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

추운 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최고! 지역민이 사랑하는 맛집, 착한가격 정원맛집()
· 지역 : 고령

지역민이 사랑하는 맛집, 착한가격 정원맛집

#고령 #고령맛집 #고령여행 #대구탕 #아구탕 #정원맛집

 


전국방방곡곡 여행을 다니다 보면 지역마다 특색 있는 음식점이 많습니다. 경북 고령군에도 지역민이 사랑하는 맛집과 손님 접대용으로 좋고 관광객이 사랑하는 맛집등 다양한 맛집이 숨어 있어요. 오늘 제가 소개 할 곳은 지역민이 사랑하는 맛집입니다. 어려운 경기속 에 가격, 맛, 양, 친절 이 네 가지가 딱 어우러져야 지역민의 맛집이라고 할 수 있죠. 텃밭에서 준비한 재료로 맛있게 음식을 조리해주는 식당이라고 이름 지어진 정원맛집.
 
정원맛집 간판
 
고령대가야시장에 위치한 정원맛집은 겉보기에는 장사를 하나? 싶은 생각이 드는 식당의 입구 간판 특히 저녁이면 장사를 하지 않는 느낌이 느는 곳으로 간판 위 전등불이 없는 곳입니다. 그러나 단골들은 딱~~ 보면 압니다. 모녀가 함께 가게를 운영하시는데요. 한때 고령군농업기술센터 구내식당에서 근무를 하신 솜씨 있는 사장님 인심도 넉넉하십니다.
 
정원맛집 메뉴
 
메뉴판을 둘러보면 딱히 특별하지 않죠. 하지만 이 집의 비밀병기는 메뉴판에 적혀있지 않다는 사실~ 정식이 6,000원으로 메뉴에 없는 맑은 대구탕, 아구탕 등을 6,000원에 준비해주시는 센스 있는 가게입니다. 아시는 분만 아시는 ~~ 그러나 다른 메뉴가 맛이 없냐. NONO~~ 삼겹살 주문과 동시에 단골 정육점에서 바로 공수 해주셔서 싱싱하고 얼리지 않은 삼겹살을 맛 볼 수 있고 찬도 무지 많고 맛있다는 특히 청국장은 엄마의 맛이 느껴지는 가성비 좋은 식당입니다.
 
정원맛집 아구탕
 
대가야시장 입구에 위치한 식당이라 시장에서 싱싱한 해산물을 공수해 얼리지 않고 조리해주시는데요 메뉴에는 없지만 대구탕과 아구탕을 여쭤보면 된다 안된다 를 말해 주십니다. 둘 다 없을 때는 전 김치찌개를 즐겨 먹어요. 참 참고로 우리가족 단골집이자 고령군 공무원들이 자주 찾는 곳. 2인분의 아구탕 양 ~~~ 입이 벌어지죠
 
정원맛집 두루치기
 
날씨가 상당히 추운 날은 역시 국물이 있는 아구탕이 좋죠. 그런데 아들은 이 가게의 두루치기를 좋아해 두루치기 중 사이즈를 주문했어요.
 
정원맛집 밑반찬
 
제가 고령맛집으로 추천 드리는 이유 바로 손맛이 좋은 사장님이 직접 만든 반찬들~ 기본 6~8가지 반찬을 준비 해주시는데요. 반찬 가격만 해도 6,000원의 식사를 즐기기 너무 과분한 맛입니다.
 
정원맛집 아구탕
 
저는 맑은 탕을 좋아하는 편이라 고춧가루 넣은 탕은 조금 망설이는 편인데요. 그 이유는 맑은 탕은 해산물이 싱싱하지 않으면 먹을 수 없는 것 하시죠. 그만큼 이집의 맑은 아구탕과 대구탕은 해산물의 신선도를 느낄 수 있어요. 타 가게에서는 생아구탕 한 그릇 15,000원 정도 인데 이 집은 6,000원 어찌 제가 단골이 안 될 수가 있을까요

 
혹시 식초가 필요하신 분은 달라고 말씀 하시면 준비해주세요. 전문 아구탕집이 아니라 테이블에 준비가 되어 있지는 않아요. 전 그냥 준비해주신 장에 찍어 먹는 것을 좋아서 콕~~ 찍어서 입속에 쏙
두루치기 맛보기
 
아들이 좋아하는 두루치기. 이 많은 고기를 언제 다 먹었는지 참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네요. 외식하러 가자하면~~ 까다로운 입맛을 가진 아들 늘 정원맛집 하고 말을 해요. 가족이 뿔뿔이 흩어져 있어 외식이 잦은 저희 집 외부 음식에 질릴 만도 한데 정원맛집은 저희 집 주방 같은 곳입니다. 고령지역민이 추천하는 맛집~ 엄마의 손맛이 그리워지면 찾는 곳, 직접 키운 농산물을 이용해 음식을 조리해주는 건강한 밥상입니다 .
 
정원맛집
주소: 경상북도 고령군 대가야읍 시장1길 8
예약: 054) 956-4279
 

 

트랙백주소 : http://tour.gb.go.kr/gbtour/page.do?mnu_uid=142&tmp_uid=3627&cmd=2 주소복사