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멋이 넘실대는 영덕 블루로드(해파랑길)()
· 지역 : 영덕 · 최종 수정일 : 2017-04-18

맛과 멋이 넘실대는

영덕 영덕블루로드

 

코스소개
맛과 멋이 어우러진 64km의 푸른 바닷길! 웅장한 대게 조형물이 있는 대게누리공원에서부터 병풍처럼 둘러쳐진 송림을 끼고 펼쳐지는 명사 20리 백사장의 고래불 해수욕장까지 구간별로 별칭이 있듯이 여행객들은 어디서든 특색 있는 산과 바다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다.
일명 ‘빛과 바람의 길’로 불리는 A코스는 영덕 신재생에너지전시관, 영덕군 해맞이캠핑장 등 탐방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B코스 ‘푸른 대게의 길’은 그동안 민간인 출입이 통제돼 있던 만큼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어 말 그대로 ‘옥빛바다를 감상하며 거닐 수 있는 영덕블루로드의 백미’로 손꼽힌다. C코스 ‘목은 사색의 길’은 역사문화탐방코스로 지나가는 곳곳마다 역사의 숨결이 묻어난다. D코스 ‘쪽빛파도의 길’은 쪽빛바다와 한적한 마을 길을 다닐 수 있는 구간으로 한국전쟁 때 미국 맥아더 장군의 인천상륙작전의 유인작전인 장사상륙작전 전적 기념비를 지날 수 있어 아이를 둔 가족이 함께 걸으면 좋다.

◎길이 | 64km   ◎소요시간 | 21h

주변관광지

풍력발전단지

연간 약 2만여 가구에 공급할 수 있는 전력을 생산하는 국내 최초의 상업용 민간 풍력발전단지, 인근 해맞이 공원과 연계한 이국적인 풍경이 발길을 끈다. 신재생 에너지 전시관 등 가족단위 체험관광 장소로도 좋다.

해맞이 공원(창포말 등대, 빛의 거리)

여러 야생화로 조성된 산책로와 전망대, 쉼터와 갈대숲 등이 잘 조성되어 있는 곳으로 동해바다를 바라보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최고 장소이다. 음악과 조각이 있는 아름다운 휴식공간이며 해상공원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창포말 등대와 빛의 거리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181&tmp_uid=637&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