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아이들의 천국 구미 에코랜드()
· 지역 : 구미 · 최종 수정일 : 2017-08-02

아이들의 천국 구미 에코랜드

#구미여행 #경북주말나들이 #경북가족나들이

 

요즘 여가 및 휴식 장소에 대한 열망이 많아졌지요. 특히 아이들이 있는 가정은 가족들과 화목한 시간도 가지면서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교육적인 장소가 있는 곳을 알아보고 찾아가게 되는데 아이들과 함께 모노레일을 타고 숲 속으로 여행을 떠나고, 생태 교육도 함께할 수 있는 곳인 경북 구미시의 대규모 생태공원으로 발돋음하는 구미 에코랜드를 소개합니다.

구미 에코랜드 입구

구미에코랜드는 구미시 산동면 인덕리 산자락에 위치해 있고 산림휴양공간으로서 산림 , 문화 , 전시 , 체험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는 장소로 2017년 5월 11일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지요.

구미에코랜드는 구미시산림문화관, 생태탐방 모노레일, 산동참생태숲, 자생식물단지, 산림복합체험단지, 어린이테마교과숲, 문수산림욕장 등의 산림문화휴양시설을 총칭합니다.

아이들이 신나하는 미끄럼틀

구미시산림문화관

구미시산림문화관은 숲 생태계에 대해 알고, 이해할 수 있는 생태교육체험공간으로 채워져 있는데 1층에 산림생태 전시/체험장, 산악전시(7대륙 세계 최고봉 원정대), 2층에 닥터피쉬, VR,녹색체험교실 3층에 모노레일 타는 곳이 있습니다.

약 30여분 모노레일을 타면서 아름다운 자연과 신비한 숲 속 생태를 직접 보면서 올라가고 내려가는 스릴도 함께 즐길 수 있지요.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일찍 매진되기에 예약을 빨리 하셔야 하고 평일에는 여유가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건강한 숲을 보여주기 위해 모노레일을 타는 부모님들이 많더군요.
모노레일을 타고 생태숲 1.8㎞를 시속 4.3㎞로 달리며 생태탐방을 할 수 있도록 조성했고 8인승으로 6분 간격에 하루 500명까지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불구불, 올라가고 내려가면서 서로 손을 잡아주는 모습들이 무척 보기 좋았고, 아이들에게 나무와 꽃을 설명하면서 자연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가족들이 많았습니다.

자생식물원, 생태체험장, 전망대에서 바라본 구미시 전경

구미산단 5단지 조성


솔향과 어우러진 모노레일을 타고 가다가 산림 체험장에 내릴 수도 있고 전망대에서 상쾌한 바람과 함께 구미시의 전경을 바라볼 수도 있지요.

아이들이 직접 곤충을 만져보고, 가상현실로 곤충의 생태도 체험해 볼 수 있는 생태학습체험관.

손자의 재롱에 할머니들의 웃음은 계속 이어지고...

구미 애코랜드는 한마디로 아이들의 천국이였습니다. 아이들이 무엇을 알고 싶은지, 무엇을 체험하고 싶은지를 잘 파악하여 조성되었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예스구미 7대륙 세계 최고봉 원정대가 사용한 산악장비, 깃발, 사진 등 60여 점을 기증받아 전시한 산악전시실과 초등학생 이상을 대상으로 식물 정보, 닥터피쉬, VR체험, 곤충을 직접 만질 수 있는 생태학습체험관과 간단한 목걸이 책꽂이 등을 만들 수 있는 목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녹색체험교실로 구성돼 있습니다.

자연영상과 함께 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는 영상관에도 많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계셨는데 영상에 나오는 토끼와 이야기도 나누고 나무와 숲과 서로 친구가 되어가는 아이들을 보면서 구미 에코랜드가 아이들에게 정서적으로도 많은 역할을 한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제 아이들의 천국인 구미 에코랜드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구미에코랜드 체험학습장 : 경북 구미시 산동면 인덕1길 195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200&tmp_uid=2408&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