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캠핑

영주호오토캠핑장에서 올해 첫 스노우캠핑 즐기기()
· 지역 : 영주
 

영주호오토캠핑장에서 올해 첫 스노우캠핑 즐기기

#영주 #영주여행 #캠핑 #국내여행 #영주호오토캠핑장

 

영주호오토캠핑장 데크구역
 
영주호오토캠핑장이 11월 3일날 개장했습니다. 영주호 오토 캠핑장은 캠핑장 130면, 캐라반 15동, 캐빈 하우스 5동 등 캠핑시설과 관리사무소, 매점, 체육시설, 놀이터, 야외무대 등 부대시설을 갖춰 캠핑뿐만 아니라 문화공연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목적 캠핑장으로 조성되었다고 합니다. 우리가족은 대구에서 달려왔는데 2시간 정도 걸려 도착했습니다. 밤에 도착했더니 캠핑장관리인분께서 눈길이라고 조심히 오시라는 전화도 받았어요 관리실에서 눈을 쓸수 있게 빗자루도 빌려서 텐트를 쳐봅니다. 대형텐트도 칠 수 있는 넓은 데크입니다.
눈사람만들기
 
오랜만에 스노우캠핑이라서 아이들 신나서 눈사람을 만듭니다. 이미 먼저오신 캠퍼님들 텐트앞에는 커다란 눈사람들이 반겨주고 있더라구요 우리집 아이들도 질세라 열심히 눈사람을 만들어 봅니다.
캠핑하며 삼겹살먹기
 
겨울에 캠핑가면 어떻게 지내나? 춥지 않냐? 물으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겨울에 캠핑가도 캠핑 즐겁게 즐길 수 있답니다^^텐트 안에서 삼겹살 구워 먹어요. 늦은 저녁이라서 아이들도 너무 잘먹지요. 아빠는 고기굽고 아들들은 아빠에게 고기쌈을 입에 넣어줍니다. 오랜만에 캠핑이라서 너무 신난 우리가족들 가족간의 정이 더 돈독해 집니다.
눈사람만들기
 
저녁 먹고 아들들 눈사람을 만들겠다고 나가더니 저렇게 큰 눈을 뭉쳐 놓았네요 저만큼 눈이 많이 왔답니다. 겨울캠핑에 이렇게 놉니다. 눈사람도 만들고 얼음 얼면 얼음썰매타고 눈썰매도 타고요^^ 몸통만 만들고 머리는 내일 만들자고 했더니 잠자려고 누워도 엄마 누군가 우리잘 때 우리 눈사람 깨면 어떡하지요? 하고 걱정하네요
야식먹기
 
밤에 큰 눈을 굴렸더니 또 간식거리를 찾네요. 과일과 난로에 구운 군고구마를 간식으로 내어줍니다.
캠핑난로
 
겨울캠핑 전혀 춥지 않아요. 전기요와 난로가 있으면 굉장히 따뜻한 겨울캠핑 즐길 수 있답니다. 전기난로는 사용하면 안되요! 석유난로, 그것도 안전검사 받은 냄새 안나고 그으름 안나는 안전한 실내난로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요. 무조건 환기는 필수입니다. 환기가 확보된 텐트 내에서 난로를 키고 지내는 것이 안전하구요. 밀폐된 공간에 난로를 키고 주무시다간 위험할 수 있습니다.
미니빔
 
바깥에서 열심히 뛰어 놀았던 아이들 이젠 누워서 미니빔으로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하거나 합니다. 오랜만에 캠핑이라서 다같이 살 맞대고 누워서 옹기종기 이런 맛에 캠핑하는거 아니겠어요?집에선 각자 방에서 따로 자는데 캠핑을 나오면 단칸방에서 옹기종기 잔답니다
캠핑장의 아침
 
아침이 밝았네요 밤사이 따뜻하게 꿀잠 잤답니다. 옆집 큰 눈사람이 반겨주네요. 이쯤에서 캠핑장 소개 해볼게요.
화장실,샤워실건물
 
화장실 샤워장 건물입니다. 겨울 캠핑이 가능하도록 샤워실도 온수 나오구요. 화장실도 따뜻해요. 화장실 손 씻는 세면대도 따뜻한물이 나와요.
개수대
 
개수대가 야외도 있고 실내도 있어요. 신설이라 아주 깔끔하지요? 물론 겨울캠핑 가능하도록 따뜻한 온수가 나온답니다.
샤워장내부 / 화장실내부
 
샤워장도 화장실도 관리가 잘되어 있습니다. 캠핑 나가면 화장실 샤워는 어떻게 하나 겁먹고 캠핑 못 나오시는 분들도 있는데 요즘 새로 만들어진 캠핑장은 샤워실이나 화장실이나 깨끗해서 좋네요.
카라반 / 케빈하우스
 
