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영화 <택시운전사> 촬영지::성주 뚜벅이 여행()
· 지역 : 성주 · 최종 수정일 : 2017-10-23

영화 <택시운전사> 촬영지 :: 성주뚜벅이여행

#택시운전사 #송강호 #뚜벅이여행 #성주버스터미널

 

 
요즘 핫한 영화 ‘ 택시운전사 ’ 다들 보셨죠?
설마 아직 안보신분 손~~~ 어이쿠
퍼떡 보이소! 저는 택시운전사를 보며 콧물 눈물 그동안 못 흘린 눈물을 다 흘렸네요.
우리 역사의 아픈 기억의 한 장면 5.18 광주 민중 항쟁을 배경으로 한 영화죠.
 

바로~ 성주버스터미널이 영화 ‘택시운전사’의 배경이 된 순천버스터미널로 나왔지요.
 

성주버스를 타고 와 뚜벅이 여행을 즐기며~ 송강호 배우의 흔적이 남아 있는 성주정류장에서 송강호가 되어 봤습니다.
.

성주 송강호 따라 쟁이 여행코스 계획을 짜 볼까요?
먼저 고령군 대가야읍에서 버스를 타고와 내린 곳은 성주버스터미널
터미널 내 분식점 송강호 국수를 맛보기
다음으로 갈 곳은 성주전통시장 황소식당과 신발가게 그리고 마지막 하이라이트 성밖숲이 맥문동 보랏빛으로 물들었어요. 거리가 가까워 도보 여행으로~



어떻게 이렇게 멋진 계획서를 준비했을까 싶으셨죠? 요기 힌트가 있답니다.
성주버스미널에 가시면 송강호의 흔적이 남아 있어요! 아직 관광코스로 알려지지 않아 찾아가는 재미가 쏠쏠해요
1972년 문을 연 성주버스정류장은 당시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데요.
영화 제작진은 현대식으로 바뀐 순천터미널 대신 이곳에서 촬영하기로 정했다고 해요.



첫 번째 찾은 곳은 성주버스터미널 내에 있는 분식점
발 빠른 국수집 사장님 국수의 이름을 송강호 국수라고 떡 하니 붙여두셨네요.
.

일요일 휴무 날? 휴무 날이 적혀 있지는 않지만 휴일인가 봅니다. 내부를 들여다보니 정말 송강호가 앉아서 먹은 곳 호~~ 저 의자에 앉아서 국수 한 그릇 먹고 싶었는데 아쉽네요. 다음을 기약해야겠어요..
.

성주뚜벅이 여행 계획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터 바로 버스시간표죠.
현재 서울, 대구 등으로 가는 버스가 하루 평균 220회 운행이 되고 있고, 약 1200∼1600명 정도가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성주는 기차, 지하철이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버스만 이용이 가능 한데요. 버스시간표를 꼭 확인해주세요.
.

성주버스터미널을 나오면 관광지도가 자세하게 표시되어 성주를 잘 안내하고 있어요.
성주터미널 뒤쪽에 있는 성주전통시장 뚜벅뚜벅 걸어갑니다.
.

성주전통시장은 옛스러움이 느껴지는 곳이죠.
성주장날은 2, 7일입니다. 장날 방문하시면 더욱 북적이는 시장을 구경하실 수 있답니다.
.

송강호씨가 영화 속에서 점심을 먹은 성주전통시장 안 황소식당 국밥.
황소식당을 운영하는 주인이 나이 많으신 할머니시라 발 빠른 영업절략을 준비하지 않으셨네요. 저라면 벌써 송강호가 맛본 국밥~
저도 송강호 처럼 국밥을 맛봤어요. 전 선지국밥 송강호씨는? 돼지국밥
 

송강호가 작아진 딸의 신발을 생각하며 딸의 신발을 산 신발가게 왕자신발가게 앞에서
송강호의 마지막 흔적을 담아봤습니다.
송강호 따라 쟁이는 요기까지~
이제 보랏빛 향기에 취하러 성밖숲을 찾아 출발~
시장에서 도보로 10분정도 걸어가시면 아름다운 성밖숲을 만날 수 있어요.
 

일요일 저녁시간에 가봤는데도 많은 분들이 맥문동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계시더군요.
보랏빛 바다가 펼쳐진 성밖 숲의 모습이 참 아름답죠.

혼자 떠난 여행 성주 뚜벅이 여행
송강호를 따라 영화 촬영지를 둘러보시고, 성주 성밖숲까지 둘러보시길 바래요.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200&tmp_uid=2678&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