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캠핑

잔잔한 바람, 별, 쉼을 즐기는 가야산 백운동야영장()
· 지역 : 성주

잔잔한 바람, 별, 쉼을 즐기는 가야산 백운동야영장

#성주 #성주여행 #가야산 #백운동야영장

 



경북 성주군 수륜면 백운리에는 단풍과 별, 캠핑과 함께 등산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캠핑장이 하나 있습니다.
맑고 깨끗한 공기에 야영장 사이트에는 단풍나무가 심어져 있어 행운이 따른다면 붉게 물든 단풍나무와 아름다운 가야산의 풍경을 가슴에 담을 수 있습니다.
가을색을 느끼고 편한 쉼을 가질 수 있는 가야산 백운동야영장을 소개합니다.
 

입구 오른쪽에 보이는 건물은 탐방지원센터입니다.
이곳은 야영장의 입실과 퇴실, 쓰레기봉투와 전반적인 안내를 담당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야영장과 함께 등산객에 대한 정보를 나누는 곳이기도 한데요. 야영장 입구말고도 2개의 등산로의 입구가 있기 때문입니다.
 

가야산 2개의 유명한 등산로가 이곳에 있습니다.
입산제한시간과 야생동물에 대한 주의를 현수막으로 알리고 있으며 등산의 시작과 끝지점으로 중요한 베이스가 되는 곳입니다.
 

난이도가 높지만 능선을 따라 만가지의 매력을 지녔다는 가야산 만물상 탐방로는 금강산이 울고 갈 풍경을 즐길 수 있다고 하며 계곡을 따라 시원한 물소리를 들으며 걷는 용기골 탐방로는 조금은 수월한 편으로 모두 인기만점의 등산로입니다.
 

2개의 탐방로를 즐길 수 있는 백운동야영장은 국립공원야영장입니다.
A사이트와 B사이트로 구분되며 성수기(5월~11월)와 비성수기(4월)의 가격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입장시 예약자 신분증이 필요하며 동계에는 운행을 하지 않습니다.
전기시설이 없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매력이 많은 야영장입니다.
 

우선 가을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저는 조금은 늦은 타이밍에 찾았음에도 불구하고 다행히 단풍을 볼 수 있었습니다.
A사이트는 많이 떨어졌지만 B사이트에는 아직 싱그러운 단풍들이 많이 남아 있었어요.
 

빨강, 연두, 노랑으로 레이어드 된 색이 참 곱기도 합니다.
봄에는 벚꽃 캠핑의 명소가 있다면 여기는 가을색을 즐길 수 있는 캠핑장입니다.
달력에 메모해 두었다가 내년에 한번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봄, 여름, 가을 언제든 말이죠.
 

사이트는 계단식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차를 바로 옆에 주차할 수 있는 곳과 카트로 짐을 옮겨야 하는 곳으로 나뉩니다.
A사이트는 높은 지대로 멋진 조망을 가지는 대신 단풍이 조금은 빨리 떨어집니다.
B사이트는 조망은 포기하는 대신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예쁜 단풍이 오랫동안 남아 있다는게 특징입니다.
 

단풍이 떨어져 식탁은 자연스레 데코가 되고 낙엽으로 바스락거리는 소리마저 너무 이쁘게 들리는 계절입니다.
모든 사이트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배치되어 있어서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트보관장소가 있으며 사용하신 후에는 제자리에 가져다 놓는 매너를 지켜주세요. 그리고 주차구역도 사이트별로 하나씩 지정되어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이었는데, 가야산은 푸른하늘과 구름이 너무 멋진 맑은 날씨를 보여주었습니다.
울긋불긋 물든 가야산을 즐기는 등산객과 쉼을 즐기는 캠핑하는 분들에게도 너무 좋은 하루가 되고 있습니다.
 

큰 기대는 안했지만 A사이트에도 아직 단풍잎이 남아 있어 유독 아름다웠던 것 같습니다.
야영장의 특별한 점은 사이트마다 단풍나무가 있다는 것입니다. 의자에 앉아서 하늘만 봐도 좋은 이유입니다.
 

A1~A3번 사이트가 가장 위에 있고 바로 아래 4, 5, 6, 7번 순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데크로 만들어진 길과 낙엽이 수북히 쌓인 사이트는 리빙쉘 텐트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A사이트는 고즈넉함이 좋지만 화장실이 조금 멀리 있다는 점이 불편사항입니다. 다행히 간이 개수대가 A10번 사이트 옆에 있다는 건 큰 행복입니다.
 

조용한 산속에 밤이 찾아옵니다.
가로등이 설치되어 있어 밤늦게까지 비추어 주기에 안전에 유의한다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조금은 늦어버린 가을이지만 덕분에 너무 조용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피로도가 높은 도시의 소음은 떠났고 잔잔한 바람과 달과 별, 그리고 우리밖에 없네요.
 

난로에 고구마가 익어가는 듯 달달한 향기가 퍼져갑니다. 각자의 스타일로 캠핑을 즐기며 캠핑의 밤은 더욱 깊어갑니다.
 

캠핑의 밤을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 바로 별자리 찾아보기!!
이제 스마트폰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일이 많습니다. 달이 없고 화창한 날에 캠핑을 잡고 어플을 이용하여 별자리도 찾아보세요.
 

주변이 어둡다면 더욱 좋습니다.
M모양의 카시오페아 자리가 보이시나요?! 절대 도시에서는 볼 수 없는 장면이 지금 기록되는 거죠. 캠핑의 밤이 낮보다 좋은 이유입니다.
 

수많은 별자리가 있지만 가을의 별자리는 페가수스와 안드로메다 별자리가 가장 유명합니다.
페가수스는 커다란 사각형 모양이고, 페가수스에서 북동쪽을 보면 A자 모양의 별자리가 안드로메다입니다.
 

별자리를 찾는것도 재미있지만 사실 별이 쏟아질것만 같은 하늘만 봐도 감동입니다.
살짝 은하수처럼 보이는 소나무 위로 흐르는 별길을 한참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아침이 되니 등산로 입구에서부터 파이팅 소리가 넘치는데 등산객들이 많이 왔나봅니다.
산과 단풍, 별과 시원한 계곡소리까지 자연이 주는 많은 선물을 누릴 수 있는 야영장입니다. 내년을 꼭 기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을철 국립탐방로 역시 출입통제기간이 있으니 꼭 문의하셔서 착오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즐거운 여행하세요!!
 
가야산 백운동야영장
- 이용기간 : 4월~11월
- 주소 : 경북 성주군 수륜면 가야산식물원길 17
- 문의 : 054-932-3999
- 성수기(5월 ~ 11월) / 비수기(12월 ~ 4월)
- 야영장 내 폭죽, 풍등놀이 금지
- 흡연 금지
- 해먹 설치 금지
- 애완동물(개, 고양이 등) 동반 출입 금지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164&tmp_uid=3583&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