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캠핑

경북무료캠핑장~ 여름캠핑~ 고령신촌유원지 ~가즈아()
· 지역 : 고령

경북무료캠핑장~ 여름캠핑~ 고령신촌유원지 ~가즈아

#고령 #고령여행 #고령캠핑 #고령신촌유원지

 

물가상승~ 힘들어요. 월급봉투는 점점 얇아지고 ~ “아빠! 놀러가요 옆집 철수는 바닷가가고 뒷집 순이는 00월드 간다는데, 우리는 어디가요?” 고민이 많으시죠? 이럴 때는 무료캠핑장으로 떠나보세요. 대구근교, 경북 고령군 신촌유원지는 완전 무료로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캠핑비~NO, 입장료~NO ,주차비 ~NO 모든 것이 무료 단~ 드실 음식은 각자 준비하시면 됩니다. 아~ 한 가지 빠진 것이 있네요. 가져오신 쓰레기 다 가져가시면 무료지만 이곳에 버리실 때는 쓰레기봉투는 구매하셔야 합니다.


△ 고령무료캠핑장 신촌유원지
 
시원한 수박자르다 상처 난 손가락 사이로 신촌유원지의 모습이 보입니다. 신촌유원지는 매년 저희 가족 캠핑지로 휴가철에는 고령을 찾는 분들에 양보하고 , 여름이 끝날 때 쯤 되면 찾는 곳입니다.


△ 산주리 표식 돌
 
신촌유원지는 경북 고령군 쌍림면 산주리 144-1 고령 신촌유원지는 경북 고령군 쌍림면 산주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북 고령군 & 경남 합천군 경계선
 
흔히 사람들인 경북 고령군? 경남 고령군?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아요. 일부 블로그를 들어가 갔다 경남 고령군이라고 적으신 분들의 글을 읽은 적이 있어 댓글에 수정을 부탁한다고 말씀드린 적이 종종 ~~ 고령군의 바로 옆이 경남 합천이다 보니 그런 착각들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고령군~~ 경북입니다.


△신촌유원지 관리실
 
입구에 들어서면 관리실이 보입니다. 예전 10년 전만해도 이곳에서 입장료를 1000원씩 받고 쓰레기봉투를 나눠주셨는데 현재는 받지 않고, 주차와 시설이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교통통제를 위해 중앙선 시선유도봉 400m와 안내현수막 5개, 주차안내간판 4개를 설치하는 한편 여름철이면 물놀이 안전요원 1명, 주차질서 및 환경지도요원 1명을 상시 배치하고 있습니다.


△신촌유원지 주차장
 
신촌유원지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의 주차로 인해 주민들이 불편을 격고 있습니다. 주차를 관리실 옆 갓길에 하지 마시고 넓은 무료주차장에 주차를 꼭 해주세요.


△신촌유원지 모습
 
안림천 생태하천 조성사업’으로 신촌 숲의 홍수 예방과 친수 환경 개선을 위해 80억 원[국비 48억 원, 도비 19억 2000만 원, 군비 12억 8000만 원]의 예산을 들여 정비한 신촌유원지는 자연발생유원지로 넓은 야영지와 물놀이장으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신촌유원지 화장실 개수대, 매점
 
화장실, 취사장, 매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샤워장과 전기시설은 갖추어져 있지 않습니다. 그래도 여름에는 초만원을 이루는 유명한 유원지입니다. 매점은 여름철에만 이용이 되어 카드결재가 안된다고 합니다. 쓰레기봉투는 이곳 매점에서 구매하셔서 버려주셔야 하며 혹시 전기가 필요하신 분은 매점으로 문의해보시면 됩니다.



△고령군 대가야읍 ~ 신촌유원지 라이딩
 
저는 휴가철이 오기 전 신촌유원지를 소개해드리기 위해 대가야읍에서 이곳까지 라이딩 왔습니다. 대가야읍에서 이곳까지의 거리는 15Km정도 이며 오르막이 없어 가볍게 라이딩을 즐기기 좋은 코스입니다.




△신촌유원지 캠핑모습
 
캠핑텐트 정말 다양하죠. 이동용 샤워장도 갖춘 캠핑족의 모습 저도 텐트를 가져와서 일주일 푹쉬었다 가고 싶어집니다. 예전에는 이곳에 장박텐트들의 모습이 보였는데요. 올해는 주인 없는 텐트의 모습이 보이지 않네요.


△숯불가능
 
신촌유원지는 숯불도 가능합니다. 고기를 맛나게 드시고 불씨는 완전히 제거 후 정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고기 굽는 냄새에 제 배가 진동을 하네요. 이곳에 더 있다가는 배가고파 쓰러질 것 같아요.


△신촌유원지 장박금지
 
올해는 현수막이 딱 걸려 있네요. 1주일이상 장기텐트를 금지합니다. 단 사람이 있으면 괜찮아요. 일주일동안 사람이 없다가 주말만 되면 뿅 나타나는 장박텐트 분들 올해는 신촌유원지에서는 장박금지입니다. 무료라고 다른 분들에게 피해를 주시는 행동은 안 되죠



△자연그늘막
 
신촌유원지는 자연그늘막이 있어 시원하게 캠핑을 즐기기 좋습니다. 아름드리나무가 무성한 자연발생 숲 신촌유원지 폭염이 내리쬐어도 바람만 불어 준다면 시원하게 즐기기 좋아요





△신촌유원지 즐기기
 
신촌유원지는 얕은 물놀이장으로 다슬기(고디)가 많아요. 밤에 후레쉬를 가지고 물속에 들어가 다슬기를 잡는 분들의 모습도 보이고요 파리낚시로 파라미를 잡는 분들의 모습도 보입니다. 물이 얕다고 아이들만 물에 보내시면 안 됩니다. 신촌유원지가 입장료를 받지 않기 시작 한 것은 이곳에서 가슴 아픈 사건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물놀이를 하실 때는, 꼭 보호자와 동행하시고 물이 얕다고 아이들만 보내시면 안 됩니다. 안전은 우리 스스로 지켜야 해요 저렴하게 여름휴양을 즐기기 좋은 곳 경북무료캠핑장 ~신촌유원지 고령으로 오셔서 다슬기 잡기, 피라미잡기 , 물놀이 등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 만들어 가세요.

 
-예약방식: 직접방문
-편의시설: 화장실, 취사장, 매점
-동계캠핑: 불가능(전기 시설 없음)
-사이트 수: 전화문의
-땅바닥형태: 잔디, 흙
-지번주소: 경북 고령군 쌍림면 산주리 144 – 1
-전화번호: 054-950-6060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164&tmp_uid=3364&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