레팬케이크(왼쪽)와 조각케이크(오른쪽), 그리고 커피
 
info 이재원과자공방
- 주 소 : 경북 경주시 봉황로 89
- 영업시간 : 09:00-18:00(매주 일요일 휴무)
- 문의전화 : 054-624-4124
- 메뉴 : 조각케이크 3,500원, 홀케이크 25,000원(예약 필수) / 음료 4,000-5,000원선
 
4. 반비크
#용황동_동네빵집 #디저트카페 #감성인테리어
 
△ 경주 디저트카페 ‘반비크’

경주의 인기 여행지와는 조금 동떨어진 주거지역에 있는 동네 베이커리카페 한 곳 소개합니다. 황성공원에서 양동마을 가는 길 중, 용황지구라는 아파트단지 밀집지역이 있습니다. 사람 머무는 곳에 상점 생기는 것은 당연지사, 이 곳에도 곳곳에 예쁜 카페들이 생기는 중입니다.
 
△ 경주 디저트카페 ‘반비크’ 외관

“내 아이에게도 주저 없이 먹일 수 있을 만한 건강한 빵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은 건강한 재료를 선택하는 것.” 디저트카페 ‘반비크’는 그런 마음가짐으로 재료부터 신중하게 고른다고 합니다. 100% 동물성생크림, 뉴질랜드산 앵커버터,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 프랑스산 크림치즈 등 질 좋은 재료로 건강한 디저트를 매장에서 직접 만들고 있습니다.
 
△ 경주 디저트카페 ‘반비크’ 내부

롤케이크가 반비크의 대표메뉴에요. 홍차롤, 밀크롤, 마스코바도롤 등 다양한 롤케이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다쿠아즈, 커스터드크림슈 등의 디저트도 함께입니다. 커피, 차를 곁들이며 시간 보내기 좋게, 카페 인테리어도 무척이나 신경을 쓴 모양새입니다. 머물고 싶은 카페였습니다.
 
△ 경주 디저트카페 ‘반비크’의 홍차롤과 커스터드크림슈
 
info 반비크
- 주 소 : 경주시 용황로9길 8
- 영업시간 : 12:00-22:00(매주 월요일 휴무)
- 문의전화: 054-742-0927
- 인스타그램 : @vanbeek_official
- 메뉴 : 빵 3,000-5,000원선 / 음료 4,000-5,000원선

5. 브래드몬스터
#황성동_동네빵집 #유럽식_식사빵집 #천연발효빵
 
△ 경주 동네빵집 ‘브래드몬스터’의 다양한 빵들

동네빵집 한 곳 더 소개해요. 경주 안에서도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 황성동 안에 있는 작은 빵집 ‘브래드몬스터’입니다. 브래드몬스터에서는 직접 배양한 천연발효종으로 반죽을 12시간 이상 저온 숙성해 빵을 만듭니다. 크루아상, 모닝빵, 깜빠뉴, 치아바타 등 주식으로 먹을 수 있는 유럽식 식사빵집이이에요. 무설탕, 무버터, 무첨가제 빵이라 채식주의자에게도 환영받는 빵집입니다. 저의 선택은 브리오슈식빵과 치즈치아바타, 빵오쇼콜라(초콜릿 페이스트리)였습니다.
 
△ 경주 동네빵집 ‘브래드몬스터’의 내.외부

브래드몬스터는 베이커리카페는 아니에요. 빵과 궁합이 좋은 커피를 드시려면, 바로 옆집에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커피를 내어 놓는 커피공방 ‘원다방’을 추천하니다. 혹은, 걸어서 10분, 자동차로 2분이면 피크닉하기 좋은 황성공원이 있습니다. 공원에서 소풍하듯 빵과 커피 맛보셔요. 세상 천국이 따로 없습니다.
 
△ 경주 동네빵집 ‘브래드몬스터’에서 구매한 빵과, 바로 옆 원다방에서 커피 구매 후, 황성공원으로!
info 브래드몬스터
- 주소 : 경북 경주시 용담로92번길 53
- 영업시간 : 10:30-21:30(매주 일요일 휴무)
- 문의전화 : 054-777-1710
- 메뉴 : 빵 2,000-4,000원선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200&tmp_uid=3424&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