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 세계로의 여행 울릉 행남해안산책로()
· 지역 : 울릉 · 최종 수정일 : 2015-10-29

환상 세계로의 여행

울릉 행남해안산책로

 

코스소개
울릉도는 화산암으로 형성된 오각형 모양의 섬으로 도둑, 공해, 뱀이 없고 물, 미인, 돌, 바람, 향나무가 많은 三無五多의 섬이라 불린다. 또한 자연의 보고라 불릴 만큼 기암괴석과 원시림을 자랑하는 신비의 섬이다.
이 같은 울릉도의 아름다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길이 바로 행남해안산책로다. 해양수산부에서 선정한 전국의 52개 걷기 좋은 해안길, 해안누리길로도 선정되었다.
울릉도 동쪽 해안을 따라 조성된 행남해안산책로는 도동항에서 저동항 촛대바위에 이르는 총 2.6km의 구간이다. 방파제와 절벽 그리고 동굴로 이어지는 이 길을 걷다보면 마치 환상의 세계로 빠져드는 착각이 들 정도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그리고 깊이를 가늠할 수 없는 맑은 동해바다가 기암절벽과 어우러져 이국적 정취를 자아낸다.

◎길이 | 2.6km   ◎소요시간 | 1h 20m

주변관광지

행남등대

9.1m 높이의 백색 8각형 등대로 울릉도 동쪽 끝 행남말 끝단에 위치해 있다. 저동항의 아름다운 모습과 촛대바위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고 성인봉의 정상까지도 한눈에 보인다. 그리고 청명한 날에는 등탑에서 독도를 볼 수 있는 행운도 얻을 수 있다.

촛대바위

저동항 방파제와 맞붙어 있는 바위로 울릉읍 저동리의 상징이다. 마치 촛대를 세워놓은 듯한 형상이라 하여 촛대바위 또는 촛대암이라고 부른다. 고기 잡으러 바다로 나간 아버지를 하염없이 기다리던 딸이 바위로 변했다는 슬픈 전설이 전해져서 효녀바위라고도 부른다. 바위를 배경으로 떠오르는 일출풍경이 장관이다.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181&tmp_uid=639&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