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미스터선샤인의 그림 같은 그곳, 안동 만휴정 ()
· 지역 : 안동

미스터선샤인의 그림 같은 그곳, 안동 만휴정

#안동 #안동여행 #미스터선샤인 #만휴정

 

요즘 핫한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에 대해서 아세요? 미스터 선샤인은 1900년대 구한말 격동의 근대사를 그려내기위해 2017년 9월부터 가을과 겨울, 봄-여름에 이르기까지 4계절을 담고 있는데요 - 당시의 분위기를 담고있는 장소를 찾아다니며 촬영을 진행중인데 부산, 대구, 대전, 경주, 안동 등 전국을 누비며 이동한 거리가 장장 4만km달한다고 해요! 그 중 안동에 위치한 만휴정에서의 모습을 알려드려요!


<첨부 : tvN, 미스터선샤인 티저>


<첨부 : tvN, 미스터선샤인 티저>
 
극중 이병헌의 아역이 도망쳐서 은신할때 도와주던 도자기 도공이 있던 곳. 성장후 은인을 만나기 위해 가던 중 김태리를 만난 나무다리 ㅡ 티저에서 나온 그 외다리가 바로 만휴정으로 갈수있는 다리입니다.


<첨부 : tvN, 미스터선샤인 1화 중>


<첨부 : tvN, 미스터선샤인 1화 중>
 
안동 만휴정은 저번 묵계서원 같이 보배당 김계행의 정자라고 알려져있어요. 묵계서원과 함께 두 군데를 보며 김계행의 얼을, 또 풍경화 속 그 공간을 같이 느끼고 싶다면 엄지엄지 척!입니다.

 
경상북도 안동시 길안면 묵계하리길 42에 위치한 만휴정은, 밑에서 주차를 해두고 걸어가야해요! 올라가는 동안에 새가 지저기는 소리, 물이 흘러가는 소리 등 자연의 소리를 만끽하면서 피톤치드를 느끼면서 가보세요 :)

 
드라마 속에서 나오던 그 곳을 한번 걸어보았습니다. 지금은 국가지정문화재인 명승 제 82호로 지정되었어요.


 
만휴정은 무오사화에 연류되어 갖은 고초를 격은 김계행이 ‘늦게 얻은 휴식’ 이란 의미랍니다.


 
사진속 곳곳에 걸려진 현판은 김계행 선생이 새겨놓은 글들이랍니다. 정자에 서서 내려다 보는 전경은 가히 아름다웠으니 꼭 한번 가셔서 보시길 바래요!

 
보배당 김계행은 조선 연산군때 청렴결백한 관리로 유명하죠! 다리 맞은편에 정자 아래바위에 새겨놓아진 글씨 암각서가 있는데요. “ 오가무보물 보물유청백 “ 내 집에 보물은 없지만, 보물도 여기는 것은 청렴과 결백 뿐이라는 각서가 새겨져있습니다.

 
김태리의 목소리를 느끼며, 그 때의 구한말시대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만휴정 내부에 도자기 구울수 있는 가마도 자세히 나와서, 보는 내내 떠올려보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더운 여름, 계곡과 산, 폭포, 바위로 둘러쌓여 땀을 식힐 수 있는 곳인지라 여름철에도 추천드릴 수 있는 곳이니 아무도 모르던 나만의 공간에서 이제 지역 명소로 자리잡길 바랍니다!
 
[시내버스 이용시]
안동역 부근 버스정거장(제일생명 앞)에서 송사 화목행 방면 버스(628번)승차 (45분소요)
- 길안터미널에서 환승 후 묵계 1리에서 하차 도보 700m
버스요금 : 1200원
[자가용 이용시]
서안동 나들목 → 안동 → 영덕방면(34번국도) → 안동대학교 앞 길안방면(35번국도) → 길안 → 영천방면 → 묵계1리 하차
 
주소 : 경상북도 안동시 길안면 묵계하리길 42
관람료 : 없음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200&tmp_uid=3344&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