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코스

아이들과 손잡고 떠나는 칠곡 가족여행()
· 지역 : 칠곡

아이들과 손잡고 떠나는 칠곡여행

#칠곡여행 #가족여행 #순두부 #구상문학관

 

 
글 사진.  이슬기 작가



아이들과 함께하는 칠곡 가족여행. 체험과 교육을 한꺼번에 할 수 있는 여행코스이다. 새로운 경험과 체험을 통해 한층 넓은 시야와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아이들의 손을 잡고 칠곡으로 가보는 건 어떨까.

· 할매순두부

할매순두부

100% 국산콩을 사용하고 직접 두부를 만들어 판매하는 곳이다. 화학조미료를 전혀 넣지 않고 만든다고 한다. 그리고 칠곡군의 노인일자리창출사업을 통해 할머니들께서 운영하시는 맛집이다.

메뉴

직접 만든 보들보들한 두부를 바로 즐길 수 있어서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 아이들에게 걱정 없이 먹일 수 있다.

순두부

보들한 두부와 국물을 함께 호로록 먹어본다면 자동적으로 으아~하는 감탄사가 나오게 된다. 그리고 직접 농사지은 재료 또는 국내산 재료를 쓰시기 때문에 그 부분도 걱정 없이 먹일 수 있다.

밑반찬과 순두부

음식점에서 음식만 먹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에게 할머니들이 모여 가게를 운영하시는 이유를 설명해 줄 수도 있고, 그 과정에서 우리 사회가 고령화 사회라는 것도 알려주면 자연스럽게 사회에 대해 알려줄 수 있었다.

<할매순두부 칠곡시니어클릅은빛식당>
주소 : 경북 칠곡군 왜관읍 석전로6길 9
문의 : 054-977-1220
찾아오는 법 : 왜관북부버스정류장▶할매순두부 : 석전로(0.5km) → 석전로3길(0.3km) → 석전로6길(0.2km)

· 구상문학관

구상문학관은 시인 구상 선생이 22년간 거주하며 창작활동을 펼친 관수재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구상 선생은 프랑스가 선정한 세계 200대 문인 속에 선정되었고,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분이다.

구상문학관

구상 문학관을 관람하여 구상 선생의 인생과 작품세계 뿐만 아니라 문학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구상문학관

전시관과 함께 영상실도 있으니 영상으로도 문학에 대한 체험이 가능하다.

구상문학관

그리고 구상 선생의 주요작품도 감상하고 관련된 내용의 전시를 관람하며 아이들에게 문학에 대한 자연스런 접근을 통해 재미를 가질 수 있도록 만들 수 있다.
<구상문학관>
주소 : 경북 칠곡군 왜관읍 구상길 191
문의 : 054-973-0039
홈페이지 : http://kusang.chilgok.go.kr/
찾아오는 법 : 할매순두부▶구상문학관 : 석전로10길(0.6km) → 군청1길(0.7km) → 관문로(0.3km) → 외기2길(0.3km)

· 송림사,동명지수면공원

송림사

송림사는 도로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힘들게 산행하지 않아도 방문할 수 있다. 더욱이 아이들과 함께라면 오래 걷고 오르막을 올라야 하는 곳에 비해 방문하기 좋다.

송림사오층전탑 보수공사 모습

송림사오층전탑이 유명하다. 현재 보수 공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처음 만들어졌을 때의 모습을 크게 잃지 않음과 조형미에 대한 가치도 높다. 그리고 그 안에서 발견된 사리장치를 포함한 유물들이 유명한 곳이다.

송림사

통일신라시대에 만들어져 몇 번의 보수가 있었지만 통일신라시대의 형태를 잘 간직한 탑임으로 그 시대 상황을 알려주고 직접 볼 수 있게 해주는 것도 좋은 교육이 되었다.

동명지 수변공원

그리고 송림사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한 동명지수변공원도 둘러보았다.

수변공원

지금은 수상산책길이 부분 공사 중에 있었지만, 간단한 음식을 사 먹을 수 있는 매점도 입점 되어있어 많은 사람들이 발걸음 할 수 있는 산책코스가 될 것 같다.

송림사 주변 매점

하지만 지금도 캠핑카를 가지고 방문하는 사람들도 많고, 벤치와 쉴 수 있는 정자가 있어서 산책을 하고 앉아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운치 있는 장소이다.

<송림사>
주소 : 경상북도 칠곡군 동명면 송림길 73
문의 : 054-976-8116
홈페이지 : http://www.songnimsa.org/
찾아오는 법 : 구상문학관▶송림사 : 칠곡대로(19.0km) → 칠곡중앙대로(3.3km) → 경북대로(2.2km)

<동명지수변공원>
주소 : 경상북도 칠곡군 동명면 구덕리

· 진주댁

집의 최적의 조건이라고 불리는 배산임수. 앞으로는 물이 흐르고 뒤로는 산이 위치함을 뜻한다. 칠곡의 매원마을 내에 위치한 진주댁은 이런 배산임수 조건을 딱 갖추고 있다.

진주댁

그리고 진주댁이 있는 매원마을도 영남의 반촌(양반 집중 거주마을)을 이야기하면 안동 하회마을, 경주 양동마을을 이어 빠지지 않는 곳이다.

진주댁

진주댁은 문화재자료로 등록되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런 문화재의 안채와 사랑채외에 별채를 하나 세워 한옥체험을 할 수 있는 숙박시설로 활용 중이다.

진주댁 내부

아이들에게 떠난 여행의 숙박시설로 한옥체험은 더욱 뜻 깊은 체험이다. 한옥의 경험이 거의 전무한 아이들에게 한옥에 대한 체험은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는 추억이다. 조선시대의 양반의 가족모습으로 돌아가 하하호호 웃으며 서로에게 추억이 될 여행을 마무리해보자.

<진주댁>
주소 : 경북 칠곡군 왜관읍 매원3길 30-5
문의 : X
찾아오는 법 : 칠곡 양떼목장▶진주댁 : 창평로(2.3km) → 지천로(1.5km) → 신동로(2.2km) → 칠곡대로(6.3km)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242&tmp_uid=2940&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