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수를 누릴 수 있는 하늘길 영천 천수누림길()
· 지역 : 영천 · 최종 수정일 : 2015-10-29

천수를 누릴 수 있는 하늘길

영천 천수누림길

 

코스소개
약초와 야생화를 구경하며 산림욕을 할 수 있는 천수누림길은 천문대 주차장에 주차한 후 구두와 정장 차림으로도 탐방이 가능한 길이다. 특히, 천수누림길 끝자락인 시루봉에서는 정상의 억새풀 사이에서 붉게 물들어가는 보현산의 지는 해를 만날 수 있어 산행의 운치를 더해준다.
영천시는 산불 방지를 위해 11월 1일부터 이듬해 5월 15일까지 겨울철 등산로를 통제하고 있으나 천수누림길은 대상이 아니어서 겨울철 산행코스로도 좋다. 화장실 ? 매점은 야외에는 없고 천문관 실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천수누림길 끝 부분에는 휴식과 주변경관을 한눈에 살필 수 있는 누각이 있는데 이 누각 북편에는 패러글라이딩 활공장(滑空場)이 있어 좋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길이 | 2.2km   ◎소요시간 | 1h 10m

주변관광지

정각 별빛마을

보현산이 아름드리 품어 안은 별빛마을에 들어서면 멀리 산 정상에 보현산천문대(1.8m 천체망원경 보유)가 눈에 들어온다. 고로쇠 수액, 미나리, 산나물 등 무공해 특산물이 풍부하며 보현산 천문대를 이용한 별빛 축제는 해마다 큰 성황을 이루고 있다.

보현산천문과학관

보현산천문과학관에서는 다양한 천문우주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주 관측실에서는 800mm 천체망원경을 통해 태양과 계절별 별자리를 관측하고 최첨단 5D 돔 영상관에서 즐기는 우주 롤러코스터, 영천 아리랑에 맞추어 춤추는 로봇댄싱 공연, 동전블랙홀 체험을 비롯한 다양한 전시 ? 체험물을 만날 수 있다.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181&tmp_uid=636&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