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레인보우 짚와이어타고 부항호를 날아보자!()
· 지역 : 김천

경북스릴체험여행, 레인보우 짚와이어타고 부항호를 날아보자

#김천 #스카이워크 #레인보우짚와이어 #부항호

 

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스릴 있는 여행지! 무지개 칠감을 느낄 수 있는 짚와이어 타면서 부항호 호수를 한번 날아 볼까요?

노란빛의 꽃 금계국 너머로 높디높은 물체가 아른 거립니다. 부항댐은 김천시와 구미시의 공업용수 및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하천하류 지역의 수질개선과 댐의 관광지화로 지역사회 발전에도 이바지 하고 있는 곳으로 이곳에 2018년 4월 27일에 개장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짚와이어가 있습니다.
아찔한 높이의 레인보우짚와이어 입니다. 알록달록 무지개가 하늘 높이 떠 있는데요. 국내 최고 높이의 인공구조물은 부항호의 댐 양쪽으로 와이어가 이어져 있으며, 레인보우 짚와이어 높이가 무려 94m이며 타워 꼭대기에서 댐과 댐 사이를 오가며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진정 그럴까요?


레인보우짚와이어 이용 전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해야 합니다. 혹시 고소공포증이 있으신 분은 무리한 체험은 피해주세요. 전 바이킹도 일어서서 타는 여자! 레인보우 짚와이어는 성인, 청소년, 어린이 이용금액이 동일합니다. 왕복 1회 4만원으로 김천시민과 국가 유공자 장애인은 20% 할인, 단체 20명이상은 10% 할인이며 부항면민은 50% 할인이 가능합니다. 스카이워크 이용금액은 8만원으로 어떤 체험인지 잠시 후 소개하겠습니다. 타워전망대 구경은 1만원 입니다.
탑승 전 다시 한 번 더 신중하게 이용수칙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용체중은 30kg~100kg, 신장은 130~210cm 까지 가능합니다. 임산부 음주 하신 분들 모두 안 됩니다. 탑승자 안전수칙을 꼭 지켜 주시고 부항호를 날다 호수에 물건이 빠져도 잉어나 거북이가 물고 나오지 않습니다.
 
띠를 맨 손을 번쩍 들어 주셔야 열어줍니다. 주황색 띠를 번쩍 들어 봅니다. 레인보우타워 이용권인데요. 부항호를 건너 가실 때 꼭 차고 계셔야 다시 반대편으로 오실 수 있습니다. 아님 헤엄쳐서 건너 오셔야 합니다.

레인보우 짚와이어 이용 시 하네스(안전의복)과 안전모를 꼭 착용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사이즈에 맞는 하네스를 착용하시고 안전모도 필수로 착용하세요.
1층에서 94m 높이 아파트 33층 높이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옵니다. 올라오는 시간도 꽤 길었어요. 아래가 투명한 유리로 된 복도 아래를 내려다보니 아칠거리고 다리가 후달달 합니다. 출발라인에 들어서자 가슴이 콩닥 콩닥하네요.


출발 전 짚와이어 이용 방법에 대한 특강을 꼭 들으셔야 합니다. 안전요원에게 살짝 몸무게도 말씀 해주시고 바람의 저항을 받을 수 있으니 중간에 딱 멈추었을 때는 두 팔을 흔들어 앞으로 나가야 하며 하늘을 난다고 신명이 나서 팔을 쫙 벌리시면 중간에 뚝 멈춥니다. 두 다리를 앞을 쪽 펴서 몸을 뒤로 누워 주셔야 바람의 저항을 안 받고 도착점 까지 갈 수 있다고 합니다.

레인보우짚와이어 인생에 몇 번의 기회가 올까요. 이곳에서 인증 샷은 필수죠.
안전요원이 트롤리(도르레)를 와이어에 매달고, 다시 한 번 점검을 합니다. 안전 점검은 하고 또 해도 괜찮죠.

“준비 되었습니까” 반대편 타워에서 안전요원의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 네 준비 되었습니다.” “ 쓰리, 투, 원 출발”과 한께 잔뜩 긴장한 표정에서 호기심의 표정으로 바뀌었습니다.

94m 높이의 타워에서 부항호를 날아 88m 타워까지 날아갑니다. 부항호 호수 889m 를 날아 다시 날아오는 하늘을 날으는 스릴 체험 짧은 순가 산과 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바라보며 인생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바람의 저항을 받아 끝 까지 가지 못하고 뚝 서버렸네요, 몸을 왔다 갔다 흔들며 팔을 휘저으며 앞으로 나아갑니다. 도착한 타워에서 다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 다시 돌아옵니다.
 

소리를 지르며 스트레스를 확 날리고 양팔을 벌려 눈을 감아 보시면 새가 된 듯, 짜릿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시 돌아오는 곳은 타워의 2층입니다. 안도감과 해냈다는 뿌듯함이 묻어나네요.



타워상부 85m 지점에서는 진짜 겁 없는 분들이 스카이워크 체험을 즐기고 계십니다. 1인 8만원의 아슬아슬한 스릴 체험 국내 최초 개방형 스카이워크라고 하는데요. 보기만 해도 제 간이 놀라네요. 부항호에 올 때는 간을 집에 두고 와야 겠어요 안전펜스가 없이 42.3m 둘레의 타워를 안전 줄에만 의존해 걷는 스릴체험 1m 점프, 강화유리 바닥, 구멍 뚫린 바닥, 철판 구간 등 4개의 코스를 돌며 간이 퉁퉁 부은 스릴을 즐기는 마니아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스릴 재미에 푹빠진 제 논란 가슴 진정시키느라 힘들었네요. 김천스릴체험여행 즐기실 때 예약은 필수! 스릴체험을 계획 하신다면 이곳 김천시 부항호 레인보우짚와이어로 모이세요.
부항호 레인보우 짚와이어
- 주소 : 김천면 부항면 부항댐길 352
- 홈페이지 : http://www.rainbowzip.com/pc/main/main.php
- 문의 : 054-493-5030
- 이용시간 : 09:00~18:00 (계절별 당일 기상상황에 따라 연장 또는 단축운행)
- 비고 : 전화로 꼭 휴무를 확인하고 예약할것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200&tmp_uid=3279&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