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이 여름에 산타클로스가? 봉화로 떠나자!()
· 지역 : 봉화 · 최종 수정일 : 2017-08-11

이 여름에 산타클로스가? 봉화로 떠나자!

#봉화여행 #산타마을 #여름낭만여행




We Wish your merry christmas~ We Wish your merry christmas~
이 무더위에 웬 크리스마스 캐럴이???
경북 봉화군에 산타가 나타났다!! 푹푹 찌는 무더위. 얼른 이 더위가 물러가고 겨울이 왔으면, 하고 바라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겨울의 전령사라고 할 수 있는 산타 할아버지가 우리들의 여름을 책임지기 위해 반년 일찍 우리나라를 찾았습니다. 한여름에 산타를 만날 수 있는 곳, 어디인지 궁금하시죠? 바로 경북 봉화군 분천리입니다.

분천역 입구에 있는 하트 조형물

태백산맥이 지나는 경북 봉화군 분천리에는 이곳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분천역이 있습니다. 지난 2014년 처음 산타마을로 개장한 이후 ‘분천역 산타마을’로 유명해진 곳이죠. 분천리(分川里)라는 지명은 마을 중앙에 낙동강이 흐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분천역은 1956년 보통역으로 업무를 시작, 6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자리를 지켜왔습니다. 한때 이용객이 줄어 무인역이 될 뻔했지만 2013년 V트레인 운행, 스위스 체르마트역과 자매결연, 산타마을로의 변화를 시도하면서 산골의 작은 역이었던 분천역은 이제 매년 수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관광명소가 되었습니다.

분천역

다양한 컨셉의 사진을 남길수 있는 분천 사진관

산타하면 겨울, 겨울하면 산타이듯 분천역은 당연히, 겨울 여행 명소이지만 무더운 여름, 겨울이 그리운 이들을 위해 분천역에서는 2014년부터 한 달 동안 한여름 산타마을을 개장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0일까지 개장한답니다.

루돌프와 함께 봉화를 찾은 산타 할아버지

사진만 보면 겨울?!

진짜 산타마을에 온 것 같은 대합실과 역사부터 루돌프를 탄 산타, 백호, 반바지를 입은 산타 등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분천역에 왔다면 꼭, 반드시 해보아야 할 체험이 있죠. 바로 V트레인 탑승입니다. 분천역에서 출발해 강원도 태백시의 철암역까지 운행하는 V트레인은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백두대간의 협곡을 지나는 백두대간 협곡 관광열차입니다. 분천-철암까지 약 1시간이 소요되며 중간역인 양원역과 승부역에 10분씩 정차해 V트레인으로만 갈 수 있는 간이역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답니다.
무더운 여름, 이색적인 여름 휴가를 원한다면, 도시로부터의 분주함에서 벗어나 자연에서의 여유로움을 만끽하고 싶다면 봉화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D

info
분천역: 경상북도 봉화군 소천면 분천길 49

V트레인 운행 안내

분천->철암
10시 20분
13시 50분
17시 15분(주말)

철암->분천
12시 10분
15시 48분
18시 33분 (주말)

운임: 8,400원

△ 만산고택


더불어 인근의 춘양면에서 고택에서의 특별한 하룻밤, 한옥스테이도 체험할 수 있답니다. 춘양면 일대에서 나는 금강송인 ‘춘양목’으로 지어진 고택으로 내부 곳곳에는 명필가들의 친필 편액이 걸려 있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몸도 마음도 느긋하게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만산고택에서의 하룻밤을 추천합니다.

중요민속문화재 제279호로 지정된 봉화 만산고택

조선 말, 여러 문인들의 교류의 장이었던 칠류헌 입구.

만산고택에서 만끽할 수 있는 별이 가득한 밤

info
1박 기준 앞방 50,000~60,000원, 서실 100,000원 등
주소: 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 서동길 21-19 만산고택
전화번호: 054-672-3206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200&tmp_uid=2576&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