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추억 속으로 떠나는 시간여행 화본역()
· 지역 : 군위 · 최종 수정일 : 2017-09-20

군위 가볼만한곳 추억 속으로 떠나는 시간여행 화본역

#군위여행 #화본역 #아이들과가기좋은곳 #가족여행 #주말여행




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는 어땠을까?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멈추어서 잠시 추억 속의 시간여행을 떠나면 좋은 경북 여행지 군위 가볼만화본마을로 추억 속 시간여행 떠나보세요 ~화본역은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간이역으로 선정되면서 방문객들이 찾아오기 시작했답니다. 그중 화본역 추억 박물관은 아이들과 함께 즐기면서 시간 속 여행을 떠나기 충분합니다. 


옛 산성중학교가 폐교되면서 2층 학교 건물을 추억 박물관으로 꾸며서 많은 관광객분들이 찾아오는 추억 박물관으로 만들었답니다.

info
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 
주소 : 경상북도 군위군 산성면 산성가음로 722 관람시간 : 9:00 ~ 18:00  
관람료 중학생~성인 : 2,000원 만 3세부터~초등학생 : 1,500원


1960∼1970년대 모습을 추억하고 그 시절 함께 했던 다양한 물품들을 만날 수 있고  난로, 책상, 골목길, 극장 등 옛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놓아 많은 사람이 찾고 있다. 


아이는 엄마, 아빠 어린 시절 얘기를 듣고, 어른은 옛 기억을 더듬어 보는 아름다운 추억여행을 할 수 있다.


실내와 복도에서도 예전 추억 속에 물건들이 있어 직접 만져도 보고 체험도 할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다.


세대 차이는 나지만 아이들과 함께 시간 속 여행에서 소통할 수 있는 이야기가 만들어진다.


건물 뒤쪽에는 야생화 체험, 공예체험 도자기만들기 체험, 쿠키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들이 있고 그중 인기가 좋았던 교복 입고 기념촬영 체험은 아이들과 함께 추억에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장소이다.


박물관과 체험공방을 빠져나와 운동장에서는 가족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넓은 운동장에서는 가족 자전거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자전거 타고 있는 아이들의 웃는 모습이 여행을 즐거움을 말해주는 것 같다.


운동장 매점에서는 옛날 과자를 먹으면서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너무나 즐겁다.


지금은 사라지는 추억 속에 놀이기구들을 이용하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 보는 것만으로 추억 속 시간 속으로 빠져드는 것 같다.


어릴 적도 지금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달고나는 시원한 그늘에서 즐기는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이 되는 것 같다.


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 추억 박물관에서 걸어서 5분 정도면 도착하는 화본역은 네티즌이 뽑은 우리나라 간이역에서 가장 아름다운 역 "화본역"1박2일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아침 일찍 이곳에 도착했을 때는 조용한 간이역에 누가 찾아올까 궁금했는데 주말이나 휴일이면 화본역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담기 위해 찾아오는 가족분들로 분주하다.


화본역에서도 역사체험 및 다양한 체험과 함께 추억 속에 시간여행을 떠나면서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곳 화본역
입장료 : 1,000원


화본역에는 증기기관차가 다니던 시절 기차에 물을 대던 급수탑이 아직 남아 있다.  화본역에는 급수탑 외에도 페기차를 이용해 만든 레일 카페가 있다. 기차를 타듯 카페로 들어서면 실내가 기차의 카페칸과 비슷한 느낌으로 꾸며져 있다. 커피와 음료를 파는 이 레일 카페에 앉아 차를 마시다 보면 문득 움직이지 않는 기차가 이상하게 여겨질 정도로 마치 실제 기차에 앉아 있는 듯한 착각이 든다. 


급수탑 실내에 들어서면 빛이 들어오는 공간 사이로  포토존 장소로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또 다른 추억의 시간 속에서 너무나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가 될 것 같다.


역전 상회는 가장 오래된 가게이다. 그때 그 시절, 추억 속 정겨운 풍경이 펼쳐지는 곳 오래된 증기기관차용 급수탑, 정미소, 방앗간, 구멍가게 등 예전 모습이 그대로 남아 있는 추억’과 향수’ 군위 가볼만한곳 추억 속으로 떠나는 시간여행 화본역 아름다운 추억속으로 가족과 함께 시간여행을 떠나보세요 ~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200&tmp_uid=2580&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