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체험여행

김천녹색미래과학관 - 미래를 꿈꾸는 아이들의 세상()
· 지역 : 김천

김천녹색미래과학관 - 미래를 꿈꾸는 아이들의 세상

#김천 #김천여행 #김천가볼만한곳 #김천체험학습

 

 
KTX 김천구미역에서 차로 8분, 도보로 30분 거리에 위치한 김천녹색미래과학관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그린에너지에 대하여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는 곳이에요.

 
4D풀돔영상관에서는 둥근 천정에 가득 펼쳐지는 영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정된 상영시간에 맞춰 입장할 수 있습니다.

 
영상관 맞은편에 상설전시관의 입구가 있었습니다. 입장티켓을 끊고 건네받은 ID 카드를 찍고 들어서자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들을 수 있었어요. 두근두근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김천 녹색미래과학관 체험을 시작합니다.

 
가장먼저 기후변화에 대해 알아보는 기후변화관에 들어섭니다. 어두운 공간 속에 폐허가 된 지구의 모습이 나타났는데요. 지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이어지는 전시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후변화는 왜 일어났는지, 지구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친절한 안내를 통해 배워갑니다. 게임을 통해 지구의 온도를 낮추는 활동을 펼쳐보기도 해요.

 
이어지는 길에는 지구의 온도가 1도씩 상승할 때마다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안내되고 있었는데요. 통로를 지나자 갑자기 암전되더니 6도씨의 미래라는 짧은 영상이 상영되었습니다. 지구의 온도가 1도씨 올라갈 때마다 일어나는 무서운 변화를 영상으로 보니 현실로 와 닿는 느낌이에요.

 
기후변화가 일어나면 우리 주변에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다음 전시공간에서 좀 더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한반도의 기후변화, 재배 작물의 변화, 해수면의 변화 등을 직접 버튼을 조작하여 확인해봅니다. 추상적인 개념을 이해하기 어려운 아이들에게도 좋은 교재가 될 것 같아요.


 
기후변화 브루마블과 탄소발자국은 재미있는 게임이에요. 주사위를 던져 친구들과 기후변화의 지식을 겨뤄보기도 하고요. 일상 속에서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3층으로 올라가면 생명의 나무 맹그로브에 숨을 불어넣는 짧은 영상을 재미있게 볼 수 있어요. 영상 속의 친구들에게 직접 그린에너지를 전해보기도 합니다.

 
맹그로브나무를 지나 빛나는 녹색터널을 통과하면 그린에너지관에 도착합니다. 그린에너지란 공해물질을 만들지 않고 생성되는 에너지에요.

 
태양열에너지, 수력에너지, 지열에너지 등 그린에너지의 종류와 활용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전시관 끝의 녹색문화플레이존은 아이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위치에너지미로에서 다람쥐처럼 뛰어다니며 놀 수도 있고요. 정크에너지와 그린공작소에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습니다.


 
4층 녹색미래관은 12인의 특공대가 되어 미래를 구하는 게임 및 퀴즈쇼에 참여할 수 있어요. 누가 누가 열심히 하는지 겨뤄봅시다!

 
OX퀴즈에서 1등을 하면 자신에게 보내는 편지를 쓸 수 있는데요. 2034년에 보내준다니 두근두근 기대됩니다.

아이들에게 그린에너지를 쉽고 즐겁게 알려줄 수 있는 장인 김천 녹색미래과학관. 비오는 주말, 어디 갈지 고민되신다면 4층까지 알찬 콘텐츠로 가득한 김천 녹색 미래과학관에서 보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주소: 경북 김천시 혁신6로 31 (율곡동) 김천녹색미래과학관
전화: 054-429-1600
관람시간: 09:00~18:00 (마지막 매표 17:00)
휴관일: 1월 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매주 월요일
관람료: 유아 무료 / 어린이 1,500원 / 청소년 2,000원 / 성인 3,000원
*풀돔영상관 관람요금 별도
*기획/특별전 교육프로그램 체험료 별도
홈페이지: gcsm.gc.go.kr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159&tmp_uid=3320&cmd=2 주소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