카라반 비수기 주말 6만원~10만원으로 저렴한 요금! 케빈하우스도 비수기 주말 10만원 15만원으로 정말 저렴한 요금입니다. 겨울캠핑 분위기 느껴보고 싶다면 카라반이나 케빈하우스에서 즐겨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파쇄석사이트
 
파쇄석사이트입니다. 주변에 나무들이 있어서 여름에는 나무그늘에서 캠핑이 가능할 것 같네요. 주차를 텐트옆에 할 수 없게 되어 있어요 사이트에 따라 짐을 내리고 이동주차 해야할 것 같습니다.
어린이 놀이터
 
어린이 놀이터도 있어서 아이들 놀거리도 충분하답니다. 여름엔 물놀이도 가능할 것 같고 어린이 놀이터 외에도 민속놀이 즐길 수 있는 곳도 있어요.
관리실과 매점
 
관리실과 매점입니다. 매점도 운영하고 있어서 간단한 것은 구입가능하고요. 캠핑장에 입장할때는 관리실을 들러 체크인을 하셔야 합니다. 한가지 아쉬운건 우리는 자녀3명의 다자녀 가정인데 다자녀 라도 혜택이 없는 것이 아쉽더라구요. 캠핑장 이용이 4명기준이라 5인가족은 추가금을 내야해요. 나라에서는 저출산 대책을 내어 놓는데 한가족 이용에도 추가금을 내어야 한다는게 아쉬웠습니다.
아침식사
 
캠핑장소개를 위해 식구들 일어나기전에 한바퀴 캠핑장을 돌며 산책을 마치고 돌아 왔더니 아이들 배고프다고 난리네요 아침을 속성으로 만들어 봅니다. 청국장 끓여 대충 아침을 먹어요. 청국장은 어젯밤 영주시내로 가서 마트장을 보고 와서 거기서 사온 청국장인데요. 캠핑장에서 12키로 정도 차로 가면 큰 농협하나로마트가 있어서 캠핑먹거리 구입하시기 좋답니다. 주유소도 있어요. 멀지 않은곳에 마트가 있어서 좋네요. 요즘 대세가 공정캠핑이잖아요? 캠핑을 왔으니 이 지역에서 돈을 소비하여야 공정캠핑입니다.어차피 캠핑을 오면 음식물을 사게 된다면 이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 현지에서 식재료를 구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래야 캠핑장으로 인해 지역발전에도 도움이 되고요.
눈사람완성
 
아침을 먹은 아이들이 어제밤 만들던 눈사람을 완성했습니다. 엄마 아빠가 텐트 정리하는 동안 엄청 큰 눈사람 만들어 놓았네요 큰아이가 180인데 큰아이 크기의 눈사람을 만들어 놓았어요! 우리 아이들 이제껏 이렇게 큰 눈사람 만들어 본적이 처음이예요! 부산, 대구 남쪽지방에서만 자랐던터라 이렇게 큰 눈사람 만들어 놓고 매우 뿌듯해 하네요.

 
민속놀이
 
놀이터 다리를 건너면 민속놀이도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투호도 던지고 널뛰기도 해봅니다.
카라반내부
 
카라반손님이 퇴실하여 문이 열려 있기에 한번 안을 들여다 보았습니다. 침대가 여러개 있구요, 쇼파와 식탁 싱크대도 구비되어 있어서 팬션처럼 이용할 수 있어요. 화장실 샤워실도 안에 있답니다
카라반
 
캠핑장비 없지만 캠핑 즐기고 싶으면 이용하기 너무 좋겠더라구요. 날이 좋으면 야외에서 고기 구워먹고요. 가격이 저렴해서 성수기와 주말엔 예약하기 힘들 것 같아요^^
용혈폭포
 
영주 주변관광을 위해 캠핑장을 나섭니다. 캠핑장입구에 아주 큰 인공폭포가 있더라구요 이 멋진폭포의 이름은 용혈폭포라고 합니다.
영주호오토캠핑장입구
 
영주호오토캠핑장 캠핑하기에 너무 좋은 시설과 주변 인프라라서 자주 오게 될 것 같아요. 여름에는 물놀이도 할 수 있고 겨울엔 썰매장이 된다고 하니 사계절 즐거운 캠핑장이 되겠네요. 아직 많은 캠퍼들이 모르시는 것 같아서 입소문 난다면 경북의 인기캠핑장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영주호오토캠핑장
-홈페이지 : http://yeongjuho.com/home/
-주소 : 영주시 평은면 문평로 758-24
-전화번호 : 054-632-7400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164&tmp_uid=3617&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