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숨 쉬는 자연을 만나다 울진 왕피천유역생태경관보전지역생태탐방로(1코스)()
· 지역 : 울진 · 최종 수정일 : 2015-10-29

왕피천유역 생태경관 보전지역 생태탐방로

살아 숨 쉬는 자연을 만나다

 

코스소개
고정되어 있지 않고 움직이며 변화하는 것이 바로 생태. 생태탐방은 이 움직임과 변화를 이해하고 여러 지역에 걸쳐 이동하면서 자연자원, 역사 ? 문화자원을 체험하는 것을 말한다. 강을 따라 걷다가 산을 타다가 바위들 사이 길을 지나는 왕피천의 생태 탐방로. 생태자원은 물론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즐길 수 있는 트레킹 명소다.
총 3구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그 중 1코스는 숲과 하천이 어우러진 생태환경 코스로 발가락에 힘을 꽈악 주고 가야하는 길이다. 삼근리에서 박달재를 넘어 동수곡 입구 삼거리에서 시작되는데 잘 닦여진 흙길인 동수곡 입구 삼거리에서 시작되는데 잘 닦여진 흙길인 동수곡 입구에서는 버섯이 자주 눈에 띈다. 그리고 소담하게 피어있는 산수국, 봉긋한 모양의 도라지꽃들이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길이 | 12km   ◎소요시간 | 7h

주변관광지

동수곡

일제강점기 때 지어진 광산의 흔적이 남아 있는 동수곡. 마을 곳곳에 남아있는 많은 동굴은 일제 치하에서 주석 광산을 운영했던 아픈 역사를 보여준다. 갈수록 험해지고 비탈도 심해지지만, 인간의 손이 닿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생태관광을 체험할 수 있다.

왕피천본류

왕피천 생태관광의 절정은 왕피천 본류의 맑은 물을 눈에 담고 공기를 마시며 생태계를 느끼는 것이다. 왕피리 마을의 풍광을 구경하다 보면 이르는 ‘거리고’ 마을. 이 곳 대부분의 식당은 유기농 음식을 전문으로 하고 있어 농약이 쓰이지 않은 건강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181&tmp_uid=638&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