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캠핑

단돈 1만원, 바다전망 최고! 포항 화진해수욕장 캠핑장!()
· 지역 : 포항

단돈 1만원, 바다전망 최고! 포항 화진해수욕장 캠핑장!

#포항 #포항여행 #포항화진해수욕장 #캠핌장추천

 

 
시 또는 구‧군청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은 대부분 1~2만원의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원터치 텐트 등 기본적인 캠핑용품을 갖추고 있기에 캠핑장 이용 1만원만 지불하면 되는 가성비갑 ‘포항 화진해수욕장 캠핑장’을 다녀왔어요.
 
포항 화진해수욕장 캠핑장
 
이곳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바다 전망이었어요. 야영을 할 수 있는 소나무숲 바로 앞에 드 넓은 동해바다가 있기 때문이었죠. 가뭄이 심했던 올해. 계곡의 물이 많이 말라 선택의 폭이 좁았는데요, 포항 화진해수욕장 바다는 그런 걱정도 없어 너무 좋더라구요. 제가 도착한 시간은 오전 11시였는데요, 벌써 많은 사람들이 텐트를 치고 있더라구요. 하지만 자리는 넉넉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천천히 여유롭게 가셔도 됩니다.
 
1일 야영권, 포항시 전용 종량제 봉투
 
먼저 텐트를 치고 있으면 관리자 분이 돌아다니면서 금액을 메겨 줍니다. 금액 1만원을 지불하니 위의 사진처럼 노란띠를 텐트에 붙여주세요. 다음 날 오후 4시까지는 이용해도 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쓰레기 배출을 위해 종량제 봉투도 천원을 주고 구입해야했어요. 이건 필수입니다! 그리고 매점에서 추가로 천원에 더 구매할 수 있으니 여러명이 가신 분들은 넉넉하게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포항 화진해수욕장에서 즐긴 바비큐
 
텐트를 치고, 가장 먼저 바비큐를 즐겼어요 ^^ 후라이팬, 쌈장, 마늘, 쌈야채, 고기 500g, 와사비, 수저 4개(여분 2개 포함), 컵라면 2개, 햇반 2개, 인스턴트 김치지개, 허브솔트, 버섯, 집게, 가위, 얼음, 맥주 2캔, 물2병, 양파 1개 음식에 필요한 것은 이렇게 챙겨갔어요. 장 보는 데는 약 3만 5천원정도 사용했어요.
 
밀러라이트 맥주도 한잔
 
바다를 보며 캠핑장에서 구워먹는 바비큐맛은 정말 잊을 수 가 없어요. 그리고 시원한 맥주 한캔! 일행은 운전을 해야 했기에 저 혼자 맥주를 마셨어요. 하하! 그래도 정말 맛잇었어요.
 
햇반과 김치찌개도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다.
 
그리고 햇반과 김치찌개(인스턴트)를 꼭 챙겨가세요. 고기먹고 후식으로 먹는 김치찌개맛은 정말 최고거든요! 물론 고기를 구우면서 김치찌개를 같이 드시면 더더더 맛잇답니다. 햇반도 데우고, 김치찌개도 끓여야하니 냄비는 넉넉하게 2개를 챙겨가시길 추천합니다.
 
바로 앞에 포항 바다가 있다. 바다뷰 최고
 
짜잔~ 이렇게 바다앞에 동해바다가 보인답니다. 바다 전망 최고죠? 이 공간을 하루에 1만원이라는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어 더 좋은 것 같아요. 가성비 최고!
 
햇살을 가려주는 소나무숲
 
제가 찾아간 날은 무척 덥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울창한 소나무숲이 햇빛을 모두 가려주어 쾌적한 환경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동해바다. 안전요원이 늘 지키고 있다.
 
바비큐를 다 즐겼다면 바다수영도 즐겨야겠죠? 샤워장 또는 텐트 내에서 수영복을 갈아입고 준비운동을 한 후 바다로 고고! 안전요원 몇분이 상시 배치되어 있으므로 위험 걱정도 없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본부에서 안전요원분이 확성기로 너무 멀리가는 분들은 제재를 해주시기도 하고요.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 (1)
 
물놀이를 즐기는 사람들 (2)
 
이제 신나는 바다 수영 타임!! 대형 튜브 등을 마음데로 가시고가 놀 수 있어 너무 좋아요.
 
평상대여도 가능하다.
 
텐트가 없는 분들은 평상대여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용.
 
부대시설 - 음수대
 
캠핑장 부대시설을 둘러보자면 이렇게 음수대도 있고요,
 
부대시설 - 바다시청 및 샤워장/샤워장 이용요금
 
바다수영 후에는 깨끗이 씻을 수 있는 샤워장도 있습니다. 성인 기준 2000원의 요금은 지불해야합니다.
 
샤워장 밖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샤워용품들
 
발 씻는 곳
 
가볍게 발을 씻는 곳도 시청 오른쪽과 왼쪽에 마련되어 있으니 이용하세요.
 
화장실 컨디션도 깨끗하고 괜찮다.
 
화장실도 수시로 청소해주시는 분이 있어 깨끗해요. 다만 여러명이 이용하다 보니 휴지가 자주 떨어지더라구요. 볼일보러 가실 분들은 휴지를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음식을 준비해가지 못한 분들은 주문해서 드시길
 
가성비 좋았던 포항 화진해수욕장 캠핑장. 가을에 가도 굉장히 낭만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비록 여름에 다녀왔지만 더위가 물러간 가을에도 많이 찾아주세요.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164&tmp_uid=3459&